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푼라디오, 국내외 VC로부터 190억 투자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푼라디오를 서비스하고 있는 마이쿤(대표 최혁재)이 국내외 VC로부터 19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KB인베스트먼트, 소프트뱅크벤처스,굿워터캐피탈등 한국, 일본, 미국의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마이쿤은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4개 국가에서 스푼라디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라디오 생방송과 팟캐스트와 같은 녹음방송을 무료로 할 수 있다.  스푼라디오는 10대~20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오디오컨텐츠 플랫폼으로 매일 1만 개 이상의 오디오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있다.

최혁재 마이쿤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한국, 일본, 미국의 훌륭한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확보했고,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이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아시아 넘버 원 오디오 플랫폼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속도를 낼 것이다"며, "좋은 인재들을 더욱 많이 영입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스푼라디오 국내외 VC로부터 190억 투자유치하다.(사진=마이쿤)
스푼라디오 국내외 VC로부터 190억 투자유치하다.(사진=마이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돝오름 일대서 ‘제주다우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사장 박문기)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동안 제주도 제주시 돝오름 일대에서 올해 두번째 ‘제주다우미’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제주다우미는 ‘제주다움’과 ‘제주 도우미’를 합쳐 만든 이름으로 전국의 대학생, 자원봉사자, 이니스프리 경영주, 임직원들이 참여해 오름과 곶자왈, 용천수 등 제주 자연생태를 배우고 지키며 알리는 ‘그린 봉사활동’이다.

참가자들은 제주시 돝오름과 둔지오름 탐방로에 깔려있던 폐타이어 매트를 야자수 소재의 친환경 식생 매트로 교체하는 등 총 1285m 구간을 새롭게 정비하고, 오름 명칭의 유래와 탐방로 거리, 식생 정보를 담은 안내 팻말을 설치했다.

한편 참가자들은 활동기간 내내 종이컵과 물티슈, 비닐봉투 등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텀블러와 손수건, 에코백을 활용하는 등 ‘그린 라이프’를 실천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오름 가치 발굴 공모전’, ‘오름 캠프’ 등 오름의 원형을 보전하고 가치를 알리기 위한 다른 활동도 예정돼 있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돝오름 일대서 ‘제주다우미’ 진행 (사진=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돝오름 일대서 ‘제주다우미’ 진행(사진=아모레퍼시픽)

오리온, 오!그래놀라배 3대3 농구대회 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오리온은 고양 오리온 프로농구단 주최로 오는 8월 11일부터 이틀간 고양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제 5회 오!그래놀라배 3대3 농구대회’를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총 96개 팀 384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참가 접수 기간은 13일부터 오는 8월 5월까지이며, 고양 오리온 농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오리온은 참가자 전원에게 오리온의 신규 간편대용식 브랜드인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를 제공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스포츠를 통해 건강하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대신 할 수 있는 오!그래놀라 제품의 특징을 알리고자 이번 대회를 후원하게 되었다”며 “마켓오 네이처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오!그래놀라배 3대3 농구대회 앰블럼(사진=오리온)
오리온, 오!그래놀라배 3대3 농구대회 앰블럼(사진=오리온)

소프트뱅크벤처스 포트폴리오, ‘소프트뱅크 월드2018’에 참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오는 19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소프트뱅크 월드 2018’에 한국, 미국, 이스라엘 포트폴리오와 함께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소프트뱅크 월드는 소프트뱅크가 주최하는 행사로, AI, 로봇, IoT 등 최신 기술 동향과 비즈니스 혁신 사례를 소개한다. 올해는 2020년 5G 시대를 조명하는 손정의 회장의 기조 연설로 막을 열어 오는 20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소프트뱅크 월드에 참여하는 소프트뱅크벤처스의 포트폴리오는 AI, IoT, 보안, 바이오 분야의 9개사로, 일본 사업을 확장할 예정인 곳들이 선별됐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부스를 마련해 각 회사의 사업 소개 발표 및 전시를 제공 하고, 행사에 참석하는 다양한 일본 기업과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주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소프트뱅크 월드 2017에서 '보스턴다이내믹스’를 소개하는 손정의 회장(사진=소프트뱅크 월드 홈페이지)
소프트뱅크 월드 2017에서 '보스턴다이내믹스’를 소개하는 손정의 회장(사진=소프트뱅크 월드 홈페이지)

삼양패키징,  ‘무이 할랄 A등급’ 획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양패키징(대표 이경섭)은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기관인 무이(MUI)로부터 ‘루왁 화이트커피’ 에 대해 할랄 인증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무이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안전성 관련 서류 제출은 물론 생산, 재료 관리 과정까지 현장 실사를 받아야 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들을 충족해야 한다. 삼양패키징은 지난 해 9월부터 인증을 준비해 약 9개월 만에 A등급 인증을 취득, 전 세계 2조 달러에 달하는 할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준비를 마쳤다.

