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몬스터 VR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10일, 건대점 10층에  VR(가상현실)체험관인 ‘롯데 몬스터 VR’ 실내 테마파크를 오픈한다. 영업면적 1,400㎡의 ‘롯데 몬스터VR’은 60개 이상의 다양한 VR 컨텐츠로 구성돼 있다.

고객의 체류 시간 증대와 젊은 세대의 오프라인 이탈 현상이 화두인 요즘 롯데백화점 테넌트MD팀은 지난 1년간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회사인 ‘GPM’과 공동으로 이러한 젊은 상권의 특성을 감안해 건대점에 VR테마파크 1호점을 오픈하게 됐다.

롯데 몬스터VR은 몬스터 어드밴처, 몬스터 판타지, 몬스터 시네마, 몬스터 카페로 구성돼 있으며 설치된 기구는 1인승부터 12인승까지 다양하다. 다양한 VR 컨텐츠 보유로 동시 탑승인원만 약 100명까지 가능하다.

롯데 몬스터 VR관 운영시간은 평일.주말 모두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다. 입장료는 평일 소인 6,000원, 청소년.대인 9,000원, 주말 소인 8,000원, 청소년.대인 1만원이다. 이용범위에 따라 요금은 다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0일, 건대점 10층에 VR(가상현실)체험관인 ‘롯데 몬스터 VR’ 실내 테마파크를 오픈한다.(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10일, 건대점 10층에 VR(가상현실)체험관인 ‘롯데 몬스터 VR’ 실내 테마파크를 오픈한다.(사진=롯데백화점)

11번가, 올 여름 쇼핑 키워드 '버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가 ‘2018 여름 쇼핑 키워드’를 ‘버닝’으로 꼽았다. 주요 상품 역대 최대 신기록 달성, 더위극복 이색상품 등장, 가성비 좋은 상품 주목, 영양가 높은 보양식품 인기를 뜻하는 영어 단어의 첫 글자에서 따왔다.

계속되는 무더위에 오프라인 쇼핑보다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며 식품, 생필품 등이 포함된 11번가 ‘마트’ 카테고리 거래액은 최근 3주간(7/16~8/5) 지난달 대비 19% 늘었고 계절가전 수요가 높아진 영향에 ‘디지털’ 카테고리는 43% 증가했다.

특히, 올 여름 필수품으로 떠오른 ‘휴대용 선풍기’가 지난 2일 하루 1만 5천여 개 이상 팔리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최근 3주간(7/16~8/5) 지난해 대비 거래액이 104% 급증했고 결제건수 베스트 내 1위, 5위 품목으로 올랐다.

넥밴드 선풍기 이미지(사진=SK플래닛)
넥밴드 선풍기 이미지(사진=SK플래닛)

선데이토즈 ‘애니팡3’, 신규 업데이트와 사회공헌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3’의 신규 업데이트와 사회공헌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애니팡3에선 1181~1200레벨의 신규 20개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8월 한달간은 '요리대전'을 주제로 세계 각국의 대표 요리들이 스테이지의 배경으로 등장한다. 업데이트에 맞춰 첫 선을 보인 '보물섬을 찾아라' 이벤트는 지도 블록을 격파해 보물지도를 수집하는 콘텐츠로, 비슷한 레벨로 구성된 10명 단위의 이용자들이 경쟁하게 된다.

또한 '사랑의 모금함' 행사가 진행된다.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주요 게임들로 릴레이 사회공헌을  전개하고 있으며, 애니팡3가 5번째 주자로 선정됐다.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와 하트 기부로 채우는 사랑의 모금함에 하트 2500만 개가 모아지면 선데이토즈가 소아암 환우들을 위해 후원하는 방식이다.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하는 애니팡3의 여름맞이 이벤트와 사회공헌 행사는 이달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단일 폭풍' 모드 기간 한정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에서 기간 한정 모드 '단일 폭풍'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단일 폭풍 모드에서는 일반 모드에서와 다르게 폭풍 원이 15분 동안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폭풍이 주는 피해량이 1초당 10으로 높아진다. 폭풍의 움직임이 멈추지 않고 더 큰 피해를 주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폭풍의 진로를 수시로 확인하면서 더욱 빠르고 전략적으로 이동해야 한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더욱 빠르고 신속한 전투를 원하는 유저들의 피드백이 많아 단일 폭풍 모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저들의 성향을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들을 추가해 포트나이트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포트나이트 단일 폭풍 모드는 PC, 모바일(iOS), 콘솔에서 동일하게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이미지=에픽게임즈)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제6특이점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스토리 콘텐츠 '제6특이점'을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제6특이점은 1273년 십자군 전쟁 이후의 가상 시대를 배경으로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원탁의 기사와 이집트 세력 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시나리오의 유명 작가 '나스 키노코'가 집필한 이번 스토리는 일본에서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하고 있다.

