[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제일제당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미국 스테이플스센터와 LA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류문화 컨벤션 ‘케이콘 2018 LA’에서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한식을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케이콘 2018 LA’에 참가해 ‘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비비고 만두는 물론, ‘비비고’ 주요 제품과 소스를 다양한 형태로 재해석한 한식 메뉴를 준비해 한국 식문화 확산에 집중했다. 다양한 인종과 식문화가 융합된 현지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음식에 한식을 접목한 퓨전 메뉴도 판매했다.

또 한국 음식의 상징인 비빔밥을 콘에 담은 이벤트성 한식 메뉴 ‘비비콘’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동·서양의 식문화를 결합한 형태의 차별화된 메뉴로, 햄버거,  샌드위치 등과 같이 간편하게 한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룰렛 게임을 통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한글 캘리그라피로 이름을 새긴 부채, 한글 문장 타투 스티커, 한국 음식 캐릭터 기념품 등을 제공했다.

CJ제일제당 케이콘 LA현장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케이콘 LA현장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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