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대표 게임 2종, 여름 맞이 프로모션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게임빌은 자사 대표 게임 '로열블러드'와 '별이되어라!'에서 다양한 여름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먼저 로열블러드는 게임 내 물놀이 외형 장비를 새로 선보였다. 4종의 캐릭터 모두 시원한 수영복 의상을 추가했으며, 해당 의상들은 높은 전투력 또한 보유하고 있다.

복귀 유저를 위한 특별 출석부 등이 담긴 ‘HOT SUMMER’ 이벤트도 실시한다. 내달 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티어 장비 소환권’, ‘옷 꾸미기 소환권’ 등을 제공하고, 복귀 유저들을 대상으로 ‘무기 상자’, ‘방어구 상자’ 등을 선물한다.

최근 시즌 6 업데이트를 실시한 별이되어라!는 여름 시즌을 맞아 ‘별의 마블 이벤트’와 ‘월드 보스 플레이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내달 2일까지 진행하는 ‘별의 마블 이벤트’는 주사위를 굴려 시원한 수박을 ‘그람왕’에게 배달하면 ‘SSS급 동료 뽑기권’, ‘초월의 정수’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 미니 게임 이벤트다. 

내달 1일까지는 ‘월드 보스’ 콘텐츠를 플레이 시 매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월드 보스 플레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별 공식 카페 및 게임 접속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넷마블, ‘모두의마블 코믹스’ 5권 출간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캐주얼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만화책 '모두의마블 코믹스' 5권을 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모두의마블 코믹스’는 신의 힘을 얻은 데니스와 슬기가 세상을 파괴하려는 어둠의 신 추종자인 마법사들과 모두의마블을 통해 대결하고 새로운 신의 힘을 찾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출시 5주년 기념 및 모두의마블 코믹스 시즌1 완간을 기념해 1권부터 5권까지 모두 포함된 '모두의마블 코믹스 한정판 세트'도 함께 출시했다.

모두의마블 코믹스 5권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의 전국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코믹스 5권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게임 내 아이템인 ‘S+ 인기 캐릭터 14종 카드팩’과 별사탕(게임재화) 1000개 쿠폰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쿠폰은 안드로이드 이용자에 한해 계정 당 1회만 사용할 수 있다. 한정판 세트 경우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인 ‘S+ 헬멧’ 1종을 포함해 별사탕 5000개 등을 제공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일본 시장 매출 Top 10 진입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일본에 출시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KOF 올스타)’가 출시 5일만에 현지 양대 앱마켓인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매출 Top 10에 올랐다고 31일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이 게임은 7월 31일 기준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26일 정식 출시 직후 앱스토어 20위, 구글 플레이 45위에 처음 이름을 올린 KOF 올스타는, 지난 주말을 지나며 매출 순위가 급격히 상승했다. 또한 출시 이튿날부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무료 앱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3일만에 이용자 수 100만을 돌파했다.

넷마블은 KOF 올스타의 일본 시장 성공에 이어 연내 한국 및 아시아권 국가 출시도 목표로 하고 있다.

백영훈 넷마블 일본법인 공동 대표는 “KOF 올스타는 강렬한 액션과 타격감으로 현지에서 많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설명하며, “우수한 게임성과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KOF의 IP가 결합해 훌륭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유명 IP 기반의 모바일게임 ‘일곱개의 대죄 RPG(가제)’, ‘요괴워치 메달워즈(가제)’ 등으로 하반기 일본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쿠팡, 환경부 선정 ‘2018 우수환경도서 기획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이커머스 리딩기업 쿠팡이 2018 우수환경도서 기획전을 오는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2018 환경부 우수환경도서 독후감 공모전의 추천 도서인 2016 우수환경도서 80종, 2018 우수환경도서 100종을 한 곳에 모아 선뵌다. 추천 도서를 유아,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고학년, 중고등학생, 일반인 등 응모 대상에 따라 분류해 고객들이 원하는 도서를 손쉽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초,중,고등학생부터 일반인, 단체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환경부가 선정한 상기 도서들 가운데 선택해 읽고 응모 대상자별 정해진 분량의 독후감을 온라인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쿠팡은 이번 공모전의 온라인 단독 협찬사로 선정되었다.
 
