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