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 싱가포르에 첫선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지능형 어시스턴트 ‘빅스비’를 적용한 2018년형 ‘패밀리허브’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프리미엄 냉장고의 기준을 제시했다.

이 행사는 ‘패밀리허브’의 제품 콘셉트를 고려해 팜투테이블 식당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오픈 팜 커뮤니티에서 진행됐으며 220여 명의 현지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소비자가 참석했다.

싱가포르는 소득 수준이 높아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수요가 크고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소비자가 많으며 우수한 IT 인프라를 보유해 ‘패밀리허브’시장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유기농 요리로 유명한 캐나다 출신 올리버 트루스데일 주트라스 셰프가 스마트폰으로 냉장고 내부를 확인하는 ‘뷰 인사이드’ 등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패밀리허브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라이브 쿠킹 쇼를 펼쳐 즐거움을 선사했다.

유기농 요리로 유명한 캐나다 출신 올리버 트루스데일 주트라스 셰프가  ‘패밀리허브’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유기농 요리로 유명한 캐나다 출신 올리버 트루스데일 주트라스 셰프가
‘패밀리허브’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신라인터넷면세점, 5가지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도입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내국인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5가지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을 11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라라클럽은 △자주 출국하고 면세점 이용률이 높은 고객을 위한 ‘탐나라 클럽’, △연 1회 이하로 해외여행을 떠나며 이벤트 참여를 통해 할인 혜택을 꾸준히 쌓고 싶은 고객을 위한 ‘즐겨라 클럽’, △화장품·향수를 주로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피어라 클럽’, △18세~25세 고객을 위한 ‘꿈꿔라 클럽’, △부부를 위한 ‘이어라 클럽’ 등 5가지 클럽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클럽은 특성에 따라 맞춤 혜택을 제공하며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은 가입 조건에 맞는 클럽에 자동으로 복수 가입된다.

라라클럽이 새로 선보이는 대표적인 혜택은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할인 수단 ‘라라캐시’, △품절이 자주 되는 인기 상품을 우선 구매할 수 있는 ‘클럽딜’, △라라캐시 적립률을 두 배로 높게 받을 수 있는 ‘클럽데이’ 등이 있으며, 이 밖에도 클럽별로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라라클럽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라라클럽그랜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사진= 신라면세점)
신라인터넷면세점,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사진= 신라면세점)

한국후지제록스, 혁신주자 ‘오타니 다카시’ 신임 대표이사 사장 취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다카시)는 지난 10일 주주총회에서 2018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오타니 다카시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오타니 다카시 대표이사 사장은 일본 고베대학교 경영학부 졸업 후 1988년 후지사진필름주식회사(現 후지필름주식회사)에 입사했다. 후지필름 아시가라 공장 인사?노무 업무를 시작으로 인쇄 시스템부(現 그래픽시스템사업부) 판매그룹, 해외마케팅그룹 등을 거쳤다. 또한 후지필름 북아메리카 그래픽시스템부 기업경영 기획이사를 역임하며 프린팅 업계 전문가로서 해외 마케팅 경험을 섭렵했다.

오타니 사장은 “후지필름그룹 간 연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취임일성을 밝히며 “고객과 상생하고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욱 진화된 한국후지제록스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그룹,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상그룹이 11일 서울 신설동 본사에서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은 대상그룹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난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여름철의 안정적인 혈액 확보를 위해 기획됐고, 대상그룹 임정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캠페인의 취지에 뜻을 같이하며 헌혈에 동참했다.

또, 임직원들의 헌혈 독려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헌혈에 참여한 후 헌혈증을 기부한 임직원 중 추첨을 통해 140만원 상당의 종가집, 초록마을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7월 한 달 간 그룹사 차원으로 실시하며 캠페인 기간 동안 기부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혈액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된다.

대상그룹,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신설동 본사에서 진행하다.(사진= 대상그룹)
대상그룹,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신설동 본사에서 진행하다.(사진= 대상그룹)

롯데홈쇼핑, ‘정보보호의 날’ 맞아 정보보호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1일 정부가 지정한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임직원, 고객,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정보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자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11일 서울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이완신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보호 전문가인 정태명 한국CPO포럼 회장을 초청 ‘4차 산업혁명, 우리는 안전한가?’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고객과 파트너사의 정보보호 의식 함양을 위해 7월 한 달간 ‘롯데홈쇼핑과 함께하는 전국민 정보보호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사 온라인몰인 ‘롯데아이몰’을 통해 ‘정품 프로그램 사용하기’, ‘백신프로그램 실행하기’, ‘최신 OS 업데이트’ 등 총 8가지의 정보보호 실천수칙을 안내한다. 파트너사에게는 별도로 메일과 게시판을 통해 관련 수칙들을 공유한다.  

