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트롬 트윈워시 3주년 기념 고객사랑 특별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오는 23일까지 LG 베스트샵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토롬 트윈워시 3주년 고객사랑 특별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트롬 트윈워시를 구매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총1,502명에게 △LG 토롬 스타일러 플러스(S5BB, 1명), △LG 트롬 전기식 건조기(RH9SG, 1명) △트롬베어 곰인형(500명)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기프티콘(1,000명)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제품 등록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구매한 트롬 미니워시 시리얼 넘버 및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LG전자는 14Kg 용량의 LG 트롬 전기식 건조기와 4Kg 용량의 미니워시 세트 모델 구입 시 ‘갈바닉 이온 부스터(BBJ1V)’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 9kg 트롬 전기식 건조기와 2Kg 미니워시 세트 모델 구입 시 ‘듀얼 모션 클렌저(BCJ1V)’를 선물한다.

이밖에도 21Kg 용량의 트롬 세탁기, 14Kg 또는 9Kg 용량의 LG 트롬 전기식 건조기, 4Kg 미니워시 세트 모델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최대 60만 원 상당의 캐시백 또는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LG전자가 '트롬 트윈워시 3주년 기념 고객사랑 특별전’진행한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트롬 트윈워시 3주년 기념 고객사랑 특별전’진행한다.(사진=LG전자)

코멘토-대한상의 중소기업 '인재매칭 서비스'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코멘토(대표 이재성)가 중소기업 채용 문제 해소를 위해 12일 남대문 상의회관에서 대한상의(회장 박용만)와‘중소기업 인재 매칭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코멘토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인재 매칭 서비스인‘로보-리크루터'는 구직자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분석한 데이터에 기반하여 기업이 요구한 인재상 및 역량에 맞는 인재를 자동으로 찾아 기업에 추천한다. 코멘토는 자체 보유한 취업 멘토링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구직 서류와 이에 대한 평가 데이터를 머신러닝을 통해‘15개 역량’으로 분류하여 구직자의 역량을 평가하고, 이에 적합한 기업과 직무을 매칭한다.

코멘토는 대한상의와 업무 협약을 통해 기업의 업태와 직무의 적합성에 맞는 구직자를 찾아 매칭함으로써 지원률을 올리고, 입사 이후의 퇴사율을 낮추는데 중소기업에 도움을 제공한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18만개의 대한상의 회원사는 올해까지 ‘중소기업 인재매칭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코멘토-대한상의, 인공지능 인재추천 서비스(표=코멘토)
코멘토-대한상의, 인공지능 인재추천 서비스(표=코멘토)

이놈들연구소, 무선 헤드셋 2종 'KITAS 2018'에 최초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이놈들연구소가 오픈 이어 컨트롤 및 노이즈 캔슬링 기능 탑재한 무선 헤드셋 2종 KITAS 2018에 최초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해외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약 23억 정도를 모금받은 손끝통화가 가능한 스마트 시계줄 시그널 WB-S50의 체험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크라우드펀딩의 첫 배송은 지난 6일에 시작되었고 발송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놈들연구소, 무선 헤드셋 2종 'KITAS 2018'에 최초 공개(사진= 이놈들연구소)
이놈들연구소, 무선 헤드셋 2종 'KITAS 2018'에 최초 공개(사진= 이놈들연구소)

동원F&B 식품과학연구원, 강남시대 열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서울 강남 본사에 식품연구소 둥지를 옮기고, 우수 연구인력 확보와 함께 R&D경영에 본격 나선다.

동원F&B는 기존 경기도 성남에 위치하고 있던 연구소(정식명칭 ‘동원식품과학연구원’)를 이달 서울 서초구 본사로 이전했다. 지난해 1,073억 원에 매입한 동원F&B 본사 건물 2개 층에 약 150억 원을 투자, R&D 공간으로 전면 리모델링했다.

