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너지효율 높인 통돌이세탁기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25일 프리미엄 통돌이세탁기 ‘블랙라벨 플러스’ 신제품 17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LG 세탁기의 상징인 인버터 DD(Direct Drive) 시스템을 향상시켜 에너지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LG 통돌이세탁기 신제품은 기존 대포물살에 세탁통과 세탁판을 반대로 회전시켜 세탁물을 좌우로 비벼 빠는 효과를 더한 ‘터보 대포물살’을 구현했다.

또한 △헹굼 단계에서 세탁통의 위쪽에서 깨끗한 물을 세탁물에 강력하게 뿌려주는 방식으로 39분만에 세탁을 마쳐주는 ‘터보샷’ △알러지 유발물질을 제거하고 세탁력을 높이는 ‘스팀’ △ 오염된 빨래를 고농도의 세제수로 처리하는 ‘애벌세탁’ 등 기존 LG 통돌이세탁기의 장점들도 그대로 갖췄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74만 원~ 133만 원이다.

모델이 LG 통돌이세탁기 블랙라벨 플러스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이 LG 통돌이세탁기 블랙라벨 플러스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데모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4일 아모레퍼시픽 신본사에서 퓨처플레이와 공동 진행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의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전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프로그램에 선정된 5개 스타트업의 지난 6개월 간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은 아모레퍼시픽과 퓨처플레이가 함께 진행하는 뷰티테크 스타트업 공동 창업과정이다. 지난 1월 유커넥, 바른, 러브바드, 히든트랙, 블록오디세이 등 5개 스타트업이 참여 업체로 선정됐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1기 졸업 기업인 ‘버츄어라이브’는 물론 아모레퍼시픽과 퓨처플레이가 공동으로 투자한 기후 변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화장품 ‘톤28’도 함께 참여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테크업플러스 5개 팀 중 마지막 졸업 심사 과정을 거쳐 후속 투자를 지속할 팀을 선정해 전략적 협업을 검토하고, 독립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데모데이(사진=아모레페시픽)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데모데이(사진=아모레페시픽)

맥도날드, 한국 진출 30주년 기념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맥도날드(대표 조주연)는 한국 진출 30주년을 기념해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30주년 스페셜 팩’을 선보인다고 25일 전했다.

30주년 스페셜 팩은 맥스파이시 상하이 디럭스 세트와 라인프렌즈 휴대용 선풍기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30주년 스페셜 팩은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25일 오후 3시부터 매장 당 30세트씩 선착순 판매된다. 맥스파이시 상하이 디럭스 세트와 라인프렌즈 선풍기 3종이 모두 포함된 가격은 2만 5,000원이며, 1인 1세트씩 구매 가능하다. 또한, 같은 날 오후 7시부터는 버거, 맥모닝 등 모든 세트 제품 구매 시 6,900원을 추가하면 라인프렌즈 선풍기 1개를 별도 구입할 수 있다.

맥도날드가 한국 진출 30주년을 맞아 금일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30주년 스페셜 팩’을 선보인다.(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가 한국 진출 30주년을 맞아 금일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30주년 스페셜 팩’을 선보인다.(사진=맥도날드)

도미노피자, '제4회 영건스 매치플레이' 주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도미노피자가 국내 남자 주니어 골프 대회 ‘제4회 영건스 매치플레이’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제4회 영건스 매치플레이는 한국 골프계를 이끌어갈 남자 골프 꿈나무를 육성하는 국내 유일 남자 주니어 골프 대회로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서울, 강원, 부산, 전남, 제주 등 전국 16개 시도 골프 협회가 주관하고, 도미노피자가 이수그룹, 캘러웨이골프코리아, 풍산과 공동 주최한다.

