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휘센 에어컨 절전 캠페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휘센 에어컨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전기를 절약한 만큼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LG 휘센 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국가 전력 생산 효율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국민 DR(Demand Response, 소규모 전력 수요관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여름철 전력 수요가 급증하는 경우 전력거래소가 ‘에너지 절감 미션’을 발령하면 LG전자의 인공지능 씽큐 서버가 캠페인에 참여하는 가구에서 사용중인 휘센 에어컨의 온도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전기 사용량을 줄인다. 미션이 해제되면 에어컨은 스스로 고객이 원래 설정한 희망온도에 맞춰 가동된다.
 
이 캠페인은 내달 말까지 LG 휘센 에어컨을 구입한 고객들 가운데 LG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선착순 1천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LG 휘센 에어컨의 전력 절감량, 미션 참여상황, 누적 포인트 등 캠페인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미터기(10만원 상당)가 무상 제공된다. 모바일 상품권(5만원 상당)도 받는다. 또한, LG전자는 고객이 절감한 전력량에 따라 기프티콘 구입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LG전자가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LG 휘센 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LG 휘센 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사진=LG전자)

CJ ENM 오쇼핑부문 ‘컬쳐프로젝트’ 시동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 ENM 오쇼핑 부문은 6일 새벽 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컬쳐프로젝트 일환으로 뮤지컬 명성황후 시즌 마지막 공연인 성남아트센터 공연 예매권을 판매한다. CJ오쇼핑 컬쳐프로젝트는 CJ ENM 출범 이후 처음 선보이는 문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다.

CJ오쇼핑은 그 동안 예능과 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접목한 TV홈쇼핑 트렌드를 만들어왔던 만큼 ‘뮤지컬 명성황후’를 시작으로 컬쳐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방송 중에는 VIP석, R석 예매권을 40% 할인된 단독 특가로 판매하며 티켓 2매 구입 시 1만원 상당의 프로그램 북을 추가로 증정한다.
 
CJ ENM 오쇼핑 부문은 앞으로 분기별로 2회에 걸쳐 컬쳐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음악과 뮤지컬, 영화, 미술,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 아이콘을 찾아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는 커머스 실험에 나선다는 것이다.

CJ오쇼핑이 CJ ENM 출범 후 ‘뮤지컬 명성황후’를 시작으로 ‘컬쳐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CJ오쇼핑)
CJ오쇼핑이 CJ ENM 출범 후 ‘뮤지컬 명성황후’를 시작으로 ‘컬쳐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CJ오쇼핑)

11번가, 7월 한달 간 ‘야간매점’ 연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가 7월 한달 간 매일 저녁 8시부터 익일 오전 8시까지 90여 종의 야식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하는 ‘우리집 야간매점’ 기획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집에서 간편하게 손질할 수 있는 신선식품부터 간식, 술안주 등의 가공식품, 배달음식까지 모았다. 

데일리 오늘의 야식특가를 통해 매일 한 상품 씩 한정수량 판매하고, 전국 유명 맛집 상품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야식 칼로리가 부담스러운 이들을 위한 건강 간식인 햇 초당옥수수, 아이스 망고스틱,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5대 카드사(신한/KB국민/현대/롯데/농협)전용 11% 할인(10원 이상 최대 5천원) 쿠폰 혜택이 제공된다.

