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400명 규모 신규 채용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쇼핑은 8월1일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가 출범함에 오는 18일부터 IT 관련 2018년도 하반기 신규인력 채용 한다고 17일 밝혔다.

채용규모는 총 400 명으로 인공지능(AI), 정보통신(IT), 사용자경험(UX), 디자인 총 4개 부문에 걸쳐 이루어진다. 세부적으로는 개발, 검색엔진, 인프라운영, 개발공통모듈관리(AA), 데이터베이스관리(DBA), 품질관리(QA), 사용자환경(UI)가이드 등 29개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찾는다. 

e커머스 사업은 IT와 UX 인적자원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롯데쇼핑은 2018년 8월부로 새롭게 출범하는 e커머스사업본부에 그룹 내 관련 인력을 우선 통합한 뒤, 2019년까지 IT 및 UX 관련 신입 및 경력사원을 지속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첫번째 전형은 오는 18일부터 8월19일까지 진행된다. 경력사원을 모집하며 지원접수는 롯데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각 전형별 결과는 이메일 및 SMS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이후 단계별로 모집공고와 추가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대표는 “이 설레는 시작을 함께할 당찬 인재를 찾고 있다”며,  “큰 판을 준비했다. 미래의 새로운 쇼핑경험을 내 손으로 만들겠다는 신념있는 분들의 열정을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400명 규모 신규 채용한다.(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400명 규모 신규 채용한다.(사진=롯데쇼핑)

LG전자 생활가전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 생활가전이 비영리 시민단체인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대거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녹색구매네트워크는 소비자환경단체 20여 곳과 일반 소비자 약 200명이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수명 전 단계를 감안해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정하고 발표한다. LG 생활가전이 친환경·고효율 경쟁력을 인정받는 데에는 핵심부품에 적용한 차별화된 인버터 기술이 크게 기여했다.

정성해 LG전자 H&A사업본부 어플라이언스연구소장 전무는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만의 친환경·고효율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생활가전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에 선정되다.(사진=LG전자)
LG전자 생활가전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다.(사진=LG전자)

11번가, 최적가 핫딜 ‘쇼핑 프라이드’ 선보인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가 가격을 비교하는 번거로움 없이 온라인몰 최저가 수준으로 레저/아웃도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쇼핑 프라이드’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최저가 상품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로, 고객들이 지금 뜨고 있는 시즌/이슈 상품을 가격검색 하는 수고로움 없이, 11번가를 바로 방문해 살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11번가는 가격비교사이트 내 인기 상품의 가격을 취합 한 뒤, 해당 MD들이 판매자들과 협의 등을 거쳐 11번가에서 일정 기간 최저가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SK플래닛 박준영 MD영업1그룹장은 “여름 시즌 고객들이 많이 찾는 레저/아웃도어 상품군을 대상으로 ‘최적가 핫딜’을 선보였으며 향후 리빙, 디지털 상품 등으로 해당 상품군을 넓혀 11번가를 바로 방문하는 로열티 높은 고객들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11번가 '최적가 핫딜' 기획전 이미지(사진=SK플래닛)
11번가 '최적가 핫딜' 기획전 이미지(사진=SK플래닛)

풀무원, 지배구조 우수기업 평가에서 ‘우수기업’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17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주관으로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년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국내 종합식품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비금융 부문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풀무원은 그동안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위해 ▲전문경영인 체제 도입 ▲11년째 열린 주주총회 개최 ▲ 위원회 중심의 이사회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온 것을 평가받아 이번에 지배구조 우수기업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날 시상식에 참석한 풀무원 이상부 전략경영원장은 “풀무원은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사회책임경영, 공정투명경영, 환경경영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며 “풀무원의 전문경영인 체제, 이사회와 경영진 간의 견제와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선진형 지배 구조 구축 등 경영 활동이 우수기업 선정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18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풀무원 이상부 전략경영원장(가운데)이 풀무원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2018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풀무원 이상부 전략경영원장(가운데)이
풀무원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앞세워 몽골 진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마트가 대표 PB상품인 ‘온리프라이스’, ‘요리하다’, ‘초이스엘’ 등을 앞세워 몽골 시장 진출의 포석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 5월 초,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유통업체에 섬유유연제 등 PB상품 일부를 테스트하기 위해 ‘온리프라이스’, ‘초이스엘’ 등 PB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20여 품목 미화 3만 달러 상당의 수출을 시작으로 몽골 진출의 물고를 텄다.