이번 영건스 매치플레이에는 전국 16개 시도 추천선수들이 참가하며, 본선에서는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국가대표 선발전 포인트 부여 등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도미노피자, ‘제4회 영건스 매치플레이’ 주최(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제4회 영건스 매치플레이’ 주최(사진=도미노피자)

샘표 백년동안, 여름 건강음료 체험단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샘표의 건강식품 브랜드 ‘백년동안’에서 뜨거운 여름철을 맞아 건강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흑초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체험단 모집은 다음 달 3일까지 샘표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다음 달 6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선정된 체험단 50명은 백년동안 클렌즈부스트 흑초 그린파워와 백년동안 에너지부스트 흑초 블랙파워를 1병씩 제공받는다. 체험단은 개인 SNS에 #백년동안 #건강하게 #여름음료 #흑초 #에너지업 #클렌즈 등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가족이 함께 흑초를 마시는 사진을 담아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우수 후기를 작성한 5명에게는 백년동안 흑초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샘표 백년동안, 여름 건강음료 체험단 모집(사진=샘표)
샘표 백년동안, 여름 건강음료 체험단 모집(사진=샘표)

KGC인삼공사 , 화장품에서 스파까지 뷰티 사업 확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KGC인삼공사의 동인비가 지난 23일 프리미엄 스파 ‘스파 1899'를 부산 해운대에 오픈하며, 홍삼 화장품에서 스파까지 뷰티 사업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스파 1899’를 동인비 홍삼화장품과 결합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해, 동인비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홍삼을 활용한 뷰티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부산 해운대점을 시작으로 기존에 정관장 스파G로 운영하던 대치점과 명동점도 '스파 1899'로 새롭게 리뉴얼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스파 1899 부산 해운대점(사진=KGC인삼공사)
스파 1899 부산 해운대점(사진=KGC인삼공사)

올여름 방문할 숙박시설은 '펜션', 사용 의사 가장 높은 숙박앱은 ‘여기어때’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한국소비자포럼이 올여름 성수기에 숙소 예약을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할 숙박앱으로 여기어때(36%, 중복응답)가 꼽혔다고 25일 밝혔다. 이어 야놀자(33%), 호텔스컴바인(30%), 호텔스닷컴(27%), 아고다(14%)가 이름을 올렸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최근 열흘간(7월 6일~15일) 전국 성인남녀 2,500명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다. 후보에 든 숙소 예약 서비스는 부킹닷컴, 아고다, 야놀자, 에어비앤비, 여기어때,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등 7곳이었다.

소비자는 숙박앱을 통한 숙소 선택 시 객실 컨디션과 위생(38%)을 중요하게 여겼다. 이어 숙박후기(27%)와 숙박 이용료(23%), 편의시설(8%), 접근성(4%) 순이었다. 사회적으로 ‘워라밸’과 ‘주52시간’ 근무 분위기가 정착하면서, 저렴하기만 한 숙박시설보다는 만족스러운 여행 경험을 줄 양질의 숙소 수요가 높아졌다.

국내 숙박 시 인기 있는 숙소 유형은 호텔이 첫손에 들었다. 그러나 올여름 성수기에 가장 이용하고 싶은 숙소 유형은 펜션이었다. 여름에는 가족, 친구와 함께 여행을 즐기는 수요가 많은 만큼 바비큐장, 가족룸, 족구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구비된 펜션이 성수기에 어울리는 숙박시설이란 평가다.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는 "올여름 성수기를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한 설문조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결과를 통해 소비자가 국내 숙박앱에 대한 인식과 선호도, 사용 목적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소비자포럼 설문조사 결과 숙박앱 사용자 만족도 1위는 여기어때인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한국소비자포럼)
한국소비자포럼 설문조사 결과 숙박앱 사용자 만족도 1위는 여기어때인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한국소비자포럼)

유니오, 원터치 에어드랍 클렛 앱 출시 기념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콘텐츠 보상 플랫폼 유니오(UUNIO)는 지난 주 출시한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에서 앱 출시 기념으로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은 유니오에서 내놓은 첫 번째 서비스로, 앱에서 다양한 ICO 프로젝트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원터치 에어드랍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버튼 클릭 한번으로 편리하게 사용자들이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현재 클렛을 통해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는 토큰은 5가지 종류이며, 이미 유저들의 빠른 참여로 인해 에어드랍 물량이 조기 소진 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클렛(CLET)은 앞으로 더 다양한 ICO 프로젝트와 에어드랍 이벤트들이 추가 될 예정이다. 