강남 연구소는 기존 성남 연구소 대비 50% 이상 넓은 면적과 연구원들의 실험 및 개발에 있어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해서 지어졌고, 적화된 소규모 플랜트(공장) 설비와 품질안전을 위한 신규 분석기기로 R&D역량을 대폭 강화했다.  더불어 안전 및 환경을 고려해 폐수, 화재 등 이슈의 실시간 모니터링 설비와 안전장치들을 설치해,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연구소와 협업이 필요한 마케팅, 생산 등 유관부서와의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지면서 소통과 업무 속도, 효율성도 증대될 전망이다고 동원F&B은 설명했다.

동원F&B는 향후 우수한 연구 인력을 지속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식품트렌드에 민감한 서울 소비시장에 직접적인 참여 및 시장조사 등을 통해 식품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 대응함과 동시에 이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동원F&B 빌딩 전경(사진=동원F&B)
동원F&B 빌딩 전경(사진=동원F&B)

11번가, 샤오미 홍미노트5 자급제폰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가 중국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5 자급제 모델을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샤오미의 국내 첫 공식 출시제품인 홍미노트5는 5.99인치 풀 HD 디스플레이에 퀄컴 스냅드래곤 636, RAM 4GB, 저장공간 64GB를 제공하며, 1200만 화소 광각 / 500만 화소 망원 듀얼 카메라, 20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또한 4000mAh 대용량 배터리로 대기시간이 320시간에 달한다. 색상은 블랙과 골드 2종이다.

11번가는 온라인 단독으로 홍미노트5의 자급제모델을 판매한다. 오는 15일까지 사전예약판매를 실시하고 정식발매 이후에도 오직 11번가에서만 홍미노트5 자급제모델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29만9천원에 케이스를 함께 제공하고 사전예약 시 액정 AS무료교환권(1회/1년)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 시 신한, 현대, NH농협 카드사 10% 할인쿠폰과 T멤버십 할인(5천포인트), 등급별 OK캐쉬백 적립(최대 1%) 등 11번가만의 단독 혜택들이 추가로 제공된다.

11번가 홍미노트5 사전 예약판매(사진=SK플래닛)
11번가 홍미노트5 사전 예약판매(사진=SK플래닛)

롯데 유통사업부문, 롯데마트 사상점서 청년창업 국내 판촉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 유통사업부문이 창업진흥원 및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손잡고 12일부터 15일까지 4일 동안 롯데마트 사상점에서 ‘청년창업 국내 판촉전’을 진행한다.

이번 ‘청년창업 국내 판촉전’은 롯데 유통사업부문이 지난 해 8월부터 3회째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청년창업&스타트업 대전’의 일환으로, 롯데 유통사업부문만이 갖고 있는 인프라를 통해 청년 창업가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국내 판촉전은 총 25개 사 청년 창업가들이 참여했으며,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이를 통해 우수 창업 기업의 원활한 경제활동 및 일자리 창출에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롯데 유통 계열사 입점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 확보 및 추가적인 수익 창출도 예상하고 있다.

정원헌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청년창업 국내 판촉전을 통해 우수 청년 창업가들이 만든 상품의 독창성과 우수성이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라며, “롯데 유통 계열사만이 가지고 있는 인프라를 통해 이들의 판로 개척과 수익 확대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1월 진행한 글로벌 시장 개척단 발대식때 사진(사진=롯데쇼핑)
올해 1월 진행한 글로벌 시장 개척단 발대식때 사진(사진=롯데쇼핑)

쿠팡, ‘제주 썸머 바캉스 기획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이커머스 리딩기업 쿠팡(대표 김범석)이 제주도 여행 관련 상품을 한곳에 모은‘제주 썸머 바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8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장마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될 여름 휴가시즌에 맞춰 합리적인 렌터카 가격비교 및 항공권 단독 특가 등 인기 제주도 여행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고객이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에 따라 항공권, 패키지, 렌터카, 관광지 입장권, 숙박 등 카테고리별로 쿠팡이 엄선한 여행상품을 준비했다.