이현숙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스토리 콘텐츠 중 걸작이라고 평가받는 업데이트다"며 "유저들에게도 익숙한 원탁의 기사들은 물론, 이집트 출신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등 세계관이 확대되는 업데이트이기도 하다. 다른 특이점과 비교해 클리어 난이도가 있지만 흥미진진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픽업 소환 캠페인을 8월 7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제6특이점의 주요 인물인 '오지만디아스(5성/라이더)', '니토크리스(4성/캐스터)', '랜슬롯(4성)'등이 등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브랜드 사이트 및 공식 카페,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엔씨 '블레이드 앤 소울', 홍실의 긴급요청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서 ‘홍실의 긴급요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29일까지 ‘핵앤슬래시(Hack and Slash)’ 타입의 던전인 홍실의 비밀창고가 열리며, 55레벨 이상 이용자가 에픽 퀘스트 7막 11장 완료 후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던전에서 금·은·동·목각 인형 무리들을 광역 공격으로 쉽게 사냥할 수 있다. 인형을 모두 처치하면 약 60만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최종 보스인 주술인형을 처치하면 던전 공략이 완료된다.

홍실의 비밀창고는 블소의 NPC인 '홍실'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다. 홍실이 주술인형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자아를 가진 주술인형이 탄생했다. 주술인형이 비밀창고를 빠져 나오면 세상에 큰 위협이 생긴다. 그 위협을 막기 위해 홍실이 블소 세계관의 주인공인 이용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내용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컴투스프로야구2018’, 8월 여름 특별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컴투스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8’(이하 컴프야2018)이 여름철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꽃보다 구단주!’ 이벤트를 실시해 미션 수행 시 티켓을 지급하고, 누적 티켓에 따라 ‘스타’, ‘플래티넘팩’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획득한 티켓으로 참여 가능한 미니 게임도 마련됐다. 

16일부터 31일까지는 ‘태극기 휘날리며!’ 이벤트가 진행된다. 반복과제 달성을 통해 지급되는 태극기를 모아 ‘고급 골드팩’ 및 ‘홈런더비 플래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사용한 태극기의 누적 수량에 따라 ‘마일리지 팩’, ‘역대 국가대표 플래티넘 등급 선수 카드’ 등 특별한 선물도 받아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NHN페이코, 부산시 사이버 지방세청에 페이코 결제 적용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부산시 사이버 지방세청에 페이코를 신규 결제 수단으로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부산시 사이버 지방세청 웹사이트에서 부산시의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 모든 지방세를 페이코로 손쉽게 납부할 수 있게 됐다. 페이코에 신용카드나 계좌 등 결제수단을 한 번만 등록해두면 이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세금 납부가 가능하다.

NHN페이코는 이번 적용을 기념해 주민세 및 재산세 납부 기간인 8~9월 두달 간 <페이코> 첫 결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페이코로 세금을 납부하면 '페이코 포인트' 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웹툰 서비스 '코미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함께 지급한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는 정부기관 및 지자체와 제휴를 통해 각종 세금이나 공과금 간편납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며 "향후 공과금 확인 서비스 등 페이코 이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편의를 체감할 수 있는 기능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NHN페이코가 부산시 사이버 지방세청에 페이코 결제를 적용한다. (사진=페이코)
NHN페이코가 부산시 사이버 지방세청에 페이코 결제를 적용한다. (사진=페이코)