수상자는 오는 12월에 발표 계획이며 시상은 개인부문과 단체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개인부문에서는 대상(1명)은 300만원 상당, 최우수상(총 3명)은 100만원, 우수상(총 9명) 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환경부가 선정한 우수환경도서를 응모 대상별로 분류해 간편하게 원하는 책을 구입 할 수 있고 쿠팡캐시 혜택도 받아 볼 수 있다“며 “우수환경도서 독후감 공모전 참가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쿠팡, 환경부 선정 2018 우수환경도서 기획전 진행 (사진=쿠팡)
쿠팡, 환경부 선정 2018 우수환경도서 기획전 진행 (사진=쿠팡)

블록체인 플랫폼 애스톤, 후오비카니발 2018 파트너사로 참가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블록체인 프로젝트 애스톤이 오는 8월 2일부터 3일까지 후오비 코리아 주최 블록체인 컨퍼런스 ‘후오비 코리아 카니발: Dots, Colors, New World’에 플래티넘 파트너사로 참가한다.

후오비카니발은 블록체인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에는 비트메인의 우지한, 비트코인닷컴 로저버를 비롯한 업계 정상급의 유명인사 및 전문가들이 연사와 패널로 참여하고 약 50여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후오비카니발의 방문객들은 사전심사를 거친 10개 프로젝트팀들의 가치와 전망을 비교하고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들에게 투표하는 HADAX의 상장 프로세스를 직접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투표에서 상위권에 랭크된 프로젝트 팀은 HADAX와 후오비코리아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며, 나아가 후오비프로에도 상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고 해당 프로세스가 진행된다. 

애스톤은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인 엑스블록체인과 최고의 보안 솔루션 스마트 패스 온을 통해 구축한 탈중앙화 문서 인증 플랫폼을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이번 행사에서 애스톤은 후오비가 운영하는 HADAX의 상장 적격여부 심사에 통과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만 참여할 수 있는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또 애스톤은 스피치 세션에서 전자문서 분야의 블록체인 기술현황과 향후 에스톤의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후오비카니발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티켓 예매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에스톤 로고 이미지 (사진=에스톤)
에스톤 로고 이미지 (사진=에스톤)

도시바, Arm® Cortex®-M3 기반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이 소비자 및 산업용 장치에 사용되는 Arm® Cortex®-M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TXZ™ 계열 제품군’에 ‘M3H 그룹’을 추가했다.

M3H 그룹은 기능 등급에 따라 표준 기능의 ‘M3H 그룹 (1)’, 확장된 패키지 라인업과 메모리 크기를 제공하면서 고속 프로세싱(80MHz)을 지원하는 ‘M3H 그룹 (2)이다. 두 그룹 모두 13종(32핀~144핀)의 패키지와 32KB에서 512KB에 이르는 플래시 메모리를 갖춘 라인업을 제공한다.

M3H 그룹은 국제 표준인 모터 제어용으로 설계된 Arm Cortex-M3 코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소비자 및 산업용 장치의 다양한 요건을 충족시킨다. 작동 주파수는 M3H 그룹 (1)이 최대40MHZ, M3H 그룹 (2)는 최대 80MHZ이다. 

특히, M3H 그룹(2)는12비트 AD 컨버터(최대 21 채널)와 8비트 DA 컨버터(2 채널) 등 높은 정밀도의 아날로그 회로와 브러시리스 DC 모터의 인버터 모터 제어에 사용되는 제어 기술을 갖춘 첨단 모터 드라이버(Advanced-Programmable Motor Driver, 이하 ‘A-PMD’)를 갖춰 전력 소비는 낮으면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한다.

도시바는 고속의 데이터 처리를 위한 통신 제어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과 중저속 모터 제어에 사용되는 초정밀 아날로그 회로를 탑재한 기기들을 새로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모터 제어 및 글로벌 센서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TXZ 계열의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P2P 금융기업 굿레이트, 누적투자액 350억원 달성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P2P금융기업 굿레이트가 누적투자액 350억원을 달성했다.

굿레이트는 카드 매출채권 관리 시스템을 통한 일일원리금 상환 시스템, 1개월 단기 투자 상품을 론칭하며 단기자금 운용에 필요한 다양한 투자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굿레이트 관계자는 “약 88%의 상환율을 기록했으며, 이는 업계최고 수준”이라고 투자 달성 요인을 설명했다. 더불어 “투자자 연체 및 부도율을 0%로 관리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세이퍼트 시스템 등 투자금 보호 시스템을 활용한 안정적 보안 구축이 주요했다”고 밝혔다.

유정웅 굿레이트 대표는 "P2P금융시장은 현재 중요한 기로점로, 위기를 기회라는 생각으로 더욱 좋은 금융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정부기관과 보조를 맞춰 나가며 대안금융기업으로 자리잡아 나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