여행지를 대표하는 관광지 입장권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제주 최초의 낚시 체험과 씨워킹, 제트스키, 워터파크 등의 해양수상스포츠를 함께 즐기는 ‘오션파크 자유이용권’, 다양한 헬로키티상품과 체험 활동이 가능한 ‘헬로키티아일랜드 입장권’, 제주의 아름다움과 자연과 함께 짜릿한 속도감을 즐기는 ‘중문 카트 체험’ 등 제주도의 유명한 레저활동 이용권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 ‘제주 썸머 바캉스 기획전' 진행(사진= 쿠팡)
쿠팡, ‘제주 썸머 바캉스 기획전' 진행(사진= 쿠팡)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여름 맞아 한강공원 환경정화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bhc치킨의 청년 봉사단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여름을 맞이해 한강 주변 환경정화에 나섰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2기 1조는 지난 10일 서울시 광진구 뚝섬유원지 한강공원을 찾아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bhc의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이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 2기 1조 단원들은 한강공원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있는 쓰레기까지 깨끗하게 수거해, 100리터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가득 채웠다. BSR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2개 팀으로 편성되어 매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기획 및 진행하고 있다. bhc치킨은 봉사단이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서울시민의 자연공간인 한강을 깨끗하게 만들겠다는 청년 봉사단의 의지가 BSR의 정신과 이어져 적극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bhc치킨의 청년 봉사단인 ‘해바라기 봉사단’ 2조 1기 단원들이 지난 10일 한강공원에서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bhc치킨)
bhc치킨의 청년 봉사단인 ‘해바라기 봉사단’ 2조 1기 단원들이 지난 10일 한강공원에서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bhc치킨)

넥슨‘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시드니'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12일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61번째 신규 캐릭터 ‘시드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7주년 행사 ‘6+1th Anniversary’에서 최초 공개된 ‘시드니’는 전기를 사용해 상대에게 지속적인 충격과 고통을 가하는 캐릭터로, 자신의 신체에 흐르는 전기를 원하는 형태로 방출하고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정 시간 동안 아군의 체력이 1 미만으로 감소되지 않게 하는 효과의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어, 스킬과 궁극기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며 아군 캐릭터를 서포트할 수 있다.

궁극기 스킬의 사용감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모든 캐릭터에 궁극기 스킬 컷신을 추가했다. 컷신은 기본 일러스트와 배경으로 구성된 ‘기본형’과 일러스트에 애니메이션 연출을 포함한 ‘연출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신규 캐릭터 ‘시드니’로 일반전, 협력전 또는 공식전을 플레이할 경우 ‘시드니’ 캐릭터의 경험치를 2배로 제공한다. 26일까지 레벨 달성에 따라 ‘EC 시드니 레어 부스터’, ‘선택형 시드니 레어 소모품’ 등을 선물하고, 게시판에 ‘시드니’ 공략법을 작성하는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EC 시드니 소모품 레어 부스터’를 증정한다.

8월 8일까지 신규 또는 복귀 유저(6월 21일까지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가 공성전을 1회 플레이할 경우 ‘선택형 여신/마신 상자’, ‘EC 선택형 풀유니크팩’ 등 다양한 정착 및 적응 지원 아이템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좀비 리바이브’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12일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리바이브’의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좀비 히어로’ 모드 내에 대규모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이용자가 직접 설정했던 ‘좀비 DNA’를 기본 좀비 능력으로 통합하고, ‘영구 킬’ 45초간 제한, ‘좀비 감염 방식’ 추가 등 룰 변경을 통해 라운드 초반 재미를 배가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했다. ‘좀비 스킬’을 개편해 ‘좀비’ 플레이의 재미를 높이고 ‘인간’에 대응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 무기의 성능을 크게 향상 시키거나, ‘넉백’, ‘경직’ 등 특수한 기능을 무기에 부여할 수 있는 ‘파츠(Parts)’ 시스템을 추가했다. 각 ‘파츠’는 장착한 무기를 착용 시 발동하는 ‘액티브 효과’와 소지 시 발동하는 ‘패시브 효과’, ‘파츠’ 고유의 ‘옵션’을 지녔으며, ‘파츠’가 가진 ‘티어(1~5)’가 높을수록 보유한 ‘옵션’의 효과가 증가한다.