특히, 오는 18일에는 홈퍼니싱 특화 PB인 ‘룸바이홈’ 상품 등 총 25개 품목, 미화 4만 달러 물량을 2차로 수출할 예정이다.

윤주경 롯데마트 해외사업본부장은 “온리프라이스, 요리하다 등 롯데마트 대표 PB 상품들은 대부분이 중소기업과 협업하여 만들어진 상품”이라며, “몽골 PB 수출을 계기로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PB상품을 중심으로 경쟁력 있는 국내 중소기업 상품을 더욱 확대해, 몽골 시장 판로개척과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 병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18일 2차 PB상품 수출에 이어 7월 말에는 신선식품 및 가정간편식(HMR), 의류 등 패션잡화에 이르기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본격적으로 몽골 공략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특히, 이르면 오는 11월 노민 홀딩스와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을 통해 내년 상반기에는 롯데마트 몽골 1호 파일럿 점포를 울란바토르에 오픈 할 계획이며, 몽골 현지 상품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한 카테고리 확대와 몽골 현지에 맞는 별도 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수출 품목도 지속 늘려갈 예정이다.

몽골 울란바토르 국영 백화점 롯데마트 PB상품을 판매하는 모습(사진= 롯데마트)
몽골 울란바토르 국영 백화점 롯데마트 PB상품을 판매하는 모습(사진= 롯데마트)

bhc치킨, 초복 맞이 댓글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bhc치킨은 복 시즌을 맞아 대중적인 닭 요리인 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위해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bhc치킨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BSR'의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초복 맞이 댓글 이벤트’를 개최한다.

응모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bhc 메뉴가 롤링되는 순간을 캡처해 이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올해도 단백질이 풍부한 닭 요리로 건강한 여름 나기를 기대한다”라며 “무더위 극복을 응원하기 위한 색다른 선물을 찾는다면 치킨 e 쿠폰도 고려해 볼 만하다”라고 말했다.

bhc치킨이 초복 맞이 댓글 이벤트 진행한다.(사진=bhc치킨)
bhc치킨이 초복 맞이 댓글 이벤트 진행한다.(사진=bhc치킨)

식권대장, 65억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기업용 식대관리 솔루션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벤디스(대표 조정호)는 65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기관은 신한금융투자,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KB증권, 아주IB투자, 아이디어브릿지파트너스, 우아한형제들이다.

이번 투자에서 눈길을 끄는 대목은 우아한형제들의 참여다. 국내 대표 배달앱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벤디스에 초기 및 시리즈A 투자에 이어 이번 투자까지 연속으로 참여하면서, 푸드테크 영역에서 양사의 연합 전선을 이어나가게 됐다. 또한 이는 먼저 성장한 1세대 스타트업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후배 스타트업에 투자를 함으로써 양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상생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 사례로 평가된다.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침으로써 벤디스는 기업 식대관리 솔루션 시장에서 선도 사업자의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식대를 중심으로 확장되는 기업복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투자금은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통한 식권대장 플랫폼 확장과 다양한 복지 요소 접목을 위한 식권대장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직장인이 식권대장을 사용하고 있다. (사진=벤디스)
직장인이 식권대장을 사용하고 있다. (사진=벤디스)

맥도널드, 전국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 발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맥도날드(대표 조주연)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유명 휴가지 인근에 위치한 맥도날드 레스토랑 정보를 담은 ‘전국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를 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는 부산 해운대, 강릉 경포대 등 주요 해수욕 피서지는 물론, 목포,  여수, 제주, 통영, 포항, 동해, 속초 등 국내 주요 여름 휴가지 18곳의 정보와 함께 해당 지역의 맥도날드 레스토랑 위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만큼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생각해 전국 곳곳에 위치한 휴가지 정보와 맥도날드 레스토랑 소개를 담은 이색 지도를 선보이게 됐다”며 “전국 명소에 자리한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찾아 보는 재미와 함께 맛있는 식사와 휴가지의 낭만을 모두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맥도널드, 전국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 발행하다.(사진=맥도널드)
맥도널드, 전국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 발행하다.(사진=맥도널드)

KISA, ‘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안내서’ 발간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년 간(2017.7~2018.6) KISA 118 사이버 민원센터 등에 한 달 평균 약 45건의 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관련 질의가 접수됐다. KISA는 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사례에서 관련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안전한 개인정보 처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내서를 발간했다는 설명이다.

안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 상세 해설 ▲감독 및 교육 의무 이행 방법 등 현장 이슈 가이드 제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통한 사업자 주요 질의에 대한 법률 해석 및 대응방안 등을 담고 있다.

