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 열리는 ‘조선 최후의 거장展'서 사이니지 설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지난 6월 28일부터 11월 말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리는‘조선 최후의 거장, 장승업 X 취화선전’에 디지털 사이니지와 슈퍼 울트라 HD TV를 설치해 조선시대 천재 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서울디자인재단이 주최하는 ‘조선 최후의 거장展’은 2002년 개봉한 영화 ‘취화선’ 속 인물로 잘 알려진 조선시대 천재 화가 장승업과 제자 조석진, 안중식의 대표작 56점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32:9 화면 비율을 적용한 88인치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8장을 나란히 세로로 배치해 높이 2m, 폭 9 m의 디지털 병풍을 완성했다. UHD(3840X1080) 해상도를 구현하는 8개 화면은 각각 장승업의 산수도와 화조도, 조석진의 고사인물도, 안중식의 산수도 이미지를 보여준다.

LG전자 임정수 한국B2B마케팅담당은 “차별화된 화질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춘 디지털 사이니지가 예술작품과 만나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 중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조선 최후의 거장, 장승업 X 취화선展'을 찾은 관람객들이 LG 전자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8장으로 조성한  디지털병풍에서 장승업의 화조도를 감상하고 있다.(사진= LG전자)
서울 중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조선 최후의 거장, 장승업 X 취화선展'을 찾은 관람객들이 LG 전자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8장으로 조성한 디지털병풍에서 장승업의 화조도를 감상하고 있다.(사진= LG전자)

쿠팡, ‘노령견/묘 용품’ 전문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노령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품을 한곳에 모은 ‘노령견/묘 용품’ 전문관을 2일 오픈했다.

쿠팡은 이번 전문관에서 노령 반려동물 영양제부터 반려동물 전용 유모차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사료, 쿠션하우스, 반려동물 매트, 계단/펫스탭, 치아 관리용품, 넥카라, 기저귀/매너벨트 등 총 16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들은 딩동펫, ANF, 이즈칸, 퓨리나, 알파독 등 11만개 이상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쿠팡은 로켓배송 상품을 품목별로 최대 20%까지 즉시할인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쿠션층을 추가해 슬개골탈구를 예방하며, 전면 흡착부착방식으로 바닥에서 밀림이나 떨어짐을 최소화한 ‘딩동펫 반려동물 미끄럼방지 매트(10p)’가 있다. 쿠팡가는 1만1천원 대다.

쿠팡은 노령 반려동물 맞춤형 상품 전문관 오픈(사진=쿠팡)
쿠팡은 노령 반려동물 맞춤형 상품 전문관 오픈(사진=쿠팡)

이베이코리아, ‘2018 해외직구 디지털&가전 페스타’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월 전안법(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개정안 시행으로 해외직구 활성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베이코리아가 대규모 할인 행사를 마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직구족을 위한 행사로 ‘2018 해외직구 디지털&가전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G9 등 3개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연합 행사로 오는 8일까지다.

다이슨, 마샬 등 유럽과 미국의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샤오미, 디베이 등 중국 브랜드까지 대표 해외직구 가전을 품목별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제품군도 TV, 인덕션 등 대형가전부터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 그 외 음향기기나 게임기, 언락폰 등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상품가격에 관부가세를 포함해 가격을 명료화하고, 전 제품 무료배송 혜택으로 보다 쉬운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전안법)’ 개정을 계기로 활성화가 예상되는 해외직구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부터 시행되는 ‘전안법’ 개정안은 위험도가 낮은 가전 및 디지털 제품을 별도의 KC인증 없이 판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이베이코리아는 해외 직배송 상품 판매가 수월해진 만큼 관련 서비스 편의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직구 잠재고객을 사전에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베이코리아, ‘2018 해외직구 디지털&가전 페스타’진행(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 ‘2018 해외직구 디지털&가전 페스타’진행(사진=이베이코리아)

여기어때, 액티비티 품은 워터파크· 테마파크 반값 행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 앱 서비스 여기어때가 2일 액티비티 예약 시작을 기념해 전국 워터파크와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수상레저, 이색카페 이용권 반값 행사에 나선다.

8일까지 진행하는 반값 행사에는 웅진플레이도시와 롯데김해워터파크, 블루캐니언, 설악워터피아, 일산 원마운트, 피크 아일랜드, 천안오션파크, 도고파라다이스, 리솜해브나인, 블루원, 오션베이, 장암아일랜드 캐슬이 포함된다. 이어 서울랜드와 코엑스 아쿠아리움, 일산 아쿠아플라넷 등 테마파크와 아쿠아리움 30여 개 상품이 정가에 비해 반값에 등장한다.