11번가에 따르면, 날이 더워진 최근 일주일(6월26일~7월2일) 심야시간(00시~05시)대 신선/가공식품 모바일 거래액은 지난 달 대비 40% 이상 늘었다. 밤 축구 응원과 함께 여름 밤 더위를 식혀줄 야식, 안주거리를 찾는 이들이 많은 영향이다. 7~8월 열대야가 본격 시작되면 심야시간 야식 구매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SK플래닛 11번가 김주희 MD2기획팀장은 “일찍 찾아온 여름 무더위에 야식 마니아들을 위한 야간 할인행사를 마련했다”며 “최근 급속하게 커지고 있는 간편식 및 배달음식 수요에 맞춰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야식 메뉴를 다양하게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1번가가 여름 밤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 한달 동안 매일 저녁 8시부터 익일 오전 8시까지 야식 90여종을 할인 판매한다.(사진=SK플래닛)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2018년 첨단 스마트팜 활용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최근 ICT 기술 기반의 스마트팜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품목의 ‘첨단스마트팜 활용 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첨단스마트팜 활용 교육은 ICT기반의 스마트팜 확산을 위해 도입 필요성과 기술 활용도를 높여 농가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교육 내용은 총 4개 분야(시설원예*, 과수, 축산, 기타)에 대해 시스템과 장비 종류, 활용방안, ICT 기반 스마트팜 농장 경영 관리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신청 자격조건은 스마트팜 시설을 보유한 농업인 또는 ICT 시설 전환 중이거나 시설 도입을 고민 중인 농업인, 농업대학 및 관련 분야 학생(만 18세 이상)이며 총 380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과정 수료 시 수료증을 발급하며 축산(양돈, 양계·산란계, 낙농, 한우) 교육 수료자에 한하여 ICT 융·복합 확산사업 대상자 선정 시 3점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분야별 교육 신청은 교육별 정원 마감 시까지 가능하며 교육 신청 및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또는 스마트팜 코리아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코리아센터,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MOU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메이크샵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오후 3시 서울 영등포구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장애인기업, 예비창업자 및 가족의 온라인 창업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코리아센터 김영철 부사장과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김수한 센터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본 협약을 통해 양측은 ▲온라인 창업 기반 마련을 위한 장애인 기업 지원 ▲장애인 가족 및 예비창업자 육성 ▲온라인 창업을 통한 해외(중국·일본·미국 등) 판로개척 ▲쇼핑몰 매출 향상 현장 클리닉 및 컨설팅 지원 등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코리아센터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원하는 장애인기업, 예비창업자 및 가족에게 쇼핑몰 구축을 위한 교육부터 제작, 운영, 컨설팅까지 메이크샵의 프리미엄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코리아센터 김영철 부사장(좌)과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김수한 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 김영철 부사장(좌)과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김수한 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코리아센터)

위메프, 비공개 특가 ‘히든프라이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이달부터 인터넷 최저가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을 보장하는 비공개 특가 ‘히든프라이스’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히든프라이스는 일반 이커머스와 달리 가격을 외부에 노출하지 않는다. 상품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만 별도 접속 링크(URL)를 전송, 판매한다. 네이버쇼핑, 에누리닷컴 등 가격비교 사이트에도 판매가가 노출되지 않는다. 오직 링크를 전달받은 사용자만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 저하 우려 등 내부 상황으로 인해 가격 인하 여력이 있어도 이를 판매가에 반영하지 못한 파트너사들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했다.

히든프라이스 서비스를 기획한 위메프 유중현 실장은 “서비스 초기 홍보가 부족하고, 접속코드 부여로 인해 다소 구매 절차가 번거롭지만 파격 특가에 힘입어 예상을 크게 넘어선 호응을 받고 있다”며, “서비스 시작 전부터 300여 파트너사들이 먼저 상품판매를 제안할 정도로 중소상공인들의 반응도 좋다”고 말했다.

위메프는 향후 히든프라이스 상품 수를 하루 기준 4개에서 두 배 안팎으로 늘릴 예정이다. 중소상공인을 포함한 판매자들의 판로 확장을 적극적으로 돕는다는 계획이다.

위메프가 7월부터 인터넷 최저가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을 보장하는 ‘히든프라이스’ 서비스를 진행한다.(사진= 위메프)
위메프가 7월부터 인터넷 최저가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을 보장하는 ‘히든프라이스’ 서비스를 진행한다.(사진= 위메프)

데일리호텔, ISO 27001 정보보호 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호텔&레스토랑 예약 앱 데일리호텔(각자대표 신인식, 신재식)이 ISO 27001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이다. 국내 정보보호인증인 ISMS(정보보호관리체계)와 함께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인증이다.

ISO 27001은 ▲물리적 보안 ▲운영보안 ▲접근통제 ▲개인정보 보호 등 14개 영역 114개 글로벌 정보보호 관리 기준에 따른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 받을 수 있다. 데일리호텔은 자체적으로 전문 조직을 신설해 보안 강화를 위한 체계를 만들고 운영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데일리호텔은 지난 2017년 5월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이하 정보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조직을 대표 직속으로 신설했다. 고객이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내부 시스템의 안정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정보보안 정책 선언 , 사내 보안 세미나, 개인정보 보호 캠페인 등 직원들도 직접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재식 데일리호텔 대표는 “이번 ISO 27001 인증 획득은 데일리호텔이 고객 정보를 더욱 소중히 관리하겠다는 의지”라고 밝히며, “보다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데일리호텔, ISO 27001 정보보호 인증 획득(사진=데일리호텔)
데일리호텔, ISO 27001 정보보호 인증 획득(사진=데일리호텔)

