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동영상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U+프로야구 누적 이용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3개월간 일 평균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했다.

지역별 이용자 비율을 보면 경기도가 28%로 가장 많았고, 서울 18%, 부산 8% 순이었다. 전체 인구수 대비 이용률은 대전광역시가 2.07%로 가장 높았다. 대전이 연고지인 한화 이글스의 정규리그 성적이 우수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전국 인구 대비 이용률은 1.35%로 나타났다. 100명 중 1명 이상은 U+프로야구를 이용한다는 뜻이다. 연령별로는 40대가 32%로 가장 많았고, 50대 22%, 30대가 20%로 뒤를 이었다. 남성 이용자는 여성보다 약 3배 많았다. 특히 세종특별자치시는 남성 이용자가 여성보다 6배 이상 많았다.

주영준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1담당은 “차별화된 기능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누적 이용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라며 “앞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서울 잠실야구장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대규모 체험부스를 운영해 고객이 직접 새로운 기능을 시연·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회인 야구대회 개최, 스크린야구업체와 공동 마케팅 등을 통해 U+프로야구를 홍보한 적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