정현철 KISA 개인정보보호본부 본부장은 “개인정보 처리 위·수탁 안내서의 발간을 통해 개인정보 처리 사업자들의 주요 고민을 해소하고, 개인정보가 실질적으로 보호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항공권 by kakao', 미국 10개 도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카카오의 온라인 항공권 가격비교/예약 서비스인 ‘항공권 by kakao'가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29일까지 한국과 미국 주요 10개 도시 노선 항공권을 특가로 판매한다.

오는 10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출발하는 에어캐나다의 한국-미국 항공편이 대상이다. 대상 도시는 라스베이거스, LA, 샌프란시스코, 샌디에고, 포틀랜드, 뉴욕, 보스턴, 워싱턴, 시카고, 올랜도로 총 10개다.

한국-미국 왕복을 기준으로 라스베이거스, LA 등 미국 서부 도시는 최소 68만원부터, 뉴욕, 보스턴 등 미국 동부 도시는 최소 86만원부터 구입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항공권 by kakao에서 프로모션 대상 구간 항공권을 검색하면 특가 항공권 정보가 나타나며, 프로모션 페이지에서도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바로 예약 가능하다.

또한 항공권 by kakao는 상시적으로 맞춤형 최저가 항공권 정보를 제공중이다. 서비스 첫 화면 하단에서 일본, 동남아 등 인기 노선의 최저가 항공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현재를 기준으로 인천 - 오사카 구간 12만원, 인천 - 홍콩 구간 18만원, 인천 - 다낭 구간 25만원 등이다.

항공권 by kakao가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카카오)
항공권 by kakao가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카카오)

SAP 아리바, 가트너 선정 구매조달 솔루션 평가 최고등급 획득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 ‘SAP 아리바’와 인력채용관리 솔루션 ‘SAP 필드글래스’가 ‘2018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구매조달 솔루션(procure-to-pay suite) 부문 ‘리더’ 등급에 올랐다고 SAP가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SAP 아리바 필드글래스는 평가 업체 중 가장 높은 ‘리더’ 등급을 올랐다. 특히 ▲ 고객 만족 ▲ 제품 혁신 ▲ UI 개선 ▲ 공급 네트워크 규모 등의 카테고리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가트너는 매년 IT 산업군 별 벤더 업체들의 직무수행 능력과 향후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매직 쿼드런트’ 리포트를 발간한다. 

수디르 보즈와니(Sudhir Bhojwani) SAP 아리바 최고제품책임자는 “오늘날의 조달 프로세스는 점점 더 글로벌화되고 상호연결성이 강화되고 있다”며, “구매조달 솔루션 역시 이러한 특징을 가져야 함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클로닉스, 디스크 복제·삭제기 출시 10주년 기념 특별 할인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백업·보안·삭제 솔루션 기업인 클로닉스(대표 남승리)가 디스크 복제·삭제기 제품의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클로닉스에서 직접 개발 공급 중인 ‘디스크클론(DiskClon) 시리즈’의 제품 출시 10주년과 함께 ‘디스크클론 포터블’ 신규 제품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다. 

‘디스크클론’은 디스크에 저장된 데이터를 복제, 삭제하는 제품으로 장비에 디스크 백업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원본 디스크를 이미지 파일로 백업하여 저장·관리할 수 있다. 원본 디스크 없이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이용하여 디스크 복제가 가능하며 데이터 완전 삭제 기능으로 디스크의 모든 데이터를 복구 불가능하게 삭제한다. 

이번 행사 제품인 ‘디스크클론’의 데이터 완전 삭제 기능은 국가정보원 보안 적합성 검증 절차를 통과하여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미국 국방성 국제표준 삭제 규격을 포함한 5가지 삭제 규격을 모두 지원하여 데이터 완전 삭제 후 복구가 불가능하며 삭제 후 디스크의 재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삭제 날짜, 삭제 방법, 저장 매체 등 모든 내역을 기록한 삭제 결과 리포트를 생성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삭제 부분에 대한 증빙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몬스터 스트라이크 콜라보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에서 믹시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볼루션에는 몬스터 스트라이크 ▲던전 ▲필드 보스 ▲코스튬 ▲탑승펫 ▲집혼석 ▲코어가 등장한다.

해당 던전에는 몬스터 스트라이크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레볼루션과 몬스터 스트라이크 세계가 합쳐진 짤막한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다. 몬스터 스트라이크 캐릭터 '부동명왕'은 레볼루션 필드 보스로 등장한다. '부동명왕'은 체력과 방어력은 높지만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밸런스로 구성했으며, 기존 필드 보스들처럼 정해진 시간에만 출현한다.

