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아프리카TV가 독도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독도BJ방송단’을 모집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7일까지 독도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갈 ‘독도BJ방송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앞서 아프리카TV는 지난 6월 28일 재단법인 독도재단과 독도 홍보 강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모집을 통해 선정된 독도BJ방송단은 8월부터 11월까지 총 4개월 동안 독도BJ로 활동한다. 독도BJ들은 월 4회 이상 독도 관련 개인 방송을 열고, 더불어 아프리카TV의 독도 관련 공식 기획 방송에도 출연할 계획이다.

또 독도BJ방송단으로 선정된 BJ는 ‘독도 서포터즈’라는 명칭 아래 월간 활동비 지원, 위촉장 전달,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 받는다. 또한 아프리카TV는 서포터즈 활동 말미에 최우수 활동자 BJ 1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가 이달 27일까지 독도BJ방송단을 모집한다 (사진=독도BJ방송단 공식방송국)
아프리카TV가 이달 27일까지 독도BJ방송단을 모집한다 (사진=독도BJ방송단 공식방송국)

독도BJ방송단은 아프리카TV 누적 방송시간 50시간 이상, 애청자수 300명 이상의 BJ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8월 1일에 결과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아프리카TV 개인 방송국에 독도 홍보 영상을 업로드한 후 영상 링크를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독도재단 홈페이지와 K-독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선정 기준은 최근 30일 평균 동시접속자수, 방송 시간, 애청자 수 등을 합산한 방송 지표와 콘텐츠 계획, 독도 홍보 콘텐츠이며 이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상위 4명의 BJ를 선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