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시그니처 냉장고’ TVC 온에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지난 21일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냉장고’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TV 광고는 ‘완전한 신선함, 노크로 만나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LG 시그니처 냉장고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제품 외관 디자인을 강조했다.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두 번의 노크로 문을 열지 않고도 보관 중인 식재료를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을 탑재했고, 사용자가 냉장고에 다가오는 것을 인식해 냉장실 문이 자동을 열리는 ‘오토 스마트 도어’와 하단의 냉동실을 열면 3단 구조의 서랍들이 자동으로 나와 내용물을 편리하게 꺼내고 넣을 수 있는 ‘오토 스마트 드로어’ 기능이 적용됐다.

LG전자, ‘LG 시그니처 냉장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사진=LG전자)
LG전자, ‘LG 시그니처 냉장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사진=LG전자)

매일유업, 희귀병 PKU환아 가족캠프 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충남 태안군 소재의 안면도 리솜오션캐슬에서 열린 ‘제18회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가족캠프(이하 PKU 가족캠프)’를 후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식이에 많은 제약이 있는 환아 가족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희망을 주기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가 주최하는 ‘PKU 가족캠프’는 2001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8주년을 맞았다.  올해 캠프는 전문의들이 준비한 PKU 아동의 건강관리, 식사요법, 환아들이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정보 등 환아 가족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들로 가득했다. 이 밖에도 소아청소년 우울증 등 전문의 특강과 물놀이 체험학습,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까지 진행하여 함께한 44가족, 200여 명의 PKU 환아 가족들에게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특수분유 생산은 물론이고 PKU 가족 캠프,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맞춤 식단으로 구성된 외식행사, 하트밀’ 캠페인 등을 통해 사회 소외계층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제 18회 PKU캠프에 참석한 환아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매일유업)
제 18회 PKU캠프에 참석한 환아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매일유업)

위메프, 최대 규모 ‘리빙위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오는 29일까지 생필품, 홈데코 상품 등을 특가로 판매하는 ‘리빙위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빙위크’는 전월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역대 최대 규모로 800개 특가상품을 선보이고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특가상품을 판매하고,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3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아망떼 여름 침대 패드 6900원 ▲규조토 발매트 7500원 ▲브라운 물티슈 오리지널 플러스 캡(10+10) 2만6900원 ▲올뉴 TS 샴푸(100ml) 2500원 ▲좋은느낌 유기농 순면 생리대(3팩) 1만900원 ▲나인존 매트리스Q 2만9900원 ▲수입식기 그릇세트 14p 1만3900원 등이다.

위메프가 오는 29일까지 생필품, 홈데코 상품 등을 특가로 판매하는 ‘리빙위크’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가 오는 29일까지 생필품, 홈데코 상품 등을 특가로 판매하는 ‘리빙위크’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여기어때, '하이원 워터파크’ 이용권 유통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여기어때가 올해 처음 개장하는 워터파크인 ‘하이원 워터월드’ 이용권 유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 워터월드 이용권에 반값 할인을 적용, 온라인 최저가인 2만원 대에 내놓는다. 골드시즌(~8월 19일)을 2만1,900원(오후 소인권)부터 책정했다. 성인은 2만9,900원(오후 대인권 기준)에 이용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또한 액티비티 예약에 나섰다. 현재 전국 워터파크와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수상레저, 이색카페 이용권 등을 반값에 판매한다. 그리고 액티비티 최저가 보상제, 실감 나는 동영상 정보, 부분 예약 취소, 유효기간이 지난 티켓 자동 환불, 365일 휴무없이 운영되는 고객행복센터 등 서비스를 강화했다.

