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차세대 홈페이지인 ‘홈2’가 동영상 웹 위젯을 포함한 신규 위젯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는 12일, 싸이월드 홈2에 동영상, 글상자, 컬러태그 등 3종의 웹 위젯을 새로이 선보여 총 17종의 웹 위젯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웹위젯은 자신의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자유롭게 배치해 최근 새글, 최근 이미지, 검색 등 다양한 개별 기능을 수행하는 응용프로그램이다.

먼저 동영상 웹위젯은 선택에 따라 최대 4개의 동영상까지 메인화면에서 연속으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공개하고 싶은 개인 동영상을 네티즌들에게 보다 쉽게 노출시킬 수 있으며, 화제가 되는 추천 동영상도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글상자 웹위젯은 ‘홈2’ 공지사항 등 방문자들에게 알리고 싶은 글들을 눈에 띄게 강조하고 싶을 때 유용할 뿐 아니라, 링크기능을 이용해 게시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컬러태그 웹위젯은 글 작성시 적어둔 태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한 태그를 눈에 띄게 표시함으로써 자신의 홈2에 어떤 내용의 글들이 많은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박지영 C2서비스그룹장은 "단기적으로는 이번에 선보인 웹위젯들 외에 7월 안에 지도 웹위젯을 비롯해 사용자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다양한 위젯들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에는 마이베이스를 토대로 ‘내’가 중심이 되는 디지털 자산 구축을 지원하는 확장된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jinsa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