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KS-PBI 3년 연속 1위 브랜드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도미노피자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2018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3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맛있는 피자를 제공하고 IT 기술을 활용한 자체 주문, 배달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 편의를 향상시킨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도미노피자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맞춤형 DIY 주문 서비스 ‘마이 키친’과 인공지능 채팅 주문 서비스 '도미챗'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브랜드 가치를 진단하는 의미 있는 평가에서 도미노피자가 3년 연속 피자전문점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책임감을 갖고 오랫동안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도미노피자, KS-PBI 3년 연속 1위 브랜드 선정(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KS-PBI 3년 연속 1위 브랜드 선정(사진=도미노피자)

SK매직, 다이렉트 렌탈 가능한 쇼핑몰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은 소비자가 다이렉트로 렌탈을 할 수 있는 브랜드 쇼핑몰 ’www.skmagic.com’을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SK매직 쇼핑몰은 고객이 직접 상품과 혜택을 편리하게 비교하여 전화 상담 없이 직접 렌탈할 수 있는 점과 모바일 채팅을 통하여 렌탈 상품에 대한 문의를 손쉽게 상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개별 고객의 쇼핑 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개인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구현했으며, ‘브랜드 e 커머스몰’을 지향하여 상품 판매외에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브랜드 컨텐츠를 제공해 준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인 내달 31일까지 다이렉트 렌탈을 통해 계약을 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파워워시 식기세척기(1명), 스팀광파오븐(2명),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 숙박권(3명), SK상품권 10만원권(10명)을 주고, 계약자 모두에게 침구청소기, 테팔 핸드 블랜더 등 사은품 8종 중 선택한 1종을 주며 렌탈료 1개월치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최대 8만원)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매장, TV CF, 서비스 등 생활 곳곳에서 만난 SK매직 관련 사진과 함께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구 인덕션레인지(1명), 모션 공기청정기(2명), 열탕소독 식기세척기(3명), SKT 누구 AI스피커(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0명)을 주고, 참가자 전원에게 SK매직 쇼핑몰 10% 할인쿠폰을 경품으로 준다.

SK매직, 다이렉트 렌탈 가능한 브랜드 쇼핑몰 ‘www.skmagic.com’ 오픈(사진=SK매직)
SK매직, 다이렉트 렌탈 가능한 브랜드 쇼핑몰 ‘www.skmagic.com’ 오픈(사진=SK매직)

슈피겐코리아, 복합문화공간 ‘슈피겐홀’ 개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패션 액세서리 전문 기업 슈피겐코리아(대표 김대영)가 지난 18일 복합문화공간 '슈피겐홀'을 정식 오픈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 슈피겐코리아는 사옥 이전 이후 강남권 일대에 부족한 공연장을 마련해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수요를 충족시키고,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해 신진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메세나 활동을 펼치고자‘슈피겐홀'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문을 연 ‘슈피겐홀’은 200여석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선정릉역 인근에 위치했고, 600인치 8K DID(디저털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모니터 및 최고 수준의 음향·조명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일반적인 문화행사뿐 아니라 설비가 중요한 콘서트, 강연 등도 진행 가능하다.

슈피겐코리아는 추후 단순 대관사업 외에 상생과 사회공헌의 측면에서도 슈피겐홀을 활용할 계획이다. 공연할 공간이 마땅치 않은 학생들이나 소규모 공연단, 제품을 시연할 장소가 필요한 스타트업 기업 등 도움이 필요한 단체에 별도 심사를 거쳐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고려 중이다.

슈피겐홀 개관식 기념사진(사진=슈피겐코리아)
슈피겐홀 개관식 기념사진(사진=슈피겐코리아)

동원F&B, ‘짠맛말고 리챔먹자’ 캠페인 전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동원F&B(대표 김재옥)의 '리챔’이‘짠맛말고 리챔먹자’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한다고 19일 밝혔다.

동원F&B는 ‘캔햄은 짜다’는 소비자 인식을 전환하고 나트륨 저감화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최근 ‘짠맛말고 리챔먹자’ 캠페인을 시작했다. 동원F&B는 먼저 약 1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리챔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기존 100g당 840mg에서 670mg으로 20% 이상 대폭 낮췄다. 이번 나트륨 저감화를 통해 리챔의 나트륨 함량은 국내 캔햄 제품군의 평균인 100g당 약 800mg에 비해 100mg 이상 낮아졌다.