여기어때가 지난 5일 문 연 ‘하이원 워터월드’ 입장권을 온라인 최저가에 판매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지난 5일 문 연 ‘하이원 워터월드’ 입장권을 온라인 최저가에 판매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CJ ENM, 상금 1천만원 ‘쇼크오디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 ENM(대표 허민회)은 끼 많고 재능 있는 ‘쇼크(쇼핑 크리에이터)’를 찾기 위해 서바이벌 형태의 모바일 생방송 오디션 ‘쇼크오디션’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쇼크라이브는 지난해 12월 CJ ENM 오쇼핑부문에서 개국한 CJ몰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이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패션, 뷰티, 식품, 리빙, 디지털, 아이디어 상품 등을 고객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판매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마다 ‘쇼크’와 게스트가 방송을 이끌며 상품을 소개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CJ ENM은 통통 튀고 재기 발랄한 ‘쇼크’를 찾기 위해 특별한 오디션을 준비했다. 쇼크오디션은 다양한 서바이벌 미션을 모바일 생방송으로 선보이며,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쇼크오디션에 도전할 수 있다. 오디션은 총 4차까지 준비돼 있으며, 1차 예선(7/23~8/6)에 통과한 8명을 대상으로 본선 생방송 미션(2차~4차 과정)이 진행된다. 최종 우승자에겐 상금 1천만원과 CJ ENM ‘쇼크라이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리랜서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예선은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서류 및 영상 심사로 진행된다. CJ몰 앱 쇼크라이브 탭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나를 판매합니다’라는 주제로 한 1분짜리 자기소개 영상을 본인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CJ ENM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가 오는 6일까지 ‘쇼크오디션’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사진=CJ ENM)
CJ ENM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가 오는 6일까지 ‘쇼크오디션’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사진=CJ ENM)

애드픽의 클릭형 광고, 마케팅 비용 대비 8배 판매 이익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오드엠(대표 박무순)이 자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의 클릭형 광고 상품인 eCPC 가 광고 비용 대비 8배에 가까운 매출 이익을 올렸다고 23일 밝혔다.

A 신발 브랜드는 애드픽 eCPC 광고 캠페인을 집행한 후, 약 61만 명이 해당 브랜드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광고 비용 대비 실제 광고를 통해 제품을 판매한 금액 비율(ROAS)은 최대 790%에 육박한다.

eCPC(enhanced Cost Per Click)는 온라인 매체 방문자가 홍보 포스팅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고 랜딩 페이지에 일정 시간 이상 머무른 경우에만 과금하는 구조의 애드픽 광고 상품이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eCPC는 잠재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각 온라인채널의 특성에 맞는 언어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더욱 강력한 사용자 참여 성과를 보인다”며, “온라인 채널에서 브랜딩, 제품 판매, 이벤트 진행, 트래픽 증대 등 명확한 성과 목표를 단기간 내에 달성하고 싶은 마케팅 담당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애드픽 클릭형 광고 eCPC 캠페인의 성공사례 (사진=애드픽)
애드픽 클릭형 광고 eCPC 캠페인의 성공사례 (사진=애드픽)

공영홈쇼핑, 전복 소비 촉진 위한 이원생방송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이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24일 ‘대한민국 맛있는 지도’ 특별 방송으로 ‘완도 전복’ 특집전을 열고 남해 앞바다에서 이원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맛있는 지도는 전국 방방곡곡의 우수한 우리 먹거리를 조명하는 특별기획 프로그램이다.

올해 전복은 풍어로 인한 공급 확대로 가격이 내려가 이번 특집전이 어가를 돕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 맛있는 지도 프로그램 홍보 이미지(사진=공영홈쇼핑)
대한민국 맛있는 지도 프로그램 홍보 이미지(사진=공영홈쇼핑)

맥도날드, 전국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 발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맥도날드(대표 조주연)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유명 휴가지 인근에 위치한 맥도날드 레스토랑 정보를 담은 ‘전국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를 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는 부산 해운대, 강릉 경포대 등 주요 해수욕 피서지는 물론, 목포,  여수, 제주, 통영, 포항, 동해, 속초 등 국내 주요 여름 휴가지 18곳의 정보와 함께 해당 지역의 맥도날드 레스토랑 위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만큼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생각해 전국 곳곳에 위치한 휴가지 정보와 맥도날드 레스토랑 소개를 담은 이색 지도를 선보이게 됐다”며 “전국 명소에 자리한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찾아 보는 재미와 함께 맛있는 식사와 휴가지의 낭만을 모두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크라운해태,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 물놀이장 개장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여름방학과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장흥자연휴양림에 '유수풀 물놀이장'을 지난 21일 개장했다.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 물놀이장'은 해발고도 300M 숲속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자연 친화형 물놀이장이다.