한편 클렛 앱 출시를 기념한 이번 이벤트는 특정 기간 동안 클렛 앱을 다운 받은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최대 300만원 상당의 토큰을 에어드랍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다운로드 기간은 이달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다.

참여 방법은 클렛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고 회원 가입을 진행하기만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클렛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 앱 출시 기념 '에어드랍 이벤트' (사진=유니오)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 앱 출시 기념 '에어드랍 이벤트' (사진=유니오)

모바일 한게임 '섯다'와 '홀덤'의 만남, "홀덤 섯다 모드" 오픈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한게임 섯다'가 섯다를 홀덤으로 즐기는 ‘홀덤 섯다’ 모드를 오픈했다.

홀덤 섯다는 텍사스 홀덤을 접목시킨 신규 게임모드다. 텍사스 홀덤에서 이용자들이 커뮤니티 패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규칙을 섯다에 적용했다. 

화면 중앙에 모든 이용자가 공유하는 커뮤니티 패 1장을 두고, 개인 지급된 2장의 패와 조합하여 최종 2장의 패로 섯다 족보를 만들게 된다. 대부분의 섯다 게임이 최대 5명까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것과 달리 ‘홀덤 섯다’는 최대 7인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첫 베팅부터 올인 베팅으로 끝장 승부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한게임 섯다'는 홀덤 섯다 오픈을 기념해 8월 21일까지 금반지(1돈), 포커칩 세트, 화투패, 게임머니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홀덤 섯다를 1판만 플레이 해도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판수에 따라 매일 최대 6개까지 응모권을 얻을 수 있다. 꽝 없이 100% 당첨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모바일 한게임 섯다'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홀덤 섯다 및 관련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N엔터가 모바일 한게임 섯다를 홀덤으로 즐기는 홀덤 섯다 모드를 오픈했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가 모바일 한게임 섯다를 홀덤으로 즐기는 홀덤 섯다 모드를 오픈했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아프리카TV 댄서 프로젝트 공개방송, 3개월 만에 마침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늘(25일) 오후 8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스튜디오에서 댄서 프로젝트의 파이널 공개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든 출연자와 함께 댄서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후속 콘텐츠인 싱어 프로젝트를 전격 공개한다.

댄서 프로젝트는 미래 케이팝 원석들이 선보이는 댄스 콘텐츠로 지난 4월 23일부터 진행된 아프리카TV의 신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다. 국내 대표적인 아이돌 양성 아카데미인 김영우 댄스아카데미, 브로드댄스스쿨, 브이스펙, 뮤닥터, 조이댄스가 각자 방송국을 개설해 주 1회 온라인 댄스 퍼포먼스와 월 1회 오프라인 공개방송을 선봬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김영우 댄스아카데미는 걸그룹 출신 BJ구슬이와 함께 서태지와 아이들의 ‘환상속의 그대’ 칼군무를 보여줄 예정이다. 브로드댄스스쿨은 최근 오마이걸 반하나의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춤을 완벽하게 커버하며 화제를 모은 BJ파자마솔과 함께 모모랜드의 ‘BAAM’ 무대를 선보인다. 브이스펙은 배우이자 댄서 프로젝트 MC를 맡고 있는 BJ 강은비와 함께 비욘세의 ‘7/11’ 음악에 맞춰 춤 실력을 뽐낼 계획이다. 조이댄스는 게임 BJ 파이와 청하의 ‘롤러코스터’ 무대를, 뮤닥터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댄스 무대를 선보인다.

댄서 프로젝트 파이널 공개방송은 MC를 맡은 BJ 최군 공식방송국에서 풀 HD로 생중계된다. 현장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오후 7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파이널 방송 이후에도 각 아카데미들은 K-POP과 댄스를 소재로 한 차체 콘텐츠들로 개인방송을 이어갈 예정이다.