인도네시아의 무이는 말레이시아의 자킴(JAKIM), 싱가포르의 무이스(MUIS)와 함께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으로 꼽힌다. 할랄은 아랍어로 ‘허용된 것’이라는 뜻으로 이슬람교도가 먹을 수 있는 식품,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을 가리키는 말이다.

삼양패키징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의 RTD 커피(바로 마실 수 있게 포장된 커피) 시장은 매년 약 10%씩 성장해 2021년에는 약 3억 2천만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할랄 인증을 계기로 삼양패키징의 루왁 화이트 커피가 인도네시아 국민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패키징이 생산하는 루왁 화이트 커피의 현지 광고 이미지(사진=삼양)
삼양패키징이 생산하는 루왁 화이트 커피의 현지 광고 이미지(사진=삼양)

위메프, 반려동물 사료 ‘희망나눔 100g 프로젝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대한사료와 인터펫코리아와 함께 판매량에 비례해 동물보호단체에 기부를 진행하는 ‘희망나눔 100g 프로젝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위메프는 ‘반려동물데이’를 맞아 오는 16일부터 대한사료 프로베스트캣 블루 15kg 제품을 1만8900원에 판매한다. 인터펫코리아 역시 토우 훈제연어 4.54kg을 온라인 최저가에 내놓는다. 위메프와 이들 기업은 일주일 동안 판매된 수량에 사료 100g씩을 적립해 동물보호단체 ‘CARE(케어)’에 전달할 계획이다.

위메프 이루리 애완파트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반려동물 후원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사료 100g은 반려동물의 한끼 식사 분량으로 반려동물데이에서 특가에 제품을 구매하고, 착한 기부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 동물보호단체 케어와 '희망나눔 100g 프로젝트' 진행(사진=위메프)
위메프, 동물보호단체 케어와 '희망나눔 100g 프로젝트' 진행(사진=위메프)

"10만원 쿠폰팩 드려요"...호텔타임 바캉스 시즌 맞아 ‘할인쿠폰팩’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의 호텔타임커머스 서비스 '호텔타임'이 바캉스 시즌을 맞아 총 10만원 상당의 쿠폰이 담긴 ‘할인쿠폰팩’을 전 회원에게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호텔타임에 따르면 '할인쿠폰팩'은 호텔, 리조트 전용 할인쿠폰 5만원(권종 4가지)과 펜션 전용 5만원(권종 4가지)로 구성됐다. 앱 메인화면에 있는 이벤트 '총10만원 할인쿠폰'에 들어간 후, 총 10만원 할인쿠폰팩 받기를 누르면 예약 할인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호텔타임은 또 '호캉스 인기호텔 성수기 특가찬스'를 오는 22일까지 마련하고, 제주와 부산, 강원, 전라, 서울 지역 유명 호텔을 5만원~20만원 사이에 저렴하게 내놨다. 투숙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그리고 같은 기간, 강원 강릉지역 펜션 20개를 선발했다. 8월 31일까지 묵을 수 있는 인기 펜션을 기존 가격보다 67% 할인한다.

여름 성수기 앞둔 호텔타임, 통 큰 할인(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름 성수기 앞둔 호텔타임, 통 큰 할인(사진=위드이노베이션)

넷마블 ‘아이언쓰론(Iron Throne)’, 연맹 팀 데스매치 추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차세대 전략 MMO(대규모 다중접속) 게임 ‘아이언쓰론(Iron Throne)’에서 연맹 팀 데스매치 모드를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20 대 20으로 벌어지는 팀 대전 방식은 기존 팀 데스매치와 동일하지만 연맹 단위로 참가 신청을 하는 만큼 타 연맹과 경쟁하면서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신규 영웅 3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기존 게임 내에서 NPC로만 만나볼 수 있었던 레버넌트와 로렌을 미션 달성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아랍형 영웅 캐릭터인 ‘샤힌 알 라시드’도 추가되면서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아이언쓰론은 건설과 생산, 전투 등 전통적인 전략 요소에 넷마블의 RPG 노하우를 가미한 차세대 전략 MMO 게임으로 360도 풀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세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전장 콘텐츠, 독특한 영웅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지난 6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년 2차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일반게임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이사만루2018’ 올스타전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이 오는 14일 열리는 프로야구 별들의 축제 올스타전을 기념해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018'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올스타전 당일인 14일 접속만 해도 모든 이용자들에게 100 다이아와 3000만 골드를 지급한다. 시즌 및 대전 모드 플레이 시 골드도 2배 제공한다. 또 매일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선수카드 강화확률이 1.5배 증가되는 '강화 이벤트'도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이외 8월 1일까지 게임 내 다양한 플레이 미션을 통해 빙고를 맞추면 최대 200 다이아, 1000만 골드 등 게임재화는 물론 오버롤 89이상 선수팩을 증정하는 '빙고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오병진 넷마블 본부장은 “국내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 별들의 축제 ‘올스타전’을 ‘이사만루2018’과 함께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놓치지 마시고 꼭 한 번씩 참여해보고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사만루2018’ 공식카페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시즌 5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새로운 테마와 콘텐츠를 담은 '포트나이트' 시즌 5와 업그레이드된 혜택의 배틀패스 시즌 5가 시작됐다고 13일 밝혔다.

