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엔씨소프트가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 결선을 오는 5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한다.

본선 성적을 기준으로 상위 세 개 팀이 결선에 오른다. 지난 주말(7월 29일) 열린 4강 1차전에서 GC BUSAN RED 팀과 Anarchy 팀이 결선 진출을 확정했다. 마지막 한 팀은 오는 4일 열리는 4강 2차전(BBang 대 KUDETA ZEUS)에서 결정된다. 최종 우승팀은 상금 2500만원(총 상금 1억 2500만원 규모)과 한국 대표 선발전 진출 자격을 얻는다.

현장 관람 티켓은 500석(기본 200석, 추가 300석) 모두 판매 개시 당일 매진됐다. 결선 경기 생방송은 블소 토너먼트 홈페이지, 블소 토너먼트 트위치 채널, 케이블TV OGN에서 시청할 수 있다.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 결선 이후 한국 대표 선발전에 출전할 4개 팀이 결정되며, 여기서 우승한 팀은 올해 하반기 개최 예정인 글로벌 대회 ‘월드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 올해 월드 챔피언십에는 전세계 9개 지역(한국, 북미, 유럽, 러시아,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대표팀이 참가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블소 토너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넥슨 ‘천애명월도’, 소녀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PC MMORPG ‘천애명월도’ 8월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넥슨은 15일까지 소녀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성수-명옥(30일)’ 코스튬과 ‘수양 500만’, ‘은량 500금’을 모두 지급하고, 마음에 드는 소녀 커스터마이징을 선택하는 소녀 투표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소녀의 커스터마이징 파일 및 ‘은량 500금’을 제공한다. 사전 퀘스트와 전야제 접속 이벤트도 마련했다.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에 국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이 그린 소녀 일러스트 2종과 메이킹 영상이 공개됐다. 신규 서버 ‘풍류’도 추가될 예정이다. 기존 서버와 독립 운영되는 풍류 서버에는 레벨 추격 시스템이 도입돼 2배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고, PVP콘텐츠는 신규 서버 내에서 독립적으로 매칭한다. 

아울러 9일부터 12일까지 첫 회에 큰 인기를 모았던 ‘논검대회 시즌2’가 진행된다. 예선, 본선을 거쳐 11일부터 64강 경기가 펼쳐지며 12일 저녁 6시부터 8강에서 결승까지 치러질 예정이다. 경기 기간 동안 게임 내에서 ‘탕검폐’ 보상을 제공하는 ‘승부예측’과 ‘은량’을 지급하는 ‘천애또또’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에 게임 접속이 어려운 유저들은 넥슨 플레이로 ‘승부예측’에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위 동료 2종 공개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에서 최상위 등급 신위 동료인 ‘로크 진 라그나’와 ‘메르엔’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로크 진 라그나’는 황혼의 왕자로 불리며, 아군 전체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전사 캐릭터다. 메르엔은 은하의 보석이라는 별명이 붙은 법사 캐릭터로 아군 전체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이달 16일까지 열리는 ‘해변의 난투’에서 획득할 수 있다. 

해변의 난투에서는 신규 신위 동료 2종 외에도 ‘바다의 티르‘, ‘해변의 아틀라스‘, ‘해양의 샤샤‘, ‘여름의 메르세데스‘, ‘파도의 터크‘ 등 여성 형상 변환 카드 5장도 획득할 수 있다. 해변의 난투를 매일 플레이 하면 ‘혼선택권‘, ‘초월의 정수‘ 등 보상을 제공한다.

그밖에 캐릭터 수영복 코스튬이 추가되고, ‘펫 관리’ 버튼을 통해 펫 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다.  게임을 종료한 상태에서도 자동으로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핸즈오프 모드 이용 후, 남은 재화를 더욱 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핸즈오프 보관함’도 추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클럽 대항전 대회 및 실시간 방송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컴투스는 축구 카드 RPG ‘사커스 피리츠’의 클럽 대항전 오프라인 대회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는 총 12명으로, 인게임 클럽 예선전을 통해 출전 자격을 획득한 4개의 클럽에서 각각 선수 및 방청객을 초청하게 되며, 경기는 유투브, 페이스북, 트위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대회는 한 클럽당 총 세 번의 라이브 PvP(유저간 대결) 경기로 진행되며, 기존 라이브 방송과 달리 각 경기마다 특정 룰이 적용된다.

