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넥슨과 손잡고 ‘메이플스토리’  아이템 론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가 넥슨(대표 이정헌)의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 여름 아이템 2종을 6일부터 오는 8월1일까지 단독 판매한다.

이번에 론칭하는 아이템은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이 매년 기다리는 여름 인기 아이템 2종이다. 마네킹(치장성 아이템)은 1만8900원, 물범프린스 패키지(기능성 아이템)는 2만1900원이다. 문자로 발송된 디지털코드를 게임 사이트에서 입력해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11번가와 넥슨은 올 한해 새로운 협업을 통한 콘텐츠 발굴을 이어가기로 했다. 넥슨의 대표게임인 ‘메이플스토리’를 시작으로 남은 하반기 동안 넥슨의 주요 인기 게임 아이템 단독판매 등 다양한 시도들을 이어갈 예정이다.

SK플래닛 11번가 김승태 무형상품 팀장은 “최근 업데이트 효과에 힘입어 대중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수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아이템을 11번가에서 론칭하게 됐다”며 “올 한해 ‘넥슨’과의 협업을 통해 젊은 고객들을 많이 늘리고 새로운 콘텐츠 발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가 ‘넥슨’과 손잡고 인기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 여름 아이템 2종을 단독 판매한다.(사진=SK플래닛)
11번가가 ‘넥슨’과 손잡고 인기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 여름 아이템 2종을 단독 판매한다.(사진=SK플래닛)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패왕 동료 2종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게임빌이 판타지 모험 RPG(역할수행게임) '별이되어라!' 시즌 5의 최종 업데이트로 신규 패왕 동료인 '뷔네타'와 '벨다'를 최초로 공개하고, '사왕의 검' 신규 업적도 추가했다.

‘뷔네타’는‘사왕의 검’ 세력의 일원인 사제 캐릭터로, 아군을 회복시키고 부활, 강화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벨다’는 법사 캐릭터로, 적에게 독나방을 날려서 디버프를 부여하는 강력한 능력을 가졌다.

신규 패왕 동료 두 명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신세계를 맞이하라!'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레나’를 100회 플레이하면 ‘뷔네타’를, ‘던전’ 혹은 ‘도전자 던전’을 100회 플레이할 경우 ‘벨다’를 받을 수 있다. 출석이나‘오늘의 할 일’ 완료 횟수에 따라 ‘초월의 정수’, ‘혼 선택권’ 등 보상도 얻을 수 있다.

한편 '별이되어라'는 이달 19일 시즌6 '신세계' 공개를 앞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넷마블 '세븐나이츠', 아킬라 리메이크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에서 나이트 크로우 아킬라에 대한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킬라의 고유 지속 효과에 아군 전체의 피해량을 60% 상승시키는 효과가 추가됐다. 기존 아군의 방어력 상승효과와 피해 경감 효과는 그대로 유지된다.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아킬라 리메이크 기념 잊혀진 던전에서는 아킬라 전용장비 소환권과 4성 땅의 원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세나의 달을 기념한 푸시이벤트도 열린다. 고급 펫 소환 10회 이용권, 세나·사황·구사황 보석 소환 10회 이용권, 고급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등을 지급하며 모험에서 피나와 레아 등 보상이 획득 가능한 모험 드랍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위메프, 일 매출 1억원 신생.중소 패션브랜드 성장 돕는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대표 박은상)가 신생.중소 패션브랜드들과 협력하며 하루 매출 1억원을 돌파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우수한 디자인과 품질에 가격 경쟁력을 갖춘 중소 브랜드들이 위메프MD와 긴밀한 공조를 통해 상생하는 모양새다.

위메프는 올해 상반기 하루 매출 1억원을 돌파한 여성의류, 남성의류, 잡화 등 ‘트렌드패션’ 딜이 108개로 작년 같은 기간 2개 대비 50배 이상 늘었고 2억원 이상 매출을 기록한 제품도 8개가 나왔다. 트렌드패션은 유명 브랜드가 아닌 개인 또는 중소기업이 개인 쇼핑몰 및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패션 아이템을 뜻한다.

한편 트렌드 남성의류를 주로 구매한 연령층은 30대 여성(30%)과 남성(20%)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상반기에 20대 이하 여성(30%)과 30대 여성(27%)이 주요 고객이었다면 올해는 남성 고객의 비중이 크게 늘었다.

위메프 유중현 패션뷰티실장은 “이커머스에서 중소 의류제품이 일 매출 1억원 이상 꾸준히 판매되는 사례가 드물다”며 “위메프는 신생 패션브랜드 파트너사의 판로 지원 및 발굴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 일 매출 1억원 신생.중소 패션브랜드 성장 돕는다.(사진=위메프)
위메프, 일 매출 1억원 신생.중소 패션브랜드 성장 돕는다.(사진=위메프)

풀무원, 여름방학 맞아 도슨트 자원봉사자 ‘김치 스토리텔러 5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풀무원 김치박물관인 ‘뮤지엄김치간’은  오는 19일까지 여름방학 동안 내?외국인 관람객들에게 한국의 대표 식문화인 김치와 김장문화를 소개할 도슨트 자원봉사자 ‘김치 스토리텔러 5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김치 스토리텔러는 평소 김치를 사랑하고 한국의 식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김장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중?고생 청소년과 대학생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19일까지 '문화품앗e’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10명 내외다.