또한 오는 5일부터 9월 5일까지‘8주 완성 액티비티’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액티비티'가 생소한 고객을 위한 기획전이다. 8주간 매주 경비행기, 제트보트, 패러글라이딩, 프리다이빙, 짚라인, SUP패들보드, 플라이보드, 열기구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소개하고,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으로, 액티비티 체험 티켓인 '액티비티-켓'을 준다.

종합숙박 앱 1위 여기어때가 ‘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기념한 액티비티 반값 할인 이벤트를 마련하고, 이를 알리는 행사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2일 진행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종합숙박 앱 1위 여기어때가 ‘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기념한 액티비티 반값 할인 이벤트를 마련하고,
이를 알리는 행사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2일 진행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티몬 쇼핑채널 슈퍼마트, 배송지역 경기도 11개로 확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티몬(대표 유한익)이 운영하는 모바일생필품 쇼핑채널 ‘슈퍼마트’의 당일 배송지역을 기존 배송 지역에 과천과 고양, 구리 등으로 확대하고 자영업자나 기업 등 대량구매 고객을 위한 ‘대용량식자재관'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서 티몬 슈퍼마트의 예약배송은 서울전역과 경기도 11개지역으로 늘어났다. 티몬은 올해 안으로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서 슈퍼마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송권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배송지역 확대와 함께 티몬은 슈퍼마트에 자영업자와 기업형 고객들을 위한 B2B관인 ‘대용량식자재관’을 추가했다. 대용량 식자재관은 Kg단위의 대용량 상품들을 박스단위로 판매하는 특별관으로 식당에서 많이 사용하는 고기와 야채 등 200여개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 티몬은 취급 상품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티몬은 대용량식자재관 오픈을 기념해 4일부터 2주간 대용량 정육상품 할인을 진행한다. 100여가지 상품을 10% 즉시할인을 제공해 판매하는 한편, 10만원 이상 구매시 15%할인, 30만원이상 구매시 18%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 행사 기간 중 누적 15만원 이상 구매고객들에게는 냉면(20인분)을 무료로 증정한다.

슈퍼예약배송 당일배송지역 ‘과천, 고양, 구리’새롭게 추가하고, 부천 전역 배송 등 기존 배송지역 세부 구역 확대(사진=티몬)
슈퍼예약배송 당일배송지역 ‘과천, 고양, 구리’새롭게 추가하고, 부천 전역 배송 등
기존 배송지역 세부 구역 확대(사진=티몬)

오비맥주, ‘가족소통’ 웹드라마 케이블TV에 방영된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오비맥주(대표 고동우)가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패밀리토크'의 일환으로 제작한 웹드라마 ‘가족톡톡'이 케이블TV 가톨릭평화방송을 통해 방영 된다고 2일 밝혔다.

가톨릭평화방송은 3일과 4일 이틀간 오전과 오후 시간대에 ‘가족톡톡’ 에피소드 6편을 특별 편성해 전국에 방송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이번 웹드라마 제작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만 접할 수 있던 연극공연과 강연을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업그레이드 했다. 웹드라마 ‘가족톡톡’은 사춘기 자녀를 둔 4인 가족의 현실적인 상황을 통해서 대화의 기술, 공감 소통법 등 효과적인 가족소통을 위해 필요한 핵심적인 소통기법을 유쾌하게 제시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전국 방송을 통해 캠페인 취지를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현실적인 가족 대화 방법을 제시하는 웹드라마를 여러 경로로 전파해 가족 간의 대화를 활성화하고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는 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가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패밀리토크’의 일환으로 제작한 웹드라마 ‘ 가족톡톡’이 케이블TV 가톨릭평화방송을 통해 3일과 4일 이틀간 오전과 오후 시간대에 전국에 방송된다.(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패밀리토크’의 일환으로 제작한 웹드라마 ‘ 가족톡톡’이 케이블TV 가톨릭평화방송을 통해 3일과 4일 이틀간 오전과 오후 시간대에 전국에 방송된다.(사진=오비맥주)

아모레퍼시픽, 2018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서 녹차 심포지엄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월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한국식품과학회 주최 2018년 국제학술대회에서 “그린 티: Health benefits and research(녹차와 건강에 대한 연구)” 주제로 아래 녹차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녹차가 건강에 미치는 우수한 효과를 알리고 최신의 지견을 나누고자 개최된 이번 심포지움에는 국내외 학계, 기관, 기업의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녹차의 우수성, 새로운 기능성에 대한 다양한 연구결과를 공유했다.

