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생활용품 최대 30% 할인 ‘리빙위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대표 박은상)가 다음달 1일까지 생필품부터 가전까지 400여개의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리빙위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정에 꼭 필요한 생필품과 가구, 가전 등 대표적인 생활용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 쁘리엘르 고주파 스프레드 피그먼트 이불(9900원) ▲ 케라시스 샴푸 린스(1만500원) ▲ 더스파 3배 수압상승 울트라(1만2900원) ▲ 비트액체 2L 리필 5개(1만8900원) ▲ 파크론 주방매트 발매트 세트(1만8900원) ▲ 위즈홈 옷트레이 48P 외(2만5900원) ▲ 까르마 메모리폼 베개(2만9900원) ▲ 한스데코 커튼(2만9900원) ▲ 셰프라인 에어프라이어 2종(4만9900원) ▲ 젠티스 평상형 가죽 침대(14만9000원) 등이다.

위메프는 리빙위크 일부 상품에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25% 할인쿠폰을 적용한다. 또한 국민카드 결제 고객은 추가 5% 중복 할인으로 최대 3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메프, 생필품부터 가전까지 400여개의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리빙위크’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생필품부터 가전까지 400여개의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리빙위크’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쿠팡, ‘2018 상반기 결산 유아용품 페어’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이커머스 기업 쿠팡(대표 김범석)은 상반기 고객들에게 유아용품을 한 곳에 모은 ’ 2018 상반기 인기 유아용품 페어’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출산준비물 부터 육아 필수품까지 상반기 인기 유아용품 총 1900여개를 한 곳에 모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고객들이 부담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4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 상당의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카테고리관은 수유용품, 안전용품, 목욕용품, 침구류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12개 주제로 제품을 분류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쉽고 빠르게 찾아 볼 수 있게 했다.

쿠팡은 상반기 고객들에게 유아용품을 한 곳에 모은 ’ 2018 상반기 인기 유아용품 페어’를 진행한다.(사진=쿠팡)
쿠팡은 상반기 고객들에게 유아용품을 한 곳에 모은 ’ 2018 상반기 인기 유아용품 페어’를 진행한다.(사진=쿠팡)

한국후지제록스, 상업용 흑백 고속인쇄기 ‘B9시리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미야모토 토오루, 양희강)는 ‘상업용 흑백 고속인쇄기 ‘B9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후지제록스의 B9 시리즈는 전문 상업인쇄 시장뿐만 아니라 그래픽 시장과 사무실 등 상업용 흑백 고속인쇄기에 대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 출시됐다.

후지제록스는 자동 준비 기능인 ‘SIQA(Simple Image Quality Adjustment)’를 B9 시리즈에도 탑재. 작업을 위한 기본 공정 단축과 분당 최대 136페이지를 연속 인쇄할 수 있다. 또한 B9 시리즈에 ‘이에이-에코 LGK(EA-Eco LGK)’ 토너를 탑재해 6.5μm 크기의 미세 토너 입자를 통해 이미지의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표현이 가능하고 선도 선명하게 인쇄할 수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용지 이송 시스템은 이송 안정성을 향상시킨 설계로 매끄러운 용지 이송을 지원하고 변경된 설계는 양면 인쇄를 위한 용지 경로를 단순화해 고속 인쇄 환경에서도 용지 걸림 현상을 최소화했다. 또한 양면 270mm의 고속 스캔이 가능하고, 소형 배너(330mm X 660mm) 제작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용지 수용성도 52~350gsm까지 지원해 생산성과 편의성이 향상됐다.

한국후지제록스, 상업용 흑백 고속인쇄기 ‘B9시리즈’ 출시하다.(사진=한국후지제록스)
한국후지제록스, 상업용 흑백 고속인쇄기 ‘B9시리즈’ 출시하다.(사진=한국후지제록스)

캐리어냉장, '10HP(마력) 인버터 냉동기'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캐리어냉장이 인버터 제어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절감과 저소음의 안정적인 운전을 실현하는 ‘10HP(마력) 인버터 냉동기'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용량 및 성능을 향상시킨 ‘10HP(마력) 인버터 냉동기’를 출시하며 2HP부터 대용량 10HP까지 다양한 인버터 냉동기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 제품은 ‘BLDC 인버터 압축기 및 팬모터’ 등을 결합 적용해 기존 제품보다 약 56% 향상된 냉동 능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희망 온도에서 콤프 운전을 통해 정확한 온도 제어가 가능하며, 실외기 소음 발생치를 약 20% 감소시켜 소음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했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설치 면적을 줄였으며, 100m 장배관 설치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제품의 운전 상태 및 식품의 온도 유지 상태, 시스템의 고장 여부 등을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다.