안승환 아프리카TV 엔터테인먼트사업팀 팀장은 “세 달간의 댄서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파이널 공개방송에서는 인기 BJ와 함께 선보이는 합동 무대와 댄스 배틀 코너인 댄서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며 “미래 K-POP을 이끌어갈 예비 아이돌이 꾸미는 마지막 공개방송에 많은 기대를 해달라”고 전했다.

아프리카TV 댄서프로젝트가 25일 오늘 파이널 공개방송을 갖는다.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댄서프로젝트가 25일 오늘 파이널 공개방송을 갖는다. (사진=아프리카TV)

위메이드, 중국문화전매그룹이 주최 ‘IPCI 플랫폼 출범식’ 공식 참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지난 24일(화) 중국 현지에서 개최된 ‘IPCI(Intellectual Property Copyright Identifier) 플랫폼 출범식’에 공식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IPCI 플랫폼’은 중국 문화부 산하 중국문화전매그룹(China Cultural Media Group)에서 구축한 IP(지식재산권) 등록 시스템으로, 저작권 보호 및 관리 감독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중국 북경 자금성 내 고궁 박물관에서 진행된 이번 출범식엔 문화부 부부장 장쉬(ZhangXu), 고궁 박물관 관장 단지시앙(DanJiXiang) 등 문화부 고위 관계자를 비롯해 중앙 선전부, 공안국, 국가 판권국 등 중국 정부 주요 간부가 참석했다. 위메이드를 포함해 미국의 디즈니, 중국의 샤오미, 넷이즈, 일본의 덴츠 등 유명 글로벌 콘텐츠 기업 관계자 100여명도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내외귀빈 소개를 시작으로 ‘IPCI 플랫폼’ 홍보 영상 시청, 구체적인 플랫폼 소개와 사업 방향,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IPCI 플랫폼은 해외 지식재산권(IP)이 중국시장에서 직면한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국제협력의 새로운 공간을 열었다”며, “우리는 앞으로 다양한 중국 기업과 상생하는 협력체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중국에서 서비스를 희망하는 게임, 영화, 웹툰 등 모든 문화콘텐츠는 ‘IPCI 플랫폼’에 등록을 완료해야 정식 서비스가 가능하다. 게임의 경우 IP 원저작권자가 어느 기업인지 바로 확인 가능할 뿐만 아니라 수권(권한위임)을 받은 중국 파트너사에게는 인증서를 발급해준다. 만약 인증서 없이 임의대로 서비스 시 적발되면 문화부는 불법 콘텐츠 삭제 요청을 할 수 있다. ‘IPCI 플랫폼’은 중국 전역에서 '미르의 전설' IP 권리에 대한 공식 창구 역할은 물론, 불법 저작권에 대해 중국 문화부와 합동으로 강력한 제재 조치까지 시행할 수 있다.

장현국 대표는 “지난 4월 중전열중(중전열중문화발전)과 추진한 합작협력사업이 IPCI 플랫폼 출범을 통해 공인됐다”며 “이번 플랫폼 사업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IP 협력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IPCI 플랫폼 출범식에서 축사하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사진=위메이드)
IPCI 플랫폼 출범식에서 축사하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이카루스M' 사전예약자 200만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이카루스M>이 25일 사전예약 신청자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공식카페 회원수는 7만명을 넘겼다. 

