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18억5천만원 투자유치 성공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가상·증강 현실 및 시선데이터 분석 서비스 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시리즈 A투자를 유치했다.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입주사인 비주얼캠프가 최근 18억5천만원 규모의 투자를 이끌어 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곳은 신한금융투자-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코리아에셋투자증권(KAI-KVIC가상증강현실투자조합), 신한DS(신한퓨처스랩) 등 4곳으로, 비주얼캠프의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총 27억원이다. 

비주얼캠프는 VR/AR 및 모바일 시선추적 기술을 보유,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시선추적은 구글, 페이스북, 애플 등 글로벌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차세대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모바일 시선추적 기술은 다양한 스마트폰용 광고, 게임, 교육 콘텐츠와 결합하여 활용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비주얼캠프는 글로벌 레퍼런스를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 및 추가 투자 유치가 기대되는 기업”이라며, “모바일 시선추적 기술이 사용자 시선 분석이나 시선데이터를 통한 새로운 플랫폼 비즈니스의 출현에 기여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성마이맥, 2019 수시 합격예측 서비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온라인 대입 브랜드 대성마이맥이 '2019 수시 합격예측’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2019 수시 합격예측’은 6월 모의평가와 학생부 성적을 기준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학과·전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수험생의 수시·정시 지원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수능 모의평가 성적, 학생부 교과·비교과 성적 및 스펙 등을 기재하면 정시와 수시에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 및 학과의 지원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수시 지원 범위를 정하고 나에게 가장 적합한 전형을 찾을 수 있다. 대성마이맥은 2019 수시 합격예측은 지난 53년간의 입시평가 노하우와 상위권 대성학원생의 성적 데이터가 반영한다고 밝혔다.

ㅇㅇ
대성마이맥은 2019 수시 합격예측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디지털대성)

환경부, 우리동네 대기정보 앱 새단장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환경부(장관 김은경)와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전병성)이 새로 개편한 ‘우리동네 대기정보’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개편된 ‘우리동네 대기정보’ 모바일 앱은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미세먼지, 오존 등의 대기 정보를 비롯해 미세먼지 주의보 및 경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용자가 언제든 고농도의 미세먼지에 대응할 수 있도록 통합대기환경지수, 대기오염 상태에 따른 행동요령, 날씨 등 여러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내일의 대기정보 예측모델 결과와 현황을 하루 4회 지도 형태로 제공하고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해당 지역의 예보결과를 문자 메시지로 알려준다.

‘우리동네 대기정보’ 모바일 앱은 7월 30일 정오부터 스마트폰 앱 스토어(애플) 또는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에서 ‘우리동네 대기정보’를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이주창 환경부 대기환경과장은 “국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대기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앱을 개편했으며 이를 통해 국민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대기오염 상황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어도비 XD, 워크프로세스 통합 지원 기능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어도비 XD의 7월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디자이너의 작업 효율성에 맞춰 개발자간 협업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

주요 업데이트로는 써드파티 툴과의 워크프로세스 통합 지원을 통해 제플린(Zeplin), 아보코드(Avocode), 프로토파이(ProtoPie) 등 인기 프로토타입 툴과 작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선(스트로크, Stroke) 기능이 강화하여 디자인 작업 효율성을 더했다. 

에셋 패널(Asset Panel)에서 색상, 문자 스타일, 심볼 이름 변경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했으며, 디자인 사양에서도 댓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디자인 작업물에 대해 더욱 긴밀하게 상의하고 협력할 수 있게 됐다.

그 외 암호 마스킹 및 마스킹 해제 기능이 추가돼 공유된 프로토타입이나 디자인 사양의 접근 권한을 제어하여 보안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