카카오, ‘카카오 i 오픈빌더’ CBT 중간 성과 공개 및 공식 에이전시 추가 선정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카카오가 카카오 i 오픈빌더’의 CBT 중간 성과를 공개하고, 챗봇 상용화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공식 에이전시를 추가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오픈빌더는 카카오의 AI 기술 및 카카오톡 접점이 필요한 파트너나 개인에게 제공되는 개발 플랫폼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적용할 수 있는 챗봇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카카오는 정식 오픈에 앞서 다양한 유형의 챗봇을 선보이고, 이용자들의 챗봇 경험을 늘리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제한된 업체 대상으로 오픈빌더를 선제공하는 CBT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오픈빌더를 활용해 제작된 챗봇은 40여개로, ▲‘플러스친구’, ‘카카오뱅크’, ‘카카오T’, '카카오메이커스'와 같이 고객센터 역할을 하는 챗봇, ▲ 음식 주문에 특화된 ‘카카오톡 주문하기’ 챗봇, ▲영어, 중국어, 일본어 그리고 베트남어, 인니어까지 5개 국어 문장 번역이 가능한 ‘카카오 i 번역’ 챗봇,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멜론’, ‘프로야구봇’ 챗봇 등 다양한 목적의 챗봇이 서비스되고 있다. 

카카오 신석철 비즈파트너부문 부사장은 “챗봇이 확대되면 시간, 장소 등의 제약 없이 주문, 상담, 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되어 이용자들의 생활이 한 단계 편리해질 것”이라며 “다양한 파트너가 이용할 수 있도록 연내 오픈빌더를 OBT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i 오픈빌더 (사진=카카오)
카카오 i 오픈빌더 (사진=카카오)

전국 23곳 책방, 텀블벅에서 만난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최근 지역의 문화 거점으로 성장한 동네 책방이 주목받으면서, 전국 각지의 특색있는 동네 책방들의 새로운 시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 1인 체제로 운영되고 있어서 자체 홍보와 콘텐츠 개발에 나서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문화 분야 펀딩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동네 책방들이 가진 특색있는 콘텐츠에 주목하고 '동네책방에서 건져올린 인생책' 기획전을 열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동네책방에서 건져 올린 인생책' 은 각 동네 책방 주인이 선정한 ‘인생 책' 을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하는 크라우드펀딩 기획전으로, 서울과 부천, 제주를 비롯한 전국 곳곳의 동네책방 23곳이 참가한다. 각 책방은 자신만의 브랜드와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책이나 책과 관련된 한정판 굿즈, 워크숍 등을 후원자에게 선물로 제공하게 된다. 기획전 프로젝트의 후원자가 받아보게 되는 책들은 텀블벅을 통해 처음으로 소개되는 신간과 소수의 동네 책방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간행물, 서점 주인들이 특별한 추천 사유와 함께 큐레이션한 서적들이다. 

동네책방에서 건져 올린 인생책 기획전은 8월 한달간 진행되며, 본 프로젝트를 통해 소개되는 책과 굿즈 발송은 9월에 이뤄진다. 기획전 참가 책방은 고양이책방 슈뢰딩거, 관객의취향, 다시서점, 달리봄, 라바북스, 망고서림, 베로니카이펙트, 사이에, 살롱드북, 스토리지북앤필름, 엠프티폴더스, 여행마을, 오버그린파크, 오프투얼론, 오혜, 옥탑방책방, 이후북스, 책바, 책방무사, 키오스크키오스크, 퇴근길책한장, 프레젠트14로 총 23곳이 참여한다.

동네책방에서 건져 올린 인생책 기획전 (사진=텀블벅)
동네책방에서 건져 올린 인생책 기획전 (사진=텀블벅)

삼성전자, 더프라미스 나눔 캠페인 8350만원 상당 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국제구호협력기구 더프라미스는 삼성전자가 2016년부터 2018년 7월말 현재까지 임직원 나눔 활동으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해 8350만원에 해당하는 3571개의 물품들을 직접 만들어 더프라미스에 기부하였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R&D와 한국총괄 임직원들이 정성을 담아 만든 에코백 1899개, 티셔츠 1236개, 동화책 350개와 운동화 86개 및 학용품은 개발도상국 아동의 체온 유지, 위생과 토양 기생충 감염 예방 및 교육 지원을 위한 것이다.