입장료는 평일 기준 소인, 대인 모두 1만2,000원이다(주말 1만5,000원). 크라운-해태제과 고객들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아트블럭 홈페이지에서 적립한 아트블럭으로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다. 양주시민과 단체입장객, 장애인은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유수풀 물놀이장은 오는 8월 26일까지 운영된다.

NHN페이코, ‘페이코 신용관리’ 서비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가 간편 신용관리 서비스 ‘페이코 신용관리’를 23일 출시했다. 페이코 신용관리는 자신의 신용등급을 페이코 앱을 통해 손쉽게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 신용평가 전문기관이 요구했던 복잡한 조회 과정을 생략하고 페이코 본인인증만으로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조회는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페이코 신용관리는 신용평가기관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제휴를 통해 신용등급과 신용평점을 제공한다. 또한 신용등급의 변동 내역과 카드 사용 정보, 대출 내역 및 잔액, 연체 기록, 보증 등 신용 등급 산정에 영향을 주는 신용현황 정보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이용자가 신규 대출이나 기존 대출 상환 시 자신의 신용등급 변동 사항을 빠르게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주택 및 학자금 마련을 위해 대출을 계획하고 있거나, 신용 관리의 중요성을 미처 알지 못해 카드 발급이나 대출에 어려움을 겪었던 이들이 개인 신용을 관리를 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NHN페이코의 이번 서비스 출시는 계좌조회, 청구서 서비스에 더해 금융 정보 조회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 이용자들이 소비•금융 생활과 직결된 신용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페이코 신용관리를 마련했다”며 “향후 페이코는 신용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정보 조회 서비스에 기반을 두어 개인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일 또한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페이코 신용관리 서비스 (이미지=페이코)
페이코 신용관리 서비스 (이미지=페이코)

델 ‘프리시전’ 워크스테이션, 엔트리급 신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델(Dell)이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프리시전(Precision)’ 30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델의 신제품에는 ‘프리시전 3630 타워’, ‘프리시전 3430 SFF(Small Form Factor, 소형 폼팩터)’, ‘프리시전 3930 랙’이 포함된다.

먼저 ‘델 프리시전 3630 타워’는 이전 세대 대비 크기를 약 23% 줄이고 VR 활용 등 확장성은 높였다. 8세대 인텔 코어 i 및 새로운 전문가급 인텔 제온(Xeon) E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최대 2666MHz 64GB의 메모리 속도와 최대 225W의 그래픽을 지원한다. 인텔 제온 E 프로세서의 자동으로 오류를 찾아내 해결해주는 오류정정코드(ECC) 기능, 최대 14TB까지 구성 가능한 SATA 및 PCIe NVMe SSD로 스토리지 RAID도 지원한다. 

델 타워형 프리시전 제품 중 가장 작은 크기의 ‘델 프리시전 3430 SFF’는, 프리시전 3630과 유사한 성능과 기능을 더 작은 폼팩터에 구현했다. 최대 55W의 그래픽 지원을 제공하며, 스토리지를 최대 6TB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RAID도 지원한다.

랙 타입으로는 처음 1U 크기로 출시되는 ‘델 프리시전 3930 랙’은 데이터센터 내에 설치해 하드웨어가 차지하는 면적을 줄여 향상시킬 뿐 아니라, 열과 소음을 사무실로부터 격리시키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먼지 필터, 확장된 동작 온도로 복잡한 의료 영상 작업이나 산업 자동화 솔루션 등에 활용도가 높다. 오류정정코드(ECC) 기능을 포함한 인텔 제온 E 프로세서와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64GB 2666MHz DDR4 메모리, 최대 250W의 더블와이드(Double Wide) GPU, 최대 24TB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프리시전 3630 타워 및 프리시전 3430 SFF는 바로 활용 가능하며, 프리시전 3930 랙은 7월말에 출시 예정이다.

