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LG 세탁기 영국서 호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영국의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Which?)’가 자체 실시한 세탁기 성능평가에서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H4G1BCS2)에 대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고 평가하며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가 지난 4월 현지에 출시한 이 제품은 ‘추천제품’으로 선정된 세탁기 총 86종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인 89점을 획득했다. 평가단은 이 제품이 세탁, 헹굼, 탈수 등 제품의 기본 성능은 물론 저소음과 사용편의성까지 뛰어나다고 말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인버터 DD모터, 스팀 등 LG 세탁기만의 차별화된 성능이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며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가 영국에 출시한 드럼세탁기(모델명: FH4G1BCS2)가 최근 현지 비영리 소비자단체 위치?(Which?)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영국에 출시한 드럼세탁기(모델명: FH4G1BCS2)가 위치?(Which?)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사진=LG전자)

쿠팡 ‘2018 바캉스 대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바캉스 필수 용품과 인기 아이템을 모은 ‘2018 바캉스 대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성인을 위한 상품과 아이들에게 필요한 상품으로 구분해 오는 17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어린이 수영복부터 휴대폰 방수팩까지 휴가철 필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테마별로 상품을 선보이는 ‘카테고리관’과 인기 브랜드 상품을 모은 ‘브랜드관’으로 고객들의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쿠팡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바캉스 용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쿠팡이 정성껏 마련한 이번 기획전은 고객들이 다양한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2018 바캉스 대전’ 진행한다.(사진= 쿠팡)
쿠팡 ‘2018 바캉스 대전’ 진행한다.(사진= 쿠팡)

위메프, 최대 30% 할인 '패션뷰티위크‘ 열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매일 약 350개의 패션, 뷰티 특가제품을 선보이는 ‘패션뷰티위크’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주요 상품으로는 ▲버켄스탁/크록스 BEST 1만7900원 ▲뉴발란스 外 의류/신발 9900원 ▲폴햄 팬츠/래쉬가드 外 1만2900원 ▲게스 슈즈 3만1900원 ▲퍼스트클로 여름신상 3900원 ▲마크막스 린넨 자켓/원피스/블라우스 6900원 ▲울스킨 여성 샌들 2900원 ▲게스 남녀 여름 원더웨어 1900원 ▲설화수/리리코스 外 인기 브랜드 화장품 1만7900원 ▲겐트옴므 여름 특가전 2900원 ▲아동 아쿠아/캐릭터 슈즈 2900원 등이다.

이번 패션뷰티위크에는 인기아이템 일부 딜에 적용할 수 있는 25%쿠폰이 제공되며, 국민카드 결제 고객은 패션/뷰티 카테고리에 대해 5% 중복할인이 적용돼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민카드 할인 혜택은 선착순으로 주어지며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위메프가 패션, 뷰티 특가제품을 선보이는 ‘패션뷰티위크’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가 패션, 뷰티 특가제품을 선보이는 ‘패션뷰티위크’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사진=위메프)

현대백화점, 도심 속 하와이 '알로하 하와이 페스티벌'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알로하 하와이 페스티벌'을 연다고 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하와이 관광청과 함께 도심 속에서 하와이를 느낄 수 있도록 행사장을 하와이 해변 등으로 꾸몄다.

행사장에는 길이 20m의 대형 볼풀장을 설치하고, DJ 음악쇼와 VR 액티비티 체험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 오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고객들이 다양한 행사를 체험하고 있다.(사진=현대백화점)
9일 오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고객들이 다양한 행사를 체험하고 있다.(사진=현대백화점)

한국야쿠르트, 건강한 한 끼 식사 ‘잇츠온 프로그램’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간편식과 발효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잇츠온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잇츠온 프로그램은 샐러드, 죽, 베이글 등 ‘잇츠온’ 간편식 제품에 ‘발효유’, ‘우유’, ‘커피’ 등을 더한 프로그램 식단이다.

고객은 요일별 생활패턴에 따라 맞춤식으로 구성한 ‘추천식단’을 제공받는다. ‘추천식단’은 2주치 분량이며 기호와 관심사에 따라 식단구성 변경도 가능하다. 잇츠온 프로그램은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매일 받아볼 수 있으며 4만원 이상의 프로그램 식단을 신청하면 최대 15%의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한국야쿠르트는 향후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더해 ‘잇츠온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며 선식과 샐러드 신제품 등이 포함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프로그램식 출시를 기념해 SNS 구매인증 추첨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정용 인바디’와 ‘요가매트 폼롤러’, ‘하루야채 마스크팩’이 경품으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7월 한 달간 4만원 이상 신청한 고객에 한하여 ‘잇츠온 신선란’을 제공한다.