후원품들은 더프라미스 사업지인 말라위, 미얀마와 인도 어린이들에게 전달됐다.

말라위 망고치 지역 침벤데 학교 어린이들에게 삼성전자R&D 후원 학용품 전달하다.(사진=삼성전자)
말라위 망고치 지역 침벤데 학교 어린이들에게 삼성전자R&D 후원 학용품 전달하다.(사진=삼성전자)

LG전자, 러시아 젊은 층 공략 ‘테라 샤인치아 2018’ 참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러시아 최대 유스포럼인 ‘테라 샤인치아 2018’에 참가해 현지 젊은 층 공략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6월 말부터 이달 12일까지 러시아 블라디미르에서 진행되고 있는 ‘테라 샤인치아 2018’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행사장 곳곳에 올레드 TV, 인스타뷰 냉장고, 트윈워시 세탁기 등 프리미엄 가전을 설치해 참가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LG전자는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 글로벌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 포럼을 공식 후원해오고 있다. 특히 LG전자는 ‘선행하는 세대’ 세션에서 ▲헌혈 캠페인 ▲LG 광파오븐을 이용한 요리교실 ▲LG 홍보대사인 러시아 축구 국가대표 감독 스타니슬라브 체르체소프의 초청 연설 등을 진행했다.

유스포럼 참가자들과 LG전자 러시아법인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유스포럼 참가자들과 LG전자 러시아법인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쿠팡, ‘소재별 주방용품’ 전문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소재별 주방용품’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고객들은 ‘소재별 주방용품’을 통해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 15만 여개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우리집 주방에 어울리는 소재는?’이라는 타이틀에 스테인리스, 우드, 유리, 도자기, 실리콘, 플라스틱 등 소재별 주방용품을 총 6개 카테고리로 구성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 대표 주방용품으로는 열전도가 뛰어나 가스레인지와 인덕션에서 변형없이 사용 가능하며 녹슬지 않아 위생적인 ‘테팔 스테인리스 스틸 인튜이션 냄비세트’가 있다. 쿠팡가는 5만4000원대다.

윤혜영 쿠팡 홈리빙 앤 레저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음식의 맛과 위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방용품 재질(소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소재별 주방용품’ 전문관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주방의 분위기나 취향에 맞는 재질만 필터링한 상품을 쉽게 찾아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bhc치킨, 카누·조정 남북 단일팀 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2018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카누·조정 남북 단일팀을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6일 카누·조정 남북 단일팀이 훈련하고 있는 충주시 탄금호 조정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의 단합과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치킨을 깜짝 선물로 전달했다. 이날 제공된 치킨은 뿌링클과 해바라기 후라이드 등으로 선수들이 맛있게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탄금호 조정경기장 인근에 있는 bhc치킨 매장의 도움을 받아 진행됐다.

한편 카누·조정 남북 단일팀 합동 훈련을 위해 지난 7월 29일 카누 용선 18명, 조정 8명 등 26명의 북측 선수들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으며 약 3주간의 훈련을 마치고 오는 21일 출국할 예정이다. 남북 단일팀의 경기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펼쳐진다.

bhc치킨, 카누·조정 남북 단일팀에게 깜짝 선물로 치킨을 선물하다.(사진=bhc치킨)
bhc치킨, 카누·조정 남북 단일팀에게 깜짝 선물로 치킨을 선물하다.(사진=bhc치킨)

엔제리너스커피, 빨대가 필요 없는 ‘드링킹 리드’ 도입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커피브랜드 엔제리너스는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지 않고도 음료를 바로 마실 수 있는 ‘드링킹 리드’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지난 5월 환경부와 1회용품 줄이기 및 재활용 촉진을 위한 자발적 협약식을 체결했으며, 분리수거가 되지 않아 재활용이 어렵고 분해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드링킹 리드’를 제작했으며, 오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에 있는 매장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더불어 8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엔제리너스 세종로TO점에서 고객과 언론을 대상으로 ‘드링킹 리드’를 선보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커피전문점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문화를 알리기 위해 고객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부스에 설치된 포토존을 SNS에 업로드하는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다회용컵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엔제리너스커피, 빨대가 필요 없는 ‘드링킹 리드’ 도입하다.(사진=엔제리너스커피)
엔제리너스커피, 빨대가 필요 없는 ‘드링킹 리드’ 도입하다.(사진=엔제리너스커피)