'좀비 시나리오' 리부트로 ‘마지막 단서’, ‘패닉룸’, ‘재앙의 징조’ 맵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파츠’를 획득할 수 있다. 각 맵의 ‘보스’에게 얻을 수 있는 ‘저항 단서’를 모으면 더 높은 난도의 맵에 도전할 수 있고, 난도가 높을수록 상위 ‘티어’의 ‘파츠’를 얻을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공중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좀비 클래스 ‘러스티 윙’을 추가했다. ‘러스티 윙’ 좀비는 ‘전용 스킬’을 사용해 공중으로 도약 후 활강이 가능하며, 활강 상태에서 빠르게 낙하해 기습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면 ‘AK팔라딘’, ‘M4A1 다크나이트’, ‘SG552 라이칸 스로프’ 등 ‘초월 무기’ 3종(100일)을 즉시 지급하고,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해당 ‘초월 무기(무제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탱고파이브 리로디드 : 그리드 액션 히어로즈’ 글로벌 OBT 예고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12일 PC온라인게임 ‘탱고파이브 리로디드 : 그리드 액션 히어로즈(이하 탱고파이브 리로디드)’의 글로벌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넥슨닷컴, 넥슨닷넷, 스팀(Steam)을 통해 한국 포함 북미, 유럽, 대만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유저들은 넥슨닷컴과 스팀에서 별도 참가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탱고파이브 리로디드’는 전작 ‘탱고파이브 : 더 라스트 댄스’의 팀대전 거점 점령 플레이 방식에 신규 콘텐츠 추가 및 대대적인 시스템을 개편해 리뉴얼한 게임으로, 쿼터뷰, 그리드, 액션, 총격전 총 4가지 핵심요소를 내세운 게임이다.

넥슨은 이번 테스트에 앞서 ‘탱고파이브 리로디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이 담겨있는 홍보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넷마블,‘하운즈:리로드’4주년 2차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온라인 RPS(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2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공포 미션, 윅브로크 아바타, 도구 아이템 등이 추가된다.

신규 공포 미션 ‘곤지암’은 어두컴컴한 병원 안에서 진행되며, 권총 및 근접기술만을 이용해 끊임없이 공격해오는 윅브로크를 모두 무찌른 후 무사히 병원 밖으로 나오면 완료된다. 미션 보상으로는 상급 재료 랜덤박스, ST 총기 제조법 조각 아이템 등이 주어진다.

기존 미션 난이도 ‘노멀’, ‘챌린지’에 이은 최고 난이도 ‘익스트림’도 추가됐다. 익스트림 미션을 완료하면 레어 COOP 스킬북 챕터 랜덤박스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좀비 컨셉의 학생 윅브로크 아바타를 비롯해 회복률, 생명력 등 이용자에게 인기 있는 능력치를 보유한 애완 썸머냥이 구급도구 및 애완 크롤스킨크 파우치 아이템을 새롭게 공개했다.

넷마블은 다양한 4주년 기념 이벤트도 연다. 7월 12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하는 빙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ST 총기 제작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경험치, 골드3배, 다있소 랜덤박스 아이템을 제공하는 하운즈데이 이벤트도 오는 7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이 밖에 4주년 기념 박스 제작 이벤트, 아바타 제작 이벤트, 배터리 제작 이벤트, 신규 및 복귀 하운져스 이벤트, 4주년 축하 댓글 이벤트 등이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어도비,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새로운 기능 '기여도 IQ' 공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어도비는 '기여도 IQ(Attribution IQ)' 기능을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Adobe Analytics Cloud)에 새롭게 추가했다. ‘기여도 IQ’ 기능은 기업이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해 정확한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창의적인 캠페인을 할 수 있게 돕는다.

 기여도 IQ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접하는 다양한 방법과 경로를 기초로 한 10개 모델로 구성된 포괄 세트를 제공해, 기업이 고객여정의 처음과 마지막 마케팅 접점에만 의존하던 것에서 소셜 및 모바일 등 여러 마케팅 채널의 영향력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여도 IQ는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의 애널리시스 워크스페이스(Analysis Workspace)에서 사용 가능하며, 고객 여정 및 고객과 브랜드간 접점에서의 성과를 시각화하여 보여 준다. 

