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낮의 뜨거운 날씨에 열대야 현상이 서울 24일째 지속되는 요즘. 매일 35도를 넘나드는 무더위에 올해 여름 휴가가 길어지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이 강이나 바다로 휴가를 찾았고 찌는 듯한 더위에 가족 단위 고객의 대표적인 나들이 장소로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를 찾았다.

때아닌 길고 긴 무더위에 여름휴가 즐기는 방법이 다양하게 변화된 가운데 유익한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들도 많다. 휴가를 떠나기 전 꼭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봤다.

무더위를 피해 대형백화점을 찾다.(사진=롯데백화점)
무더위를 피해 대형백화점을 찾다.(사진=롯데백화점)

휴가철 올바른 내비게이션·블랙박스 관리 방법은?

즐겁고 재미있는 추억으로 가득차야 하는 휴가 그중에서도 장거리 운전을 계획하고 있는 운전자라면 차량 점검은 필수다. 한여름 직사광선에 방치된 차량의 내부온도는 90도까지 상승하며 전자기기인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는 폭발의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이다.

지난달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발생한 차량화재의 주요 원인이 내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를 비롯한 전자기기의 배선 문제인 것으로 드러나면서 차량용 전자기기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고온다습한 여름철 전자기기 오작동이나 화재로 인한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려면 올바른 제품 설치가 최우선이다. 특히 내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 장착 시 추가되는 전선이 엔진 주위로 지나가지 않도록 배선 마감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차량이나 전자기기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라면 내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를 직접 장착하는 것보다 전문 업체를 통해 장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름철에는 차량용 기기 설치뿐만 아니라 관리에도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내비게이션은 0~50도가 사용 및 보관의 적정온도이기 때문에 장시간 주차가 필요한 경우, 차량을 실내 주차장이나 그늘진 곳에 주차하는 것이 안전하다.

옥외주차가 불가피한 경우, 차량을 태양 반대방향으로 주차하거나 전면에 수건을 덮어두면 된다. 또한 내비게이션의 전원선은 시거잭과 분리하고, 배터리는 변형 및 폭발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탈착이 가능하다면 분리해놓는 것이 좋다

블랙박스는 고온에 장시간 노출됐을 경우 순간적으로 기기 온도가 상승하여 녹화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수시로 블랙박스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영상은 따로 저장 후 포맷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블랙박스는 소모전력이 높을수록 발열에 의한 문제가 발생하거나, 자동차 전지에 주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소모전력이 낮은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휴가철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점검은 필수다.(사진=파인디지털)
휴가철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점검은 필수다.(사진=파인디지털)

폭염 속 쾌적한 컨디션 유지 위해 기능성 제품 준비

더운 날씨에 땀이 나기 시작하면 불쾌지수가 높아지기 마련. 높아진 불쾌지수로 즐거운 휴가를 망치지 않으려면 몸을 쾌적하고 시원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좋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쿨링 효과를 극대화 한 냉감 기능성웨어 아이스 콜드 시리즈를 출시했다. 아이스 콜드 시리즈는 땀이 났을 때 흡열 효과를 통해 주위의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는 냉감 프린트 기술을 등판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냉감프린트와 함께 흡습속건이 우수한 쿨맥스 소재를 사용한 베스티아 티셔츠와 특수 공법을 적용해 공기 순환이 뛰어나고 불필요한 열을 배출해 쿨링감을 극대화한 냉감 팬츠인 레조 팬츠를 활용하면 시원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통기와 배수, 건조가 용이한 워터슈즈를 준비하면 발을 쾌적하게 만들어줘 계곡이나 바다에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바다나 계곡 등으로 물놀이를 떠난다면 물에 들어가도 안전한 아쿠아 슈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최근에는 마치 양말처럼 쉽게 신고 벗을 수 있으며 접거나 말아 휴대하기 좋은 스킨슈즈가 등장해 활동적인 워터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선글라스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계획이라면 자외선 차단 성능이 우수한 선글라스를 반드시 챙겨야 할 것이다. 이때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휴대와 착용이 한결 편하다.

눈보호를 위한 오클리 프로그스킨 라이트 선그라스 이미지(사진=오클리)
눈보호를 위한 오클리 프로그스킨 라이트 선그라스 이미지(사진=오클리)

더운 여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체력, 영양 간식 챙기자

휴가 중에는 활동량도 평소보다 많아 지고 먼 거리를 이동하면서 생기는 피로감에 체력이 떨어지기 쉽다. 게다가 더운 날씨에 땀이 많이 나고 지치면서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다. 특히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체력이 떨어지는 지 모르고 신나게 놀다 탈진할 가능성도 있어 안정과 휴식을 취하면서 영양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KGC인삼공사가 출시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 에디션은 6년근 홍삼농축액을 스틱형 포장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외부활동 및 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고 휴가를 떠날 때도 간편하게 휴대하여 체력 보충이 필요할 시 섭취하면 좋다.

풀무원식품의 뽀로로 키즈 두부봉 치즈는 연육과 치즈, 두부 등의 원재료를 배합해 아이들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 두부 특유의 콩취를 줄인 간식용 소시지 제품이다. 담백한 두부 함량은 높이고 짠 맛을 줄여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우유 한 잔에 담긴 정도의 칼슘과 EPA, DHA를 함유해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다.

폭염 휴가지에서 챙겨야 할 것들(사진=네파)
폭염 휴가지에서 챙겨야 할 것들(사진=네파)

개성 돋보이는 뷰티 아이템을 통해 바캉스 인생샷

무난한 직장용 메이크업이 아닌 바캉스를 위한 톡톡 튀는 메이크업을 해보고 싶지만 어울리지 않을까 용기가 나지 않는다면 화려한 립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을 추천한다.
시선을 끄는 강렬한 컬러를 이용하면, 한번의 터치로도 휴가지에서 시선을 끄는 임팩트 있는 메이크업으로 변신할 수 있다.

이처럼 바캉스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룩을 완성했다면, 파우더로 꼼꼼하게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휴가지에서는 높은 온도와 습기, 잦은 외부 활동으로 땀과 유분의 분비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액체인 픽서를 이용하기보다 파우더를 이용해 유분과 땀에도 강한 메이크업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이상의 휴가를 떠난다면 평소 바르던 화장품을 모두 챙겨가기 보다는 스킨케어 단계를 줄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을 선택하기 마련이다. 더불어 야외활동이 많아 피부가 장시간 햇빛에 노출되기 쉬운 휴가철에는 진정효과와 보습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화장품을 챙기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