휴가철 렌터카 교통사고, 평상 시보다 약 10% 이상 늘어난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7~8월 휴가철 렌터카 교통사고 비율이 평상 시보다 약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휴가철에 자주 발생하는 렌터카사고의 특성을 분석, 23일 발표했다. 공단에 따르면, 최근 5년(’13~’17년)간 발생한 렌터카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총 33,137건이 발생해 538명이 사망하고 54,967명이 부상한 가운데 사고 건수의 18.5%(6,140건)가 여름 휴가철(7~8월)에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7~8월 휴가시즌에는 젊은 층에 의한 렌터카사고가 많았는데 20대가 가장 많은 33.8%(2,073건)를 차지했으며 사망자도 45.6%(41명)나 됐다. 20대는 음주운전사고도 많이 발생시킨 것으로 조사됐는데 휴가철 렌터카 음주운전사고의 30.3%를 발생시켜 28.5%를 발생시킨 30대보다도 많았다. 렌터카 음주운전사고에 따른 사망자도 20대가 58.3%(7명)으로 가장 많았다.

휴가철 렌터카사고 운전자의 법규위반 사항을 보면, 전방주시태만 등 부주의에 의한 안전운전의무불이행(58.6%)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안전거리미확보(10.4%), 신호위반(10.2%), 교차로통행방법위반(5.7%) 등의 순이었다.                                 

도로교통공단 성락훈 통합DB처장은 “렌터카 이용자 중 젊은 층은 운전 경험이 많지 않은 만큼 위험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차분하고 신중한 운전이 요구된다”면서 “또한 휴가지에서 들뜬 마음에 음주운전을 할 수 있는데 이는 본인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도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니 절대 하지 않도록 한다”고 강조했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 3회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9일 넷마블게임소통교육 2018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 3회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이번에 실시된 오키토키 3회는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바른 게임 사용 방법을 가족이 함께 정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안내, 자녀가 학업과 놀이 사이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장근영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박사가 '놀이문화와 게임의 가치' 주제로 청소년 놀이문화를 이루는 게임의 특성 및 게임을 즐기는 이유에 대해 강연했으며, 최희아 국제사이버대학교 상담학부 특수상담치료학과 객원교수가 자녀의 놀이문화를 인정하고 올바르게 즐길 수 있도록 부모가 갖춰야 할 자세와 교육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오키토키’에 참석한 문주연 학부모는 “스스로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었으나 막상 자녀를 키우다 보니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전문가 분들의 강의를 통해 유익한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며 “자녀와 함께 즐겁게 게임을 이용하는 부모가 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지난 5월부터 진행해 온 2018 부모공감 클래스 ‘오키토키’의 마지막 강의는 건강한 놀이문화에 대해 심도 있게 탐구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며, "게임을 매개체로 사회부터 직업, 문화에 이르기까지 부모-자녀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문제를 풀어본 3회기 교육을 통해서 가족 내 소통과 화합이 단단하게 다져졌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 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도 마련했다. 오는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가족캠프’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장근영 박사가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 3회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장근영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박사가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 3회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넥슨, 엘소드 유저 초청 행사 성료…'엘소드 레스토랑' 운영도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온라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엘소드(Elsword)’의 유저 초청 행사 ‘2018 천생엘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수제버거 전문점 ‘카퍼룸’에서 열린 ‘2018 천생엘분’에는 엘소드 개발진과 약 300여명의 게임 팬들이 참석했다. 이날 26일 ‘마계:바니미르’ 지역에 도입되는 ‘보스 레이드’ 정보가 처음 공개됐다. 이용자는 총 세 개 던전에서 보스 몬스터 9종과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보스 몬스터를 사냥할 때마다 최강의 성능을 보유한 신규 무기의 획득 기회가 높아진다.

넥슨은 행사가 열린 ‘카퍼룸’과 제휴를 맺고 9월 21일까지 ‘엘소드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해당 매장에서는 엘소드 캐릭터와 펫을 활용해 제작한 상품을 판매하며, 엘소드 전용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캐릭터 매트와 컵받침 등을 함께 제공한다. 21일 행사에서도 엘소드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엘리오스 미식회’와 엘소드 관련 문제를 풀어보는 ‘엘소드 모험능력평가’ 등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동신 KOG(엘소드 제작사) 디렉터는 “이달 26일부터 편의성 개선을 시작으로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할 계획”이라며 “약 두 달 동안 운영되는 ‘엘소드 레스토랑’을 직접 방문하셔서 색다른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엘소드의 여름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