고객 방문 감소와 온라인 쇼핑몰로 어려움을 겪는 유통기업은 기여도 IQ를 활용해 새롭고 창의적인 캠페인 집행 여부 결정을 뒷받침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유통기업은 특정 고객군이 소셜미디어와 같은 채널의 영향으로 사이트를 재방문해 장바구니에 있는 상품을 구매했는지 등 소비자 행동을 파악할 수 있다.

포티넷, ‘포티웹 WAF 6.0’ 버전 선봬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통합 사이버보안 기업 포티넷코리아는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한 ‘포티웹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6.0’ 버전을 12일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포티웹은 웹 애플리케이션 위협을 탐지한다. 위협 탐지 정확도가 높아지면 자동 차단 기능에 대한 응답 속도가 빨라지며, 직원들이 보안 조치 전 경고를 검토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포티넷의 통합 보안 플랫폼인 ‘포티넷 보안 패브릭’과 통합돼 지능형위협보호(ATP) 기능을 제공한다.

존 매디슨 포티넷 제품 및 솔루션 총괄 선임 부사장은 “사이버 범죄자들은 점차 공용 및 내부 웹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삼고 있다”며 “포티웹은 지능적인 인공지능(AI) 기반 머신러닝 기능과 포티웹 WAF를 결합해 100 %에 가까운 위협 탐지 정확도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한국블록체인협회, 박영숙 유엔미래포럼 한국지부 대표 자문위원 위촉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박영숙 유엔미래포럼 한국지부 대표가 한국블록체인협회(회장 진대제)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박영숙 대표는 2010년 유엔미래보고서에서부터 블록체인 인공지능(AI)기술이 미래기술이라 주장하며 현재 글로벌 블록체인AI 카운슬, 글러벌 ICO협회, 블록체인AI 인테그라 등 각종 협회 한국대표를 맡고 있다.

협회 측은 “박영숙 대표는 한국블록체인협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핸디소프트, 공공기관 대상 ‘기록관리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국내 소프트웨어(SW)기업 핸디소프트(대표 장인수)는 오는 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공공기관 기록관리 담당자 및 관련 전산 담당자를 초청해 기록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핸디소프트 기록관리시스템(HANNDY 기록관)은 기록물의 진본성, 무결성, 신뢰성, 이용가능성을 보장하며, 관련 법령의 완벽 준수는 물론 인프라 공동 이용, 단계적 사업 추진으로 효과적인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기존 생산시스템에 저장된 기록물을 논리적으로 이관해 그대로 기록관리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어, 추가적인 스토리지 구매 등 물리적인 이관 시 발생하던 예산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핸디소프트는 기록관리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행정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글로스퍼, 우즈베키스탄 ‘농산물 유통’과 ‘지역화폐’에 블록체인 기술 제공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는 우즈베키스탄 농산물 유통사 ‘Q’z TFQM’과 우즈베키스탄 중앙은행의 계열은행인 ‘EPF’ 등 두 기업과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각각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글로스퍼와 ‘Q’z TFQM’은 우즈베키스탄 현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원산지 증명과 유통이력 확인 등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스퍼와 EPF는 상호 협력을 도모하고, 블록체인기술을 도입해 가상화폐와 지역화폐 등의 제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글로스퍼는 노원구 블록체인 기반 지역암호화폐 시스템인 노원화폐(NOWON)를 성공적으로 개발한 바 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글로스퍼의 블록체인 기술과 지역화폐 도입 사례를 우즈베키스탄에 제공해 우즈베키스탄의 경제 성장 속도를 촉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섹시큐리티, ‘래피드7 보안 취약점 진단 실전 트레이닝’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디지털포렌식 및 네트워크 보안 전문업체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오는 26일 금천구 독산동 인섹시큐리티 독산 교육센터에서 ‘래피드7 보안 취약점 진단 실전 트레이닝’ 교육 세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인섹시큐리티는 글로벌 보안 취약점 분석 및 모의해킹 솔루션 전문기업 래피드7(대표 박진성)의 공인 파트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안 취약점 진단 및 테스트, 모의해킹, 대응 방안을 실제로 실행할 예정이다. 기업과 기관 보안 및 IT 관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