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페이 론칭 1주년…서비스 시작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이벤트를 진행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LG전자가 6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LG 페이 1주년 생일 케이크 함께 나눠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출시 1주년을 맞은 LG 페이는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 나가는 중이며, 지속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 LG전자는 하반기에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오프라인 결제도 지원하며,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ATM기능도 늘려나갈 계획이다. 지원 기기의 경우, 올해 이미 출시한 LG X4, LG X4+ 등 실속형 제품군을 비롯해 알뜰폰을 제외한 올해 출시하는 모든 제품에 LG 페이를 탑재할 예정이다.

LG전자 안병덕 모바일마케팅담당은 “LG 페이는 빠르게 진화하며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해왔다”며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결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프로모션에 응모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LG 코드제로 A9 1대, LG 프라엘 클렌저 12대, 파리바게트 5천원 상품권 365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500잔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응모 방법은 이벤트 기간 중에 LG 페이 앱의 생일 케이크 모양을 터치하면 응모 페이지로 연결된다. 

한국IBM, 인공지능 체험행사 ‘뉴칼라 페스티벌’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중고교 학생들과 교사들이 인공지능(AI), 디자인싱킹 등 새로운 개념의 미래인재교육을 체험해볼 수 있는 ‘뉴칼라 페스티벌’을 오는 21일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뉴칼라(New Collar)는 기존의 블루칼라나 화이트칼라가 아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직업군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1000여명의 중고교 학생, 300여명의 현직교사, IBM 임직원 등이 함께 참여한다. IBM AI 기술을 활용한 소형 로봇 제작, 디자인싱킹 방법론을 활용한 모바일 앱 기획 등 체험학습을 통해 첨단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경험해보는 기회를 갖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행사 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TJ 봇-IBM 왓슨 메이커’와 ‘IBM 디자인싱킹’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전 TJ 봇-IBM 왓슨 메이커와 오후 IBM 디자인싱킹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별 선착순 500명까지 신청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는 오는 13일 오후 5시 문자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전세대출 예상한도, '다방' 앱에서 조회가능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은 전월세보증금 대출 예상 한도를 부동산 플랫폼 ‘다방’ 앱(App)에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는 31일까지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다방 앱 사용자들은 전월세 매물을 검색하면서 주거 희망 지역, 보증금, 간략한 개인정보 등을 입력하면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예상 한도를 알아볼 수 있다. 실제 전월세보증금대출 한도와 금리는 개인신용정보 확인이 필요해 카카오뱅크 앱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카카오뱅크와 다방은 이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시작으로 상시 서비스 전환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형주 카카오뱅크 상품파트장은 “다방앱을 통해서도 카카오뱅크의 간편한 전월세보증금 대출 사전한도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전월세보증금 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은 대출처와 상품 선택의 폭을 더 넓게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ISA, 2018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다자간인터넷거버넌스협의회(KIGA) 등 19개 인터넷 관련 기관, 단체, 기업과 함께 ‘2018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을 오는 5일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제7회를 맞이한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은 국내외 인터넷 거버넌스 이슈에 대한 국내 다양한 이해관계자 커뮤니티의 논의 활성화를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투명한 거버넌스’를 주제로 9개의 워크숍과 4개의 강의세션을 진행한다.

워크숍 세션에서는 개인정보 보호·활용 이슈에 대한 데이터 거버넌스, 금융서비스의 혁신과 안정화를 위한 핀테크&레그테크 등 9개 현안에 대해 다자간 토론을 가진다. 강의 세션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기술로 주목받는 인공지능(AI)을 비롯한 가상화폐, 블록체인 등 4개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인터넷 거버넌스 이슈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사전등록 또는 현장에서 무료로 가능하다. 또한 포럼은 당일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주용완 KISA 인터넷기반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차세대 인터넷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KISA는 이번 포럼 외에도 아·태인터넷거버넌스아카데미(APIGA) 프로그램을 운영해 글로벌 거버넌스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산청, ICT 접목한 개인안전장비로 산업용 시장 공략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한컴그룹) 계열사인 산청 (대표 김선태)이 정보통신기술(ICT)를 접목한 개인안전장비를 앞세워 글로벌 기업 중심의 산업용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산청은 오는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 참가해 48년간 축적한 원천 기술력과 한컴그룹이 보유한 첨단 소프트웨어를 접목한 차세대 공기호흡기 ‘SCA 10’을 선보이며, 산업용 시장 점유율 확대에 역량을 집중한다.

산청 관계자는 “지속적인 전시참여와 마케팅 활동으로 산업용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소방, 군 등 공공 영역의 까다로운 인증 과정을 통과한 검증 받은 기술력과 그룹사와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겠다”고 말했다.

주니퍼 네트웍스, 캠퍼스 네트워크용 확장 포트폴리오 발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주니퍼네트웍스는 캠퍼스 네트워크를 위한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3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포함된 ‘EVPN-VXLAN 패브릭’은 캠퍼스까지 확장돼 캠퍼스와 데이터센터를 위한 하나의 공통 아키텍처를 구현한다. 주니퍼네트웍스는 서로 다른 아키텍처들을 통합했으며, 전사적 패브릭은 단순하고 안전하며 자동화된 멀티클라우드 구현의 핵심 요소를 제공한다.