애경산업, 루나 ‘K-POP 댄스 리그’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의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가 제주항공과 함께 ‘K-POP 댄스 리그’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루나 엑스 제주 에어가 함께하는 K-POP 댄스 리그’라는 이름으로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예선을 치르고 오는 31일 홍대걷고싶은거리의 특설무대에서 결승전을 진행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개인의 SNS에 각자의 공연 영상을 올리면 되고, 전문심사위원이 영상을 통해 최종 4팀을 선발, 결승전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K-POP 댄스에 관심이 있는 17~40세 내국인 및 국내 체류 결격사유가 없는 외국인으로 팀당 3~7인 이내여야 한다.

루나 엑스 제주 에어가 함께하는 K-POP 댄스 리그 결승 진출팀에는 루나 및 애경산업 화장품세트(총 1,000만원 상당)와 제주항공 항공권 등의 경품이 제공되며,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 및 남성 코스메틱 브랜드 스니키의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애경산업, 루나 ‘K-POP 댄스 리그’ 개최(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루나 ‘K-POP 댄스 리그’ 개최(사진=애경산업)

신라면세점, '인터넷면세점 영문몰'로 동남아 고객 공략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신라면세점이 한국을 방문하는 동남아 고객을 본격 공략하기 위해 ‘신라인터넷면세점 영문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늘어난 동남아 고객을 잡기 위해 지난 7일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 영문몰 운영을 시작했고, 모바일 앱은 오는 14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00년 처음 인터넷면세점 서비스를 시작한 후 2014년 중국몰, 2017년 일본몰을 열며 외국어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번에 영문몰까지 추가해 중국인과 일본인 외에도 한국을 찾는 전 세계 외국인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쏘카, 여름 휴가철 1일 이상 대여 고객에 주행료 20% 할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쏘카는 오는 31일까지 카셰어링 서비스를 1일 이상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주행료 20%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쏘카를 통해 1박 2일 이상 여행을 떠날 경우 주행료 20% 할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차량 이용이 가능해 지는 것이다.예를들어 쏘카에서 예약 가능한 K7을 1박2일 대여 후 서울에서 강릉까지 여행을 즐기면 왕복 442km 거리만큼의 약1만5천 원 주행료 추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일 이상 대여하는 고객 대상으로 차량 배송 서비스인 ‘쏘카부름’도 추가 제공한다. 쏘카부름은 고객이 최소 2시간 전에 원하는 장소와 차종을 예약하면 원하는 장소로 차량을 배송하는 서비스로 짐이 많은 여름 휴가철 이동에 대한 걱정과 불편함을 덜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는 서울, 부산, 인천을 비롯해 안양, 고양, 수원 등 수도권 주요 도시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쏘카, 여름 휴가철 1일 이상 대여 고객에 주행료 20% 할인(사진=쏘카)
쏘카, 여름 휴가철 1일 이상 대여 고객에 주행료 20% 할인(사진=쏘카)

네네치킨,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네네치킨은 지난 7일부터 20여종의 다양한 세트 메뉴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해 서비스 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선물 또는 구매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 검색창에서 ‘네네치킨’ 또는 네네치킨 20여종의 세트 메뉴 중 원하는 메뉴를 검색하거나 ‘브랜드’ 카테고리의 ‘치킨’탭 내 네네치킨을 선택하여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면 된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네네치킨과 만날 수 있는 장이 열렸다.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메뉴 구성은 물론, 네네치킨의 소식 또한 소비자들에게 발빠르게 제공하여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하겠다. 치맥의 계절인 여름에 부담 없이 선물하기에 제격인 네네치킨의 다양한 메뉴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