컴투스는 공식 카페에서 ‘Live 방송에 보내줘!’ 사전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생방송 방청 티켓을 제공하며, 방송 시청자 및 행사 참석자 전원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사커스피리츠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컴투스 ‘골프스타’, 콘텐츠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컴투스는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에서 니어핀 룰 추가 및 후원 시스템 범위 확장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홀컵과 골프공 간의 거리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는 니어핀 룰을 커스텀 대회 모드에 적용했다. 경기에서는 매 홀마다 총 3번의 샷 기회가 주어지며, 개인전과 팀전으로 구분해 승부를 겨룰 수 있다. 

후원 시스템의 적용 범위도 다양한 모드로 확장했다. 후원 시스템은 높은 순위에 오를 것 같은 플레이어를 후원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것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월드챔피언십 모드를 비롯한 그랜드 챔피언십∙매치 챌린지∙투어∙매치 토너먼트 등 다양한 모드에서 참여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최장거리 칩인, 최장거리 퍼팅, 버디 브레이크, 싸이클 원 등 기록의전당 내 적용된 항목의 수를 늘리고, 장비 행운의 상자에 클럽 커버를 추가하는 등 콘텐츠도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공하는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플레이 홀수에 따라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오는 23일까지 실시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델 EMC, 조달청 나라장터에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공급확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델 EMC(Dell EMC)가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디스크어레이’ 다수공급계약물품으로 델 EMC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8종을 추가 등록했다.

이번에 새롭게 등록된 제품은 ‘SC9000’와 ‘SC5020’ 스토리지, 디스크 증설용 엔클로저 ‘SC400’ 1종과 ‘SC460’ 3종, ‘유니티(Unity)’ 디스크 증설용 엔클로저 ‘2.5inch DAE’와 ‘3.5inch DAE’ 등이다. 델 EMC는 신규 등록한 8종을 포함해, 총 14종의 제품을 나라장터를 통해 공급한다. 

델 EMC는 공급업체 AIS 테크놀러지(대표 이영섭, 이하 AIS)와 함께 나라장터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지 제품군을 선보이며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국공립 교육기관의 구매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AIS는 나라장터를 통해 배송, 설치 및 유지보수를 일괄 지원한다. 

“여성과학기술인 일·생활 균형 환경 조성하겠다”, WISET-일생활균형재단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재)일생활균형재단(이사장 송미란, 이하 일생활균형재단)과 과학기술분야 일·생활 균형을 위한 환경 조성 및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국의 산·학·연 기관들이 여성과학기술 인력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일·생활 균형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우수 사례를 발굴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여성 과학기술인들이 일·생활 균형을 실천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시간 및 경력관리에 대한 집합교육은 물론 가족친화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캠페인 등을 상호 협력하여 운영한다.

한화진 WISET 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여성과학기술인력이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서는 일·생활 균형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 누구나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식’으로 일을 잘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경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의거,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 수행 및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네이버 브이 라이브, 글로벌 팬 커뮤니티 사용성 강화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네이버 브이라이브가 글로벌 팬들간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글로벌 팬 커뮤니티로서의 사용성을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글로벌 팬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올릴 수 있도록 '팬보드' 기능을 세분화했다. 팬들이 직접 만든 팬아트, 팬캠 등을 올리는 공간, 팬레터를 쓰는 공간 등의 카테고리가 신설됐다.

또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파파고 번역 기능이 추가 지원된다. 현재는 인기 게시물을 확인하는 BEST 카테고리와, 질문을 주고 받는 QUESTION 카테고리에 적용되며, 추후 전체 카테고리로 확대될 예정이다.

브이 라이브 앱과 스마트TV의 연동도 가능해졌다. 브이 라이브는 최근 V앱 내에 실험실 메뉴를 오픈하고, 시청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다수 기능들을 시도하고 있다. 브이 라이브 실험실을 통해 지원되는 스마트 TV 연동 기능을 통해, 더욱 큰 TV 화면으로 영상을 감상하면서, 채팅은 앱으로 계속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스마트뷰를 지원하는 삼성 스마트TV와 구글 캐스트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네이버 브이라이브가 글로벌 팬 커뮤니티 사용성을 업데이트했다. (사진=네이버)
네이버 브이라이브가 글로벌 팬 커뮤니티 사용성을 업데이트했다. (사진=네이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