동원F&B 관계자는 “캔햄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기는 국민식품인 만큼, 맛과 건강까지 고려한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며 “리챔은 앞으로도 ‘짜지 않아 건강한 햄’으로서 지속적인 나트륨 저감화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민 건강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니코리아, 안드로이드 오토 공식 지원 카오디오 AV 헤드유닛 XAV-AX5000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운전자들이 주행 중에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능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를 공식 지원하는 카오디오 AV 헤드유닛 XAV-AX5000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 XAV-AX5000은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를 자체 지원하는 차량을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본 제품을 차량에 장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USB 케이블로 스마트폰과 연결 후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 등 음성 명령과 터치스크린을 기반으로 운전자가 주행 중 자주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커뮤니케이션(전화통화, 메시지 송수신) ▲미디어 재생(음악, 영상) 기능을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어 안전하게 주행을 즐길 수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XAV-AX5000은 애플 카플레이도 지원하여 안드로이드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다. 자동차 내부 및 대시보드와 조화를 이루는 평면의 베젤리스 디스플레이와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적용한 XAV-AX5000은 기존 6.4형에서 6.95형으로 확대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넓은 화면에서 영상과 지도를 확인하고, 음악을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편리하게 전화를 걸 수 있다.

듀얼 USB 포트를 탑재해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플레이를 연결하는 동안에도 다른 저장 장치를 연결하여 고품질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및 오디오 기기와 연결하여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음악을 감상하다가 전화가 걸려오면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하다. 카오디오 AV 헤드유닛 XAV-AX5000의 가격은 59만9천 원이다.

소니코리아, 안드로이드 오토 공식 지원 카오디오 AV 헤드유닛 XAV-AX5000 출시하다.(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안드로이드 오토 공식 지원 카오디오 AV 헤드유닛 XAV-AX5000 출시하다.(사진=소니코리아)

글로스퍼, 영등포구의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시스템’ 구축 성공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는 서울 영등포구에 블록체인 기반의 제안평가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평가(제안서 평가위원회 등) 절차에서 위·변조를 방지하고 참가업체와 구민이 가질 수 있는 입찰과정의 의구심을 차단해 투명성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이번에 진행하는 영등포구 제안평가 시스템 역시 블록체인이 요구되는 부분 중에 하나”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SA, ‘팩스 스팸 웹 간편신고 서비스’ 시행 확대 추진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팩스 스팸 웹 간편신고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모든 팩스 웹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시행 확대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에 따르면 2012년부터 지난 5월까지 최근 6년여간 접수된 팩스 스팸 신고 건수는 이메일 스팸 신고 건수의 약 2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신속한 신고 및 발송자 추적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KISA 측은 전했다.

이에 따라 KISA는 서비스 시행 확대를 위해 팩스 웹서비스 사업자 대상 간담회를 개최해 11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서비스 규격서를 추가 개정할 계획이다. 팩스 웹서비스 사업자는 KISA가 개발한 규격서에 부합하게 시스템을 개발하고 연동해야 한다.

정현철 KISA 개인정보보호본부 본부장은 “이번 팩스 스팸 웹 간편신고 서비스 확대가 국민들의 스팸 관련 불편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많은 사업자들이 간편신고 기능을 탑재해 스팸을 줄이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타이고, 새로운 TS4 플랫폼용 태양광 통신 아키텍처로서 첨단 무선기술 ‘메시’ 공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스마트 모듈 플렉스 MLPE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는 타이고가 18일 새로운 '메시(Mesh)’ 통신 아키텍처 출시를 발표했다. 메시 기술은 태양광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시운전 단계를 가속화한다. 

메시의 가장 큰 장점은 TS4 장치들 간의 다중 통신 경로를 지원해 패킷 손실을 최소화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향상시키며 고속으로 안정성을 향상시킨다는 점이다.

각 TS4 장치가 신호 중계기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서, 무선 통신 범위를 최대 230피트(70m)까지 확장한다. 또한 단일 TAP을 사용해 최대 300 TS4 장치(~100kW 시스템) 또는 단일 CCA를 사용해 최대 900 TS4 장치(~300kW 시스템)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막심 마코타(Maxym Makhota) 타이고 소프트웨어 개발 부사장은 “메시는 타이고의 TS4 플랫폼과 통신 액세서리를 유연하고 비용효율적이며 강력한 태양광 어레이용 솔루션으로 만들어주는 혁신적인 통신기술”이라며 “우리 고객들은 가능한 최소한의 비용으로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라이트(Light), 소프트뱅크 비전펀드와 라이카 카메라로부터 1억2100만 달러 투자 받아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첨단 컴퓨테이셔널 이미징 기업 Light가 소프트뱅크 비전펀드가 주도한 D라운드 펀딩에서 1억2100만 달러의 투자금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라이카 카메라(Leica Camera AG)도 참여한 걸으로 알려졌다.

Light의 이미징 플랫폼은 여러 카메라 모듈에서 촬영한 이미지를 하나의 고퀄리티 이미지로 조합하는 정교한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고도로 정확한 3D 심도 산출을 통해 기계가 사람처럼 보는 것이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Light의 심도 매핑은 풍부하고 복잡한 환경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증강현실을 포함해 광범위한 용도로 적용할 수 있다.

이번 투자금 확보로 Light는 자사의 이미징 플랫폼을 소비자용 카메라를 넘어 보안, 로봇, 자동차, 항공, 산업 이미징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후반기에는 Light의 기술을 결합한 첫 휴대폰이 출시될 예정이다.