KGC인삼공사, 철인3종 국가대표팀에 ‘홍삼톤골드’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KGC인삼공사가 ‘대한철인3종협회’가 주최하는 ‘철인3종 경기’ 및 철인3종 국가대표팀에 ‘홍삼톤골드’를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철인3종 대회(서울, 통영) 참가자 전원에게 ‘홍삼톤골드’ 샘플팩을 증정하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시음부스를 함께 운영하며, 오는 8일 제주에서 열리는 ‘아이언맨 70.3 제주 대회’도 후원한다. 또한, ‘홍삼톤골드’는 경기 우승자를 위한 시상품으로 사용되며, 우리나라 철인3종 국가대표팀 전원에게도 제품이 지원된다.

KGC인삼공사 황금용 한방팀장은 “홍삼톤골드는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황기·천궁·당귀 등의 부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하여 만들어 피로·체력개선에 좋은 제품이며, 강한 체력과 정신력이 요구되는 철인3종 경기와 이미지가 맞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 철인3종 국가대표팀에 ‘홍삼톤골드’후원한다.(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철인3종 국가대표팀에 ‘홍삼톤골드’후원한다.(사진=KGC인삼공사)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 파트너십 강화 통해 생태계 조성에 박차 가한다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두나무의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lambda)256’가 기업 및 기관과의 적극적 협업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 내 파트너십 제안 채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블록체인 관련한 다양한 원천 기술과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팀, 기업, 기관이라면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다. 

제휴 분야는 ‘솔루션 파트너’와 ‘도메인 서비스 파트너’다. ‘솔루션 파트너’는 람다256이 준비 중인 BaaS(Blockchain as a Service, 서비스형 블록체인) 서비스인 가칭 ‘두나무 블록체인 서비스(DBS)’ 구축에 참여하게 된다. 람다256과 함께 실제 블록체인 응용 서비스에 적용할 때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 및 기술을  개발하게 된다. ‘도메인 서비스 파트너’는 DBS를 통해 게임, 콘텐츠, 결제, 공공서비스, 물류, 공유경제, IoT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메인 지식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 또는 미들웨어 개발 분야다. 람다256은 기술성 및 독창성, 사업 가능성 등을 검토 후 채택된 파트너와 공식적인 제휴를 통해 공동으로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사업화할 계획이다.

람다256 박재현 연구소장은 “람다256은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자체 블록체인 기술 개발 뿐만 아니라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다양한 기술과 도메인 지식을 갖고 있는 파트너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파수닷컴, 블록체인 기반 진본증명 플랫폼 '파수블록'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블록체인 기반의 진본증명 플랫폼인 파수블록(FasooBlock)을 출시하며, 전자문서 인증 사업에 본격 뛰어든다. 파수블록 기술을 바탕으로 문서보안 솔루션 '파수 엔터프라이즈 DRM'과 도큐먼트 플랫폼인 '랩소디(Wrapsody)'에 증명 기능을 구현했다. 파수블록은 타 문서관리 솔루션에도 진본증명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한 파수블록은 문서의 해시값을 블록체인에 저장하고, 블록체인에 등록된 해시와 거래시간은 위·변조가 불가능하므로 지적자산이 생성된 시점과 이후 변경이 없음을 영구적으로 증명할 수 있다. 

또한, 파수블록 API를 사용하면 기존 시스템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개발하지 않고도 다양한 블록체인에 문서의 해시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현재 퍼블릭 블록체인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후 다른 퍼블릭 블록체인 또는 프라이빗 블록체인까지 확장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전자문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만들어진 파수블록은 종이증명서 발급에 따른 여러 가지 불편 사항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파수닷컴은 이번 플랫폼을 통해 전자문서 확산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포티넷코리아, 서울 외 전국 주요 거점의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로드쇼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포티넷코리아(조원균 대표)는 전국 주요 거점의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부산, 울산 및 경상도 지역 고객 대상으로 ‘포티넷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7월 18일(수)은 롯데호텔울산에서, 7월 19일(목)에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2018 포티넷 차세대 보안 솔루션 세미나’는 점차 진화하고 있는 정교한 위협에 대비할 수 있는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사이버 보안 환경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며, 고객들과 함께 보안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더불어  행사에서는 통합 인프라 보안 시스템인 '포티넷 보안 패브릭'을 비롯한 포티넷의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전략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최신 보안 솔루션이 소개된다. 또한, 실제 기업 사례 연구를 통해 위협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소개한다. 본 행사는 사전 등록을 해야 하며, 행사등록을 위해서는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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