시즌 5의 시작을 알린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세상의 경계가 무너지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대형 로켓이 하늘로 발사돼 생긴 거대한 균열로 '포트나이트'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벌어지는 새로운 전투를 예고했다.

시즌 5의 테마에 맞춰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고 맵이 업데이트됐다. 특히 '산악 카트'는 최대 4인까지 탑승할 수 있는 신규 이동 수단으로, 드리프트를 하면 가속도가 생겨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운전자 1인 이외의 탑승자들은 무기로 적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없던 팀플레이 전략을 펼칠 수 있다.

현실 세계와 포트나이트 세계가 거대한 균열로 뒤엉키면서, 현실 세계에 있던 사막이 포트나이트의 맵에 등장했다. 기존 맵의 동남쪽에 위치한 울창한 숲이었던 ‘모이스티 마이어’ 지역이 통째로 사막 지역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아울러 새 시즌과 함께 공개된 ‘배틀패스’ 시즌 5에서는 캐릭터 스킨, 글라이더 스킨, 곡괭이 스킨, 이모트 등 100가지 이상의 한정판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전 시즌에 존재하지 않던 골프공, 농구공 등 장난감 아이템이 추가됐다. 장난감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으면 골프, 농구 등 스포츠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상세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에픽게임즈)
(이미지=에픽게임즈)

넥슨, '다크어벤저 3' 1주년 기념 ‘불멸 레이드’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다크어벤저 3’의 1주년을 맞아 ‘불멸 레이드’를 추가하고 전야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불멸 레이드’ 모드는 최대 세 명의 유저가 함께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고난도 실시간 협동 콘텐츠로, 유저 간의 다양한 협력을 필요로 한다. ‘자폭병’, ‘속박병’, ‘마카라’, ‘불멸의 데미안’ 등의 몬스터가 출현하며, ‘속박’ 몬스터를 처치해 행동이 제한된 팀원을 빠르게 구출하거나, 체력을 모두 잃은 구성원을 부활시킬 수도 있다.

던전을 완료할 경우 대량의 골드와 ‘불멸 레이드’ 점수, ‘항마력’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시즌 내 ‘불멸 레이드’의 순위권에 오를 경우 ‘젬’과 신규 장신구의 제작 재료 ‘붉은 눈’, 또는 ‘불멸 연마제 선택상자’ 등을 지급한다.

넥슨은 27일 ‘다크어벤저 3’의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26일까지 전야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내 주어진 미션을 완료할 경우 최대 ‘전설++ 장비 조각 선택상자’ 및 ‘최고급 입욕제 재료 상자’ 등을 선물하고, ‘불멸 레이드’를 플레이 한 뒤 인증샷과 공략법을 공식 카페에 게시하면 ‘젬’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넥슨은 하반기 중 '다크어벤저3'의 신규 직업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위메이드 '이카루스M', 이틀간 게릴라 테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위메이드의 기대작 '이카루스M'이 사전예약을 신청한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식 오픈 전 게릴라 테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이카루스M'이 이틀 동안 게릴라 테스트 '미들라스 침공작전'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미들라스 침공 작전’은 접속 중인 서버를 다운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작전에 성공하면 정식 출시 후 테스트 참가자뿐만 아니라 이용자 전원에게 특별 보상을 선물한다.

이카루스M의 다운로드 링크는 오늘 18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이용자들은 13일과 14일 20시부터 23시 59분까지 게임에 접속해 주요 콘텐츠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송모헌 위메이드서비스 대표는 “사전 예약 기간 동안 보내주신 이용자들의 큰 성원에 보답하고, 오랜 기다림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깜짝 테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정식 서비스 전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마지막 담금질에 많은 참여와 도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7월 정식 서비스를 앞둔 이카루스M의 사전예약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사이트와 공식카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