소프트뱅크 투자 자문 파트너 아크세이 나헤타(Akshay Naheta)는 “Light는 컴퓨테이셔널 이미징 업계의 글로벌 리더”라며, “정교한 디지털 소프트웨어로 기계적 복잡성을 제거함으로써 카메라의 크기와 무게, 가격을 전통적인 카메라에 비해 현저하게 낮출 수 있다”고 평가했다.

 

넥슨, 텐센트와‘천애명월도’ 대만 지역 퍼블리싱 계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텐센트(Tencent)와 PC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천애명월도’의 대만, 홍콩, 마카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한 ‘천애명월도’는 무협소설 대가 ‘고룡’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 IP(지식 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무협 액션이 특징인 PC온라인 게임이다. 지난 1월부터 넥슨이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중국을 넘어 한국에서도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넥슨 대만법인은 ‘천애명월도’의 대만, 홍콩, 마카오 서비스를 맡아 진행하고, 하반기에 1차 베타 테스트 일정과 게임 내 콘텐츠 소개 내용을 단계별로 공개할 계획이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천애명월도’ 국내 서비스에 이어 대만 지역 퍼블리싱도 맡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개발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수한 콘텐츠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카이저’ ‘2018 글로스터 썸머 이벤트’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넥슨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카이저(KAISER)’에서 ‘2018 글로스터 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카이저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휴양지를 테마로 한 이벤트 던전을 도입했다. 탁 트인 산을 배경으로 제작된 ‘글로스터 던전 2종’은 게임 속 휴양지 분위기를 연출한다.

글로스터 휴양지 남부 던전은 40레벨 이상 이용자만 입장할 수 있고, 북부 던전은 45레벨을 달성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수영복 제작 재료와 버프형 소모품 물약, 경험치, 골드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특정 몬스터를 사냥해 아이템 재료를 모으면 소풍 바구니와 여러 종류의 수영복을 제작할 수 있다. 수영복 아이템 강화에 성공하면 강화 수치에 따른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이달 말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는 ‘거래소’와 길드 단위 대규모 전투 콘텐츠인 ‘길드 레이드’의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확보에 나선다.

카이저의 게임 정보와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 본선 21일 개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 본선이 21일 개막한다.

본선 대회는 8월 4일까지 주말마다 ‘상암 OGN e스타티움’에서 열린다. 본선에 오른 8개 팀 중 3개 팀이 결선에 오른다. 결선은 본선과 동일한 장소에서 8월 5일 개최된다. 최종 우승팀은 상금 2,500만원(총 상금 1억 2,500만원 규모)과 8월 12일 진행되는 한국 대표 선발전 진출권을 얻는다.

시즌1 결선에 진출했던 세 팀(GC BUSAN RED, KUDETA, IDEPS) 모두 시즌2 본선에 올랐다. 시즌1 대회에서 색다른 직업 조합을 선보였던 ‘NyangNyang(냥냥)’ 팀과 팀원을 새롭게 구성한 ‘KUDETA ZEUS(쿠데타 제우스)’ 팀도 우승에 도전한다.

엔씨는 시즌2 본선 기간 동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블소 토너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승리팀을 예측하고 응원주화를 받을 수 있다. 예측팀이 승리하면 응원주화와 블소 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 받는다.

모든 경기는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생방송은 블소 토너먼트 홈페이지, 블소 토너먼트 트위치 채널, 케이블TV OGN에서 볼 수 있다. 생방송 중에 공개되는 ‘시크릿 코드’를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해 게임 아이템(응원주화, 성장 재료 등)을 받을 수 있다. 누적 입력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진 홍문수호석, 신규의상 세트 등)도 얻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블소 토너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NC소프트)
(이미지=NC소프트)

넷마블문화재단, 제 32호 장애학생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8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한국경진학교에 32번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32호 ‘게임문화체험관’에 VR 체험장비와 X-BOX, PC 및 태블릿 등 다채로운 기기를 설치한 것은 물론 친환경 목재를 사용한 공간 구성으로 안전한 체험활동이 가능하게 했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에게 건전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2008년부터 국립특수교육원과 함께 진행하는 민관 협력사업으로 전국 특수학교에 신체적ㆍ정신적 한계를 넘어선 각종 체험 활동 기계들을 기증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부터는 전문 연구진 및 특수학교 교사들이 장애학생의 학교생활과 여가문화에 미치는 효과성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게임문화체험관 활용 매뉴얼’을 배포,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게임문화체험관’을 통해서 인근 협력학교와 연계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게임을 즐기며 교류하는 통합교육 프로그램도 시범운영하고 기존 설치된 게임문화체험관 노후화 개선 및 운영활성화를 위한 노후기기 교체와 인테리어 개선 지원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게임문화체험관’은 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장수 프로그램으로 보다 다양한 지역의 많은 장애학생들이 올바른 게임 문화를 접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게임을 통해 교류하는 통합 교육이 새롭게 도입되는 등 체험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계속적으로 고민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