한편, 본 학회에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김완기 연구원은 건강기능식품의 과학화와 산업화에 관한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기술진보상을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이 녹차와 건강에 대한 연구 주제로 아래 녹차 심포지움을 개최했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녹차와 건강에 대한 연구 주제로 아래 녹차 심포지움을 개최했다.(사진=아모레퍼시픽)

bhc치킨, 배달의민족서 주문하고 2천원 할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bhc치킨이 2일(월)부터 오는 6일까지 총 5일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한 고객에게 2천원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 할인행사는 스포츠 축제 기간을 맞아 여름밤 치맥을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할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바로결제로 bhc치킨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 시 쿠폰코드에 ‘맛있는 bhc’라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2천원이 할인된다. 할인 대상 메뉴는 bhc치킨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등을 비롯해 최근에 선보인 신개념 간장치킨 ‘소이바베큐’까지 치킨 한 마리 전 메뉴이다. 특히 이번 할인 행사 비용은 가맹점 부담이 전혀 없으며,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기획됐다.

bhc치킨 관계자는 “재미있는 축구경기를 보면서 무더운 여름밤을 보내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할인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또한 전액 본사 부담을 통해 가맹점들의 매출증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bhc치킨 배달의민족 할인 이벤트 이미지(사진=bhc치킨)
bhc치킨 배달의민족 할인 이벤트 이미지(사진=bhc치킨)

지멘스-일진전기, 친환경 핵심 전력기자재 개발 협력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독일 지멘스가 일진전기(대표이사 허정석)와 손잡고 친환경 전력기자재 신제품 개발에 나선다. 

지난 29일 독일 지멘스는 일진전기와 친환경 가스절연 개폐장치(Gas-insulated Switchgear: GIS) 개발에 대한 기술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멘스와 일진전기는 첨단 진공 기술 기반의 진공차단기(Vacuum Interrupter: VI)와 건조공기(Dry air) 기술을 적용한 세계 최초 170kV급 GIS를 개발하게 된다. GIS는 발전소·변전소에 설치돼 전류 송전의 개폐를 조절하고, 고장 시 과도한 전류를 신속하게 차단해 전력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핵심 장치로 온실가스의 주요인인 SF6(육불화황) 가스를 기반으로 한다.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하여 양 사는 세계 최초로 SF6 가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수대기를 활용하는 최첨단 진공기술기반의 170kV급 친환경 절연개폐장치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칼하인츠 크로넨 독일 지멘스 초고압기기사업 총괄사장은 “일진전기와 함께 한국에서 170kV 친환경 GIS를 개발 및 생산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멘스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시장요구에 발맞춰 국내 미래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업비트, 보이스피싱 범죄자 추가 적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6월 28일 자사 이상거래 감지 시스템에 보이스피싱 범죄로 의심되는 징후를 포착, 업비트-기업은행-경찰의 삼각공조로 현행범을 검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은 지난 6월 12일에 이어 두 번째다. 업비트에 따르면 28일 이상거래로 의심되는 사례를 발견하고, 신속하게 해당 계좌에 대한 출금정지 조치를 내렸다. 이후 기업은행과의 확인 절차를 통해 해당 용의자에 대한 보이스피싱 신고 접수를 확인했고 당시 고객센터를 내방했던 용의자는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검거됐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보이스피싱, 다단계 코인 등 각종 범죄가 날로 교묘해지고 있다”며 “업비트는 고객 피해 예방을 최우선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시스템과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스폰비, 블록체인 기술 적용 ‘스포츠 데이터 지킴이’로 나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스포츠 IT 전문 기업 스폰비(sponB)는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해 생활 스포츠 리그 운용 플랫폼과 경기기록·활동량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상호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스포츠 경기에서 생성된 기록데이터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안정성을 보장하고 스마트 콘트랙트를 통해 발생하는 데이터들의 신뢰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원활한 경기 진행에 필수요소인 심판과 경기 기록원을 양성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을 자체 운영할 예정이다.

강진호 스폰비 대표는 “우리나라도 스포츠 선진국으로 스포츠주권을 강조하고 있다”며 “스폰비가 갖고 있는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을 활용한다면 선진 스포츠주권 국가로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폰비(sponB)는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해 생활 스포츠 리그 운용 플랫폼과 경기기록·활동량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상호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사진=스폰비)
스폰비(sponB)는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해 생활 스포츠 리그 운용 플랫폼과 경기기록·활동량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상호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사진=스폰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