'캐리어냉장 10HP(마력) 인버터 냉동기' 개발에 참여한 연구원들(사진=캐리어냉장)
'캐리어냉장 10HP(마력) 인버터 냉동기' 개발에 참여한 연구원들(사진=캐리어냉장)

집닥-위메프, 건축·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대표 박성민)은 소셜커머스 업체 위메프(대표 박은상)와 건축·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집닥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위메프의 홈 큐레이션 전용관 '위홈‘에서 주거 및 상업공간의 인테리어 견적의뢰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재 집닥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전국 400여 곳 인테리어 업체와 최적화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건축사 중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집닥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시공사례를 선보이고 건축과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보다 다양한 이용자들이 집닥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파.영풍문고 재활용 우산 커버 제작, 레인트리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네파와 영풍문고가 방수원단의 자투리를 활용해 재사용이 가능한 우산 커버를 제작, 기존의 비닐 우산 커버 대용으로 사용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비가 오면 자라나는 특별한 나무’라는 의미를 담아 나뭇잎을 형상화 한 ‘재활용 우산 커버’와 우산 커버 건조 및 보관할 수 있는 나무 형태의 ‘레인트리’를 함께 제공해, 비가 오는 날 건물 이용객들이 우산 커버를 사용한 후 이를 레인트리에 걸면 환경보호 활동에 기여해 나무가 자라나는데 동참한다는 친환경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파는 레인트리 캠페인의 첫 파트너로서 우천시에도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하고 우산 커버 사용량이 많은 영풍문고와 함께 총 3대의 레인트리와 1000개의 우산 커버를 설치해 운영한다. 이외에도 국내 최대 규모의 박물관인 국립중앙박물관, 카페와 갤러리가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인 성수동 어반소스, 대구 빌리웍스 등 유동인구가 많은 문화?예술 시설과 서울, 부산, 강원, 충청, 전라 등 주요 네파 직영 매장에 레인트리를 설치해 일회용 우산 커버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친환경 도시 만들기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이선효)가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 영풍문고 종각 종로본점에서 친환경 캠페인 ‘레인트리 캠페인’ 론칭행사를 진행했다.(사진=네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이선효)가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 영풍문고 종각 종로본점에서 친환경 캠페인
‘레인트리 캠페인’ 론칭행사를 진행했다.(사진=네파)

여기어때,  2030위한 ‘전국 기차여행 명소, 게스트하우스 특가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가 청춘열차 티켓 한 장으로 부산과 경북, 경남, 전남, 강원 등 전국 방방곡곡 명소를 즐기는 ‘전국 기차여행 명소, 게스트하우스 특가전’을 내놓았다.

이번 기획전은 다음 달 15일까지로 게스트하우스별 자체 행사가 더해져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어때 단독 30% 할인, 영화예매권 증정, 1만 원 현장 페이백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원하는 지역과 숙소를 확인 후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어 여기어때는 다음 달 22일까지 올여름 극성수기 여행객을 위한 우수 숙소를 확보해 ‘극성수기 사전예약 특가, 강릉펜션 BEST20’ 기획전을 연다. 강원도 강릉에서 손꼽히는 인기 펜션을 최대 67%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이밖에 여기어때는 회원 가입 시 12만 원 쿠폰세트를 즉시 지급하는 행사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여기어때에 가입하는 신규회원은 쿠폰함에 10종으로 구성된 쿠폰세트가 지급된다. 전국 숙박시설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6장과 얼리버드 객실 쿠폰 2장, 미리예약 전용 쿠폰 2장으로 구성됐다.

종합숙박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가 전국 기차여행 명소 인근의 게스트하우스 여행비 지원 행사를 마련했다.(사진=여기어때)
종합숙박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가 전국 기차여행 명소 인근의 게스트하우스 여행비 지원 행사를 마련했다.(사진=여기어때)

메가존, 엘라스틱으로부터 아시아태평양 최초 전략 파트너사 선정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국내 클라우드 MSP전문 기업인 메가존(공동대표 조원우, 이주완)은 엘라스틱(Elastic)으로부터 아시아태평양(APAC) 전략 파트너사로 선정되어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엘라스틱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1억건을 돌파한 검색, 로깅, 보안 및 분석을 위해 실시간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소프트웨어를 전 세계 30여개국에 제공하는 글로벌 업체이다.