‘잇츠온 프로그램’ 제품 이미지(사진=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프로그램’ 제품 이미지(사진= 한국야쿠르트)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매장 확장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오리온은 프리미엄 디저트 매장 ‘초코파이 하우스’의 신규 매장 오픈 및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하반기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매장 전국 확대 전략에 따라 부산, 대구, 광주 등 주요 지역에 초코파이 하우스를 오픈한 데 이어 이번에는 외국 관광객이 주로 찾는 관광명소 중심지에 진출한다. 9일 롯데마트 서울역점 2층, 14일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 각각 매장을 오픈한다.

오리온은 신규 매장 오픈에 맞춰 신제품 ‘인절미 초코파이’, ‘무화과베리 초코파이’ 2종도 선보인다. 기존 오리지널, 카라멜솔트, 카카오, 레드벨벳 등 4종에 추가로 라인업을 확장하는 것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하우스가 안정적인 궤도에 오른 만큼 하반기에는 매장 확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라며 “디저트 초코파이를 ‘국민 디저트’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신제품 2종 이미지(사진=오리온)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신제품 2종 이미지(사진=오리온)

아리따움, 7월의 럭키 프라이스 데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뷰티 솔루션 전문 매장인 아리따움이 9일 부터 15일 까지 7일 간의 할인 이벤트, ‘럭키 프라이스 데이’를 진행한다.

1일차 스킨케어 데이부터 마지막 7일차 건강식품 데이까지 매일 다른 카테고리의 뷰티 아이템을 선보인다.

럭키 프라이스 데이 1일차 스킨케어 데이는 ‘한율 산들박하 트러블 스팟젤’, 2일차 메이크업 데이는 ‘아리따움 엔젤키스틴트’, 3일차 방향 데이는 ‘존바바토스아티산 향수’, 4일차 헤어 데이는 ‘미쟝센 퍼펙트 세럼’, 5일차 바디 데이는 ‘일리윤 히알루론 모이스춰 수분크림’, 6일차 미용도구 데이는 쿠션 퍼프 1+1 이벤트, 7일차 건강식품 데이는 ‘바이탈뷰티 슬림핏 라이트’ 등을 포함해 매일 4종의 각기 다른 아모레퍼시픽 뷰티 아이템을 할인한다.

국토부, 국민 아이디어로 제로에너지건축 사업비 부담 줄인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이 ‘제로에너지건축 비즈니스모델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심사는 건축과 금융 분야의 전문가 9명이 수요자 관점에서 경제성, 창의성, 실현 가능성을 중심으로 온라인 및 발표심사를 진행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전문가 검토, 관계기관 협업 등을 통해 구체화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에는 제로에너지건축을 위한 특수목적채권을 발행하여 민간 자본을 활용할 것을 제안한 신유진 외 3명(경희대)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청약기금과 전력거래시장 수익금을 제로에너지주택 건설자금으로 활용할 것을 제안한 김예인 외 2명(이화여대)의 아이디어와 건축물 패시브요소·액티브요소의 특성에 따라 크라우드 펀딩·대출규제 완화 등 차별화된 혜택 적용을 제안한 이구(에스퓨어셀(주))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국토부 담당자는 “어려운 주제임에도 89건이 접수되는 등 제로에너지건축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전문분야에서의 참여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수상작 뿐 아니라 제안해준 모든 내용 중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놓치지 않고 구체적으로 잘 검토하여 실제 제로에너지건축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CA 테크놀로지스, ‘API 아카데미’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유재성)가 오는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관련 워크샵 ‘API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참석자들은 API를 제품으로서 설계·디자인하는 것부터 구현, 출시, 운영, 소비, 유지보수, 퇴출까지 API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어떻게 관리하고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코리아-계명대 산학인재원, PLM 전문가 양성 위해 협력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3D 솔루션 및 제품수명주기(PLM)·스마트팩토리 기업 다쏘시스템코리아는 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과 협력해 3D익스피리언스(3DEXPERIENCE) PLM 분야의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다쏘시스템과 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은 지난 2일 계명대학교 쉑터관에서 ‘계명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위한 ‘제7차 2018 하계방학 채용연계 PLM 시스템 초급개발자 양성과정’ 오픈식을 열고 4주간의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선정된 계명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마지막 4주 차에는 다쏘시스템코리아의 7개 협력사가 취업 설명회를 통해 인재 영입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는 “다쏘시스템코리아와 계명대학교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으로 활약할 PLM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업무 방식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기반 매치메이킹 플랫폼 폰더, 한국 본격 진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블록체인 운영자문업체 넥스트블록(대표 정규화)은 폰더(Ponder)가 갈갈이 삼형제 개그맨 출신인 이승환 대표를 영입하고 한국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폰더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이성과의 데이트, 일자리 소개 및 추천 등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탈중앙화된 매치메이킹 플랫폼이다. 서로 어울릴 것 같은 사람들을 연결해 주고 보상을 받는 시스템이다. 서로 마음에 들어한다면 매칭을 해준 연결자에게 더 많은 보상을 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타인에게 소개 및 도움을 받아 신뢰성을 높이고 좀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점이 특징이다.

이승환 폰더 한국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이러한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에 최고의 기회를 가져다줄 수 있다”며 “폰더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