롯데홈쇼핑은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이완신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태명 한국CPO포럼 회장을 초청해 정보보호 특강을 진행했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이완신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태명 한국CPO포럼 회장을 초청해 정보보호 특강을 진행했다.(사진=롯데홈쇼핑)

데이블,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설립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11일 데이블은 아시아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에 해외 자회사 데이블랩스 인도네시아 설립했다고 밝혔다. 데이블랩스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꾸닝안에 위치해 있다.

유니세프 등 다양한 기업에서 디지털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한 파트너십 매니저 아말리아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대형 미디어그룹 카판라기, 광고대행사 이니티 등에서 근무한 온라인광고 전문 인재들로 법인을 구성,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데이블은 인도네시아의 매체사 인벤토리 확보와 함께 유니세프, 커머스 등 현지 대상 광고주를 유치해 데이블 네이티브광고를 집행 중이다.

데이블 인도네시아 파트너십 매니저 아말리아(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근무)(사진=데이블)
데이블 인도네시아 파트너십 매니저 아말리아(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근무)(사진=데이블)

삼성물산, 제14회 SFDF, 수상 디자이너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물산패션부문은 오는 20일까지 SFDF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14회 SFDF 수상 디자이너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제14회 SFDF 디자이너 지원은 이메일이나 우편을 통한 오프라인으로는 받지 않고, 온라인/모바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이 선정한 자문단은 국내 디자이너/패션매거진 편집장, 글로벌 패션/디자인학교 및 협회 관계자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지원자들이 온라인으로 제출한 브랜드 정보, 디자이너 소개, 룩북 등의 자료를 엄격하게 심사한다. 또한, 쇼룸 현장 실사 및 인터뷰를 통해 올해 12월 중으로 최고의 디자이너 2개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해외 컬렉션에 참가하고 있거나, 해외 판매 실적이 있는 한국계 신진 패션 디자이너로 론칭 5년 이하의 독자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연령, 학력에 따른 지원 제한은 없다.

오비맥주,  250ml ‘한입캔’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오비맥주(대표 고동우)가 맥주를 많이 찾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간소함과 편리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250ml 용량의 카스 ‘한입캔’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스 한입캔은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소용량과 앙증맞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용량의 캔이나 병, 페트 재질의 맥주보다 쉽게 차가워지고 음용 시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어 맥주 소비가 많은 여름철에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카스 한입캔은 오비맥주 청주공장에서 생산하며 전국의 대형마트에서 10캔들이 패키지로 판매된다. 빠르면 12일부터 9,900원의 가격대로 구입이 가능하다.

제로바운스, 인공지능 이메일 검증 엔진 출시

이메일 검증 기업인 제로바운스(ZeroBounce)가 혁신적인 인공지능(AI) 이메일 주소 평가 시스템 제로바운스 A.I.(ZeroBounce A.I.)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고객에게 이메일 주소의 질에 대한 향상된 정보를 제공하여 이메일 마케팅 활동을 가속화한다.
  
제로바운스 A.I.는 입증된 통계적 분석을 통해 광범위하게 엄선된 데이터를 결합하여 이메일 주소의 질을 경험적으로 등급을 부여한다. 이를 토대로 고유 이메일 주소의 긍정적 행태와 부정적 행태를 확인하여 사용자들이 건전한 이메일 프로세스에 통합할 수 있는 점수를 제공한다.
  
제로바운스의 리비우 타나세(Liviu Tanase) CEO는 “제로바운스 A.I.는 시스템 안에서 예측 가능하고 자체적으로 최적화한 분석을 산출하여 실시간 평가 점수를 모든 이메일 주소에 배정한다”며, “제로바운스 A.I. 평가 점수는 범위가 넓어서 사용자가 이메일의 발송, 접수자 상호작용, 일반적 접수자 활동 등급 등을 예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 '펜타스톰 for kakao', 축구모드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OBA(진지점령전)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에서 신규 콘텐츠 '축구모드'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축구모드는 이용자들이 3대 3으로 팀을 나눠 승부를 겨루는 콘텐츠로 영웅의 스킬과 축구 모드 전용 스킬을 활용해 제한시간 4분 내에 가장 많은 골을 넣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신규 스킨 4종도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되는 스킨은 반헬싱 스트라이커, 무라드 드리블마스터, 제니엘 허리케인과 거미손 맥스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과 대전 참여 등을 통해 해당 스킨들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펜타스톰 TV에서는 채팅 기능과 채널을 추가했다. 펜타스톰 TV는 펜타스톰 e스포츠 경기 스케쥴 확인과 녹화 영상, 실시간 경기 관람이 가능하다. 이제 이용자들은 e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면서 다른 이용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장중선 넷마블 본부장은 "기존 대전 모드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축구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며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펜타스톰에 보내는 애정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펜타스톰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