새로운 EVPN-VXLAN 캠퍼스 아키텍처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센터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프로토콜을 사용해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또한 주니퍼네트웍스는 고객이 캠퍼스 전반의 구축 간소화를 지원하기 위해 와이파이(Wi-Fi) 전문업체인 에어로하이브 네트웍스와 함께 캠퍼스 네트워크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마이클 부숑 주니퍼 네트웍스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담당 부사장은 “기업이 데이터센터의 모범 사례를 캠퍼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해 보다 신속하게 안전하고 자동화된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며 “주니퍼는 5단계 멀티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프레임웍을 통해 기업이 멀티클라우드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기본요소와 각 단계별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지닉스, ‘EON 재단’과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중 합작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대표 최경준)는 ‘EON 재단’과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EON 재단은 EON(EOS Network)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조직으로 프로젝트 자금 조달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EON 재단이 투자를 유치한 곳으로는 리샤오라이와 라오마오가 공동설립자로 있는 인블록체인캐피탈을 비롯해 콜린스타캐피탈, 컨센서스랩, 비챗랩 등 기업이 있다고 지니스 측은 전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에 EON을 알리고, EON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지닉스는 앞으로 여러 채널을 활용해 EON의 국내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닉스는 EON ‘블록프로듀서(BP)’ 선거에 출마하기로 했다. BP는 토큰 보유자들의 위임을 받아 블록 생성 및 배포 권한을 가지며, 오는 11월 15일까지 총 101개가 선정될 예정이다.

최경준 지닉스 대표는 “비트코인캐시(BCH)가 제2의 비트코인(BTC)으로 불리고, 이더리움 클래식(ETC)이 제2의 이더리움(ETH)으로 불렸던 것처럼 EON이 제2의 이오스(EOS)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닉스는 이번 EON 재단과의 전략적 제휴 협약을 통해 EON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홍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전자, ‘프라엘 컴팩트’ 출시 기념 ‘썸머 바캉스’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프라엘의 신제품 ‘프라엘 컴팩트’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썸머 바캉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프라엘 컴팩트는 기존 모델과 동일한 기능을 갖추고, 액세서리 구성과 제품 패키지를 줄인 컴팩트형 제품이다

가격 부담도 낮췄다. 프라엘 컴팩트 제품 가격은 ▲4종 풀 패키지 1백63만6천원(기존 1백89만6천원) ▲더마 LED 마스크 69만9천원(기존 79만9천원) ▲토탈 리프트업 케어 41만9천원(기존 49만9천원) ▲갈바닉 이온 부스터 29만9천원(기존 34만9천원) ▲듀얼 모션 클렌저 21만9천원(기존 24만9천원)이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프라엘 전 입점 매장에서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라엘 4종 풀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소비자가 24만 9천원 상당의 ‘듀얼 모션 클렌저’ 제품 1대를 선물로 증정하고, 프라엘 컴팩트 4종 풀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에는 ‘듀얼 모션 클렌저 컴팩트’ 제품 1대 추가 증정 혜택이 주어진다. ‘더마 LED 마스크’ 단품 구매 시에는 8만 9천원 상당의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고 캔들(PH3)을 증정한다. 또, LG 베스트샵에서 이벤트 제휴 카드(매장별 상이)로 결제 시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35만원의 캐시백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는 15일까지 신제품 프라엘 컴팩트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소비자 체험단 ‘프리단(프라엘리뷰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응모는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체험단 선정 결과는 7월 20일 발표 예정이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5주간 제품을 사용한 뒤 자신의 SNS에 사진, 동영상, 해시태그 등을 포함해 체험 후기를 공유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LG 프라엘’ 프라엘 컴팩트 출시 기념 이벤트 이미지(사진=LG전자)
'LG 프라엘’ 프라엘 컴팩트 출시 기념 이벤트 이미지(사진=LG전자)

CJ제일제당, 러시아서 ‘비비고’ 앞세워 한식 홍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제일제당은 러시아에서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한국 식문화를 알리는 마케팅활동을 펼친다고 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오는 15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 중심가인 소콜니키 공원과 뉴아르바트거리에서 ‘bibigo Tasty Road(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행사 부스를 운영한다. 현지에서 생산하는 ‘비비고 만두’와 러시아 만두 브랜드 ‘펠메니온(Pelmenion)’ 등 자사제품을 활용한 퓨전 한식을 판매하며 한국 식문화 확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월드컵 시즌을 맞아 러시아를 방문한 외국인과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메뉴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셰프들로 구성된 CJ엠디원 푸드스타팀을 현지로 파견했다. 다양한 식문화가 융합된 러시아 음식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한식, 한국식 식문화와 접목시킬 수 있는 11가지 메뉴를 개발했다. 특히 불고기비빔밥 등 비빔밥을 콘(Cone)에 담은 이벤트성 한식 메뉴인 ‘비비고(bibi-cone)’도 선보이며 햄버거, 샌드위치 등과 같이 간편하게 한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한국식 식문화를 알리는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한국식 식문화를 알리는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풀무원푸드앤컬처,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우산 씌어주는 ‘소나기 서비스’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권혁희)가 운영하는 전국 17개 휴게소에서 갑자기 비가 내려 우산이 없는 고객들에게 직원들이 노란색 우산을 씌워주는 ‘소나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휴게소는 △서울춘천 고속도로 가평휴게소, △제2영동고속도로 경기광주휴게소 및 양평휴게소, △구리포천고속도로 의정부휴게소, 별내휴게소,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 △순천완주 고속도로 오수휴게소, △서해안 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 △중부내륙 고속도로 영산휴게소, △김포휴게소, △의왕휴게소 등 전국 17곳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소나기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전국 17개 휴게소에서 ‘소나기 서비스’를 이용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인증샷을 올릴 때 이벤트 해시태그인 ‘#풀무원소나기서비스’와 참여 휴게소명을 함께 적어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자는 7월20일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가평 휴게소, 경기광주 휴게소 등 전국 17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소나기가 올 경우 우산이 없는 고객들에게 직원들이 우산을 씌어주는 대고객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가평 휴게소, 경기광주 휴게소 등 전국 17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소나기가 올 경우
우산이 없는 고객들에게 직원들이 우산을 씌어주는 대고객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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