필드나 던전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면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퀸 버터플라이'가 나타난다.  '퀸 버터플라이'는 빠른 속도로 상대를 유린하며 공격하는 미형의 몬스터로 처치하면 보너스 혜택이 주어진다. 콜라보레이션 코스튬은 종족별로 1종씩 추가됐으며, 몬스터 스트라이크 '굣상'이 탑승펫으로 등장한다. 이 탑승펫은 최고 등급인 SR등급만 존재하며, 코스튬과 마찬가지로 8월 16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몬스터 스트라이크 종족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버프 아이템과 몬스터 스트라이크 코어과 집혼석이 각각 4종씩 공개됐다.

넷마블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이벤트를 8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즐기면 특별 징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징표를 모아 이벤트 상점에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위메이드 '이카루스M'과 마마무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위메이드는 걸그룹 마마무가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이카루스M'을 모티브로 제작한 '하늘하늘(청순)'이 수록된 미니앨범을 정식 발매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메이드서비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14일 독점 선공개된 하늘하늘(청순)의 뮤직비디오는 3일 만에 약 26만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뮤직비디오는 하늘을 배경으로 이카루스M의 ‘엘로라 신전’을 비롯해 핵심 키워드인 하늘, 펠로우, 동행 등을 형상화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이카루스M 공식 카페에서는 뮤직비디오 공개를 기념해 24일까지 공유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곡 ‘하늘하늘(청순)’ 뮤직비디오를 지인에게 공유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마마무 신규 앨범 사인CD’ 및 ‘친필 사인 화보집’, ‘곱창 프랜차이즈 기프티카드’ 등을 선물한다.

7월 정식 출시를 예고한 이카루스M의 사전예약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출시 4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게임빌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카운트다운 출석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출석일을 모두 채운 유저 중 ‘체술사’ 피규어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업데이트 이후 2주 간 게임 내 모든 버프를 상향하는 ‘쿨타임 버프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초월 운석의 상위 등급인 진.초월 운석을 새롭게 선보이며, ‘시련의 탑’ 콘텐츠의 연속 진행 기능을 추가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선데이토즈, 누적 다운로드 1억 돌파…새로운 CI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 6년 만에 자사의 모바일게임 누적 다운로드가 1억 건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선데이토즈가 현재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은 16종으로, 2012년 출시돼 다운로드 3500만 건을 넘어선 ‘애니팡’을 비롯,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와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1억 다운로드를 기점으로 글로벌에 대한 도전과 고객의 신뢰를 우선 과제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담은 회사의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이번 CI는 기존의 가로형 영문 배치를 계승하며 CI의 상징성을 대표했던 게임 캐릭터 ‘애니’ 대신 기업명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이 특징이다.  

김정섭 선데이토즈 대표는 “새로운 CI는 모바일게임 개발과 서비스로 쌓은 1억 다운로드를 기반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는 회사의 다짐”이라며 “모두가 즐길 게임을 서비스하는 믿을 수 있는 글로벌 게임사를 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넥슨, 픽사 출신 애니메이터 에릭오 초청 '오픈 네코랩’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 참여 아티스트 100명을 대상으로 ‘오픈 네코랩’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4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네코랩은 ‘인사이드 아웃’ 등의 작품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픽사(PIXAR) 애니메이터 출신 에릭오와 팹랩서울(제작실험실·Fabrication Laboratory) 김동현 이사의 특강으로 구성됐다.

네코랩에 참여한 유저 아티스트들은 에릭오가 감독을 맡은 애니메이션 ‘피그:더 댐키퍼 포엠(PIG : The Dam Keeper Poems)’의 제작 과정과 김동현 이사의 ‘캐릭터 콘텐츠 활용 사례’에 큰 관심을 보였다.

에릭오는 “만화영화의 그래픽을 만드는 애니메이터는 작품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배우와 같다”며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상태에서 학문을 넘나드는 폭넓은 경험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동현 팹랩서울 이사는 "지금 컴퓨터가 우리 생활에 널리 쓰이는 것처럼 3D 프린터 등도 점차 일상화될 것"이라며 "유저 아티스트들의 상상력과 첨단 기기가 결합된 다양한 창작 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작년 9월 처음 시작된 네코랩은 이승훈 수퍼바이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권순호) 작가, 피규어 김상현 작가 등 다수의 2차 창작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유저 아티스트의 경쟁력을 높여왔다.

네코제 프로그램 정보와 일정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릭 오 감독 (사진=넥슨)
에릭 오 감독 (사진=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