위메이드서비스는 사전예약 2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 전원에게 ‘레드 엘룬 100개’를 증정하고, 모든 미션 완료에 따라 골드, 물약, 부활 주문서 등 게임에 유용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26일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이카루스M은 전투액션, 클래스 스킬 연계 시스템 등 탄탄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이카루스 온라인의 핵심 콘텐츠인 대규모 공중 전투와 펠로우 시스템을 계승한 정통 MMORPG이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넷마블문화재단,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 종료…9월 4일 본선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8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대회를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5월 8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17개 시·도시에서 펼쳐진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은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동반, 사제동반 등의 형태로 진행됐다.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된 이번 지역 예선에는 총 3869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예선대회는 청각장애 특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새롭게 신설한 로봇코딩을 포함한 총 16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PC) 및 모두의마블(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 등 총 11개 e스포츠 종목으로 실시됐다.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본선 대회는 오는 9월 4일~5일 양일간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다. 4일 13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e스포츠대회 및 정보경진대회, 로봇코딩을 비롯해 모든 참가자와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오랜 역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로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와 내용이 확장되고 있다”며 “넷마블문화재단은 앞으로도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장애학생들이 게임을 매개로 선의의 경쟁과 다채로운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내실있는 대회로 성장시켜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여름나기 이벤트 3종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25일부터 여름나기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먼저 8월 22일까지‘빛나는 여름 출석부’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하면 하루에 한번 아이템(빛나는 보석 망치(유료), 육각 석류석 등)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우리는 사형 사제’ 이벤트는 이용자가 서로의 스승(사형)과 제자(사제)가 되어 블소를 즐기는 이벤트다. 사제가 미션(일일 미션, 무기 진화 등)을 완료하거나 사형과 함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사형과 사제 모두 ‘수련 포인트’를 받는다. 획득한 수련 포인트를 ‘백사린’, ‘신수 조각’ 등의 게임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사형은 신규 의상 장식 ‘눈꽃 날개’를 추가로 교환할 수 있다. 추첨으로 선정된 사형 사제(10개 팀)는 홍문 삼성 보석을 얻는다.

8월 5일까지 PC방 이벤트 ‘여름 맞이 블소데이'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주말 동안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고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블소데이 주화’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블소데이 주화를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블소데이 기념상자’, 신규 의상 ‘나전’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블소데이 기념상자를 열면 고급 진화석과 1만금 등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M', 클래스 풀체인지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클래스 풀체인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모든 클래스(class, 직업)의 특성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로, 클래스의 고유한 특징이 강화되고 전투에서의 역할이 뚜렷해졌다.

먼저 군주의 대표 스킬 ‘트루타겟’은 지정한 대상의 방어력을 대폭 감소시키는 디버프(Debuff) 효과가 추가됐다. 기사는 PvP(Player vs. Player, 대인전) 방어력이 증가됐다. 요정은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상향과 화살의 종류가 추가돼, 활의 공격력이 향상됐다. 마법사는 신규 스킬 추가와 기존 스킬 상향으로 MP(Mana Point) 회복 능력이 올라갔다. 다크엘프는 최상위 마법 2종(쉐도우 쇼크, 쉐도우 마킹)의 사정거리와 지속시간이 증가했다. 총사는 신규 스킬과 사용 가능한 탄환의 종류가 추가됐다. 이전보다 강력하고 정확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엔씨소프트는 대표적인 사냥터 상아탑에서 이전보다 많은 양의 아데나(게임 내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다. PvP 대상에게 자동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PvP 결과 메시지 기능’과 ‘HUD(Head Up Display)숨김 기능’ 등 이용자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넥슨, ‘버블파이터 제12차 챔피언스컵’ 7월 28일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의 오프라인 게임 대회 ‘버블파이터 제12차 챔피언스컵’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대회는 오는 7월 28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두 번의 오프라인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선수들이 이날 챔피언 자리를 놓고 승부를 펼친다. 일반부 경기에서는 ‘Absolute’, ‘Atomic’, ‘Begin’, ‘Mutiny’ 4개팀이 실력을 겨루며 가족부에서는 ‘빛과소금’과 ‘섬말가족’ 2개팀이, 여성부에서는 ‘Flow3r’, ‘벙청이들’ 2개팀이 대결을 진행한다. 게임 경기 외에도 ‘버파스쿨 우승자 예측투표’, ‘달려라, 즐거운 등교길’, ‘BGM 퀴즈’ 등 유저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과 무대 이벤트가 마련된다.

이번 대회는 28일 오후 1시부터 ‘넥슨 유튜브’와 ‘버블파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버블파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의 출시 1주년(글로벌 기준)을 유저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기념 아이템과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포트나이트는 작년 7월 25일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처음 공개됐으며, 같은 해 9월 배틀로얄 모드가 출시된 후 9개월 만인 올해 6월 사용자 수 1억2500만을 돌파했다.

