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은 신규 요금제 T플랜 누적 가입자가 18일부터 24일까지 1주만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루에 4만명 이상 가입한 셈이다.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이 아닌 단순히 요금제를 변경한 고객의 비중은 75%였다.

SK텔레콤 누적 가입자 30만명 가운데 약 30%(9만명)가 가족 결합을 통해 가족 간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다. 3인 가족이 패밀리(월7만9000원) 요금제 1명, 스몰(월3만3000원) 요금제 2명으로 가입한 경우가 가장 많았다.

패밀리는 30~40대가 64%로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스몰은 50대 이상 비중이 44%로 가장 높았다. 소득이 많은 30~40대 자녀가 패밀리를 쓰면서 50대 이상 부모님에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사례가 많았다. 20대는 라지(월6만9천원) 요금제 전체 가입자의 46%를 차지해, 개인적으로 다량의 데이터를 이용하려는 성향을 보였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신규 요금제 T플랜이 출시 1주만에 가입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알리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신규 요금제 T플랜이 출시 1주만에 가입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알리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스몰, 미디엄, 라지, 패밀리, 인피니티 등 T플랜 총 5종 가운데 스몰 요금제 가입자 비중은 약 50%로 크게 늘었다. 기존 유사 금액 대 요금제 밴드데이터세이브(월3만2890원) 가입 비중 대비 2배 증가했다. 스몰 가입자 중 약 60%는 기존에 스몰 요금제보다 비싼 요금제를 쓰다가 금액 대를 낮췄다. T플랜 가입자의 일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T플랜 가입 이전 대비 약 60% 증가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분석 결과 실제로 가족 결합 시 한 명만 패밀리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고 나머지 구성원은 모두 기존 요금제를 스몰로 낮췄다”며 “이를 통해 가계통신비를 평균 10% 이상 절감했다”고 강조했다.

양맹석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많은 고객들이 가족 간 데이터 공유 기능을 활용해 가계통신비를 절감하고 있다”며, “T요금추천 등을 통해 온 가족이 합리적인 요금제로 변경하도록 적극 제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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