이렇게 선발 된 ‘김치 스토리텔러’들은 ‘뮤지엄김치간’의 전문 도슨트와 함께 내?외국인 관람객을 대상으로 상설 전시를 비롯해 기획 전시 ‘김치여행사진전’ 투어의 안내와 해설을 담당한다. 또한 통배추김치, 깍두기 담그기 등의 프로그램 진행 시 관람객들의 김치만들기 체험을 도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뮤지엄김치간은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7월을 맞아 방문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뮤지엄김치간 관람객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SNS에 방문 후기를 작성, 응모하는 SNS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뮤지엄김치간은 총 10명의 당첨자를 선정하며, 1등에게는 △신라스테이 광화문점 1박 숙박권(스탠다드, 2인 숙박 및 조식 포함)을 비롯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풀무원샵 온라인 상품권, △뮤지엄김치간 2인 관람권, △반가김치 3.7kg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당첨자는 8월 7일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 연락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학생들이 뮤지엄김치간에서 김치 담그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학생들이 뮤지엄김치간에서 김치 담그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세연테크, 음성 동보 방송 기능 제공하는 NVR ‘FWR224-01N’ ‘FWR228-01’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세연테크(대표 김종훈)는 IP 네트워크를 통해 음성 동보 방송 기능을 제공하는 리눅스 기반의 엠베디드 NVR 'FWR224-01N'과 'FWR228-01' 모델을 본격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IP 네트워크를 통한 음성 동보 방송이란? 세연테크 NVR에 연결된 마이크를 이용해서 네트워크로 연결된 세연테크의 IP 카메라 여러 대에 동시에 음성을 전송하는 기능이다.

신제품 NVR FWR224-01N은 32 채널용으로 NVR 8TB HDD를 4대까지 장착 할 수 있으며 ,FWR228-01은 64 채널용으로 8TB HDD를 8대까지 장착 할 수 있다. 특히 NVR에 카메라 그룹을 설정하고, 그 그룹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카메라에 음성 전송이 가능하며, 각각의 그룹별로 음성 전송 기능을 ON/OFF 할 수 있다.

또한 CCTV를 위해 설치되는 NVR과 카메라 외에 추가적인 PA(Public Address)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아 안내 방송 및 보안 목적의 음성 방송을 사용하는 경우에 세연테크의 NVR 음성 동보 방송 시스템으로 대체가 가능하다.

세연테크, NVR ‘FWR224-01N’ ‘FWR228-01’ 시스템구성도 및 이미지(사진=세연테크)
세연테크, NVR ‘FWR224-01N’ ‘FWR228-01’ 시스템구성도 및 이미지(사진=세연테크)

카카오뱅크, 카카오같이가치와 ‘기부 프로젝트’ 시작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은 카카오의 기부 서비스 ‘카카오같이가치’와 공동으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 페이지를 통해 카카오뱅크 신규 계좌를 만든 고객은 3천원의 기부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기부 쿠폰을 받은 고객은 카카오같이가치 프로젝트 모금함 중 한 곳을 골라 기부할 있다. 기부 쿠폰은 7월 5일부터 25일까지 총 1만명에게 발급되며, 쿠폰 사용 기간은 31일까지다.

이수영 카카오뱅크 전략파트장은 “이용자가 기부에 참여하고, 모금의 전 과정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주목할 점”이라고 말했다.

두나무 카카오스탁, 상반기 누적 거래액 42조 돌파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국내 모바일 증권 앱 카카오스탁을 운영 중인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카카오스탁 상반기 실적과 상위 10개 인기 종목을 6일 발표했다.

두나무에 따르면 6월 말 기준 누적 회원수는 220만명, 누적 다운로드는 250만건에 달한다. 누적 거래액은 42조원 이상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관심 종목에 남북 경제협력 관련주가 올랐으며, 철도, 건설, 제조 종목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제약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였다.

거래액 최다종목은 철도 테마주인 현대로템, 대아티아이가 선정됐으며, 우진, 오르비텍, 에코마이스터, 에스모, 에이치엘비, 대성파인텍, 현대엘리베이, 인스코비가 뒤를 이었다.

거래빈도 최다종목 역시 대아티아이, 현대로템이 상위권에 랭크됐고, 오르비텍, 에스모,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인스코비, 키이스트, 삼성전자, 뉴프라이드, 보락 순으로 조사됐다.

카카오스탁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후오비 코리아, EXPERT 전용 거래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블록체인 기업 후오비 코리아는 가상화폐 전문투자자용 플랫폼인 ‘후오비 expert 전용 거래’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후오비 expert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차트에 주문 대기, 매수, 매도창 가격 차이, 누적 호가창, 주문화면에는 maker와 taker 미리보기 등의 기능을 추가해 시세 조회 및 분석 기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쉬보드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가상화폐의 시세 조회와 차트를 한 눈에 볼 수도 있다고 후오비 코리아 측은 전했다.

후오비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후오비 expert 전용 거래는 후오비 코리아를 사용하는 투자자들의 의견을 수용해 실시간 거래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시스템(HTS)의 핵심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발전해 나가는 후오비 코리아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