포트나이트의 1주년을 기념해 게임 내에 '생일 케이크' 아이템이 등장한다. 맵 전체에서 생일 케이크를 발견할 수 있으며, 생일 케이크 옆에 케이크 조각을 먹으면 체력과 보호막이 각각 5씩 즉시 회복된다. 또한 모든 유저들에게 게임 내 '주간 도전'과 별도로 1주년 기념 ‘생일 도전'이 제공된다. 총 3가지 과제로 구성된 생일 도전에 성공하면 이모트, 스프레이, 등 장신구와 같은 한정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포트나이트는 지난 1년간 전 세계 수많은 팬들로부터 받은 뜨거운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해 왔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유저들에게 더욱 참신하고 큰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포트나이트)
(이미지=포트나이트)

컴투스 ‘체인 스트라이크’, 25 vs 25 대규모 길드전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컴투스는 턴제 전략 RPG(역할수행게임)체인 스트라이크가 25 대 25의 대규모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길드전 등이 포함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체인 스트라이크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길드전은 길드당 10-25인이 한 번에 참여할 수 있는 전투로, 상대 진영의 수호석을 파괴하는 pvp(유저간 대결) 방식의 ‘수호석 전투’와 거대보스를 쓰러뜨리는 PvE(유저와 AI대결)방식의 ‘수호신 전투’로 얻은 점수를 합산해 승패를 겨루는만큼 다양한 전략을 필요로 한다. 매주 월요일에 시작해 토요일에 종료되는 체인 스트라이크 길드전의 리그 등급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 총 5단계로 구분되며, 참가 인원이 많을수록 보상 총량이 늘어난다.

그밖에도 체인 스트라이크의 수호자(캐릭터) 강화전용 재료인 플로라 각성 시스템을 추가해 각성 플로라로 강화 시 경험치를 2배로 얻을 수 있다. 또 소환 횟수에 따른 마일리지 포인트를 도입해 일정 포인트를 모을 시 5성 확정권을 제공하는 등 유저들이 게임에서 보다 많은 혜택을 받게끔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시 매일 길드전과 관련된 OX퀴즈를 통해 유저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정답을 맞출 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8월 5일까지 게임 접속 시 신비한 차원의 서 20장을 선물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체인 스트라이크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7일에는 체인 스트라이크 PD와 기획자가 참여한 길드전 인터뷰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국회도서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지식정보자원 공유 포괄적 업무협약(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7월25일(수) 오후 3시 국회도서관 제1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회도서관과 서울특별시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평생교육체제를 선도하기 위해 국가 지식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국회도서관은 현재 2억 3천만 면 이상의 디지털 지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 최고의 전문·학술정보 서비스 기관으로 1,832개의 국내외 기관과 학술정보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하였으며, 7월 1일부터 저작권 있는 자료의 이용에 따른 도서관보상금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서울시교육청은 국회전자도서관의 서지 및 원문 DB 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계속적으로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독서문화 진흥 등 협력을 통한 성공 모델을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WISET, 학술·산업·진흥부문 후보자 9월 9일까지 접수 모집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2018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 후보자를 9월 9일까지 추천받는다. 포상 분야는 학술·산업·진흥 총 3개 부문이며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및 포상금 각 1000만원을 수여한다.

후보자 자격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및 한국계 여성과학기술인으로, 최근 5년 동안 대표적인 연구개발 및 학술·산업·진흥 활동이 우수한 사람이다. 진흥 부문은 과학기술 분야 비전공자도 포함된다. 

후보자 추천은 소속기관장, 과학기술관련단체(학회) 또는 기관의 장 추천으로 가능하다. 기관이나 단체에 속하지 않은 여성 과학기술인의 경우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단체총연합회,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등 ‘후보자 상시 발굴 창구 설치 단체 및 기관’을 통해 추천을 받으면 된다. 추천서 양식은 WISET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학술 부문의 심사 기준은 연구개발의 우수성, 파급 효과 등이다. 산업 부문은 연구개발 성과의 경제·산업적 파급 효과이며 진흥 부문은 과학기술 진흥활동 기여도로 심사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