메가존은 국내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자중 최대 규모인 약 51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2012년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한국 최초 파트너사로 시작하여 2015년에는 전세계 최상위 파트너 등급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최초 선정되었고, 현재 AWS의 국내 최대 파트너사이다.

양사는 2017년 3월 한국시장에서 Elastic Cloud를 메가존이 독점 공급하기로 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리전 서비스인 Elastic Cloud Seoul을 구축하여 서비스하는 등 한국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시켜 왔다. 

이번 전략 파트너사 선정을 바탕으로 양사는 엘라스틱(Elastic) 솔루션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추가 개발하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 세미나와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스트시큐리티, NHN엔터테인먼트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이스트소프트는 보안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가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NHN엔터테인먼트가 이스트소프트의 100% 자회사인 이스트시큐리티의 주식 19만2000주를 취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NHN엔터테인먼트의 출자 규모는 30억 원이며, 이는 액면가 500원인 이스트시큐리티 주식을 31.25배수인 1만5천625원에 배정받는 조건으로 유상증자에 참여한 것이다.

이스트시큐리티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후 지분율은 모회사 이스트소프트 89.29%, NHN엔터테인먼트 10.71%로 변동된다.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는 각자 전략 사업으로 집중하고 있는 클라우드 분야 사업 강화와 확장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정상원 이스트시큐리티 대표는 “페이코와 토스트 클라우드 등 NHN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와 서비스 인프라에 이스트시큐리티의 보안 기술력이 접목된다면, 향후 더욱 견고한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스트시큐리티 역시 이번 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국내 최고의 인텔리전스 통합 보안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트 서울 2018’서 IT 자동화 인사이트·적용 방안 공유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대표 함재경)은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앤서블 오토메이트 서울 2018’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레드햇은 앤서블 기술과 이를 활용한 IT자동화에 대해 소개한다. 보다 간소화되고, 효율적인 IT 서비스 개발 및 조직 내 혁신을 지원하는 앤서블 솔루션의 다양한 모범사례 및 전반적인 활용방법을 제시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함재경 한국레드햇 지사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시작한 기업들은 운영 프로세스의 복잡성 개선 및 최적화에 대한 필요성을 자주 느끼게 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레드햇이 공유하는 인사이트가 고객들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가속화에 필수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적용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오비코리아 “신경합 알고리즘이 적용된 4세대 블록체인을 소개합니다”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는 오는 28일 SEELE 코인을 상장하고, ‘SEELE 거래왕’ 이벤트를 상장한 날부터 오는 7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SEELE 코인은 4세대 블록체인을 표방하고 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같은 기존 블록체인 기술의 경우 노드가 많으면 속도 지연, 효율성 감소 등의 문제가 있었다. SEELE 코인은 새로운 개념의 신경 합의 알고리즘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것이 특징이라고 후오비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후오비코리아는 이벤트 기간 동안 SEELE의 누적 거래대금이 높은 10명 중 1등 15만개, 2등 10만개, 3등 5만개, 4~10등에게는 20만개의 코인을 동일 배분, 총 50만개를 지급한다.

후오비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투자자들에게 스마트 컨트랙트와 진보된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4세대 블록체인 SEELE 코인을 알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엑스블록시스템즈,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와 기술교류 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블록체인 기업 엑스블록시스템즈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을 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뉴링크와 전날 기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이 밝혔다.

양사의 이번 기술협약은 ▲가상화폐 차세대 기술에 대한 기술 교류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차세대 기술 연구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솔루션 개발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위한 협약이다.

엑스블록시스템즈는 블록체인플랫폼에 대한 기술을 제공하고, 뉴링크는 가상화폐기반 지불결제 및 개인 간(P2P)거래 등 서비스에 대한 기술을 상호 협력교류하게 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승기 엑스블록시스템즈 대표는 “양사간의 협업을 통해 현재 엑스블록시스템즈가 추진하고 있는 여러 공공사업 및 해외사업 진출에 많은 기술적인 교류가 있을 것으로 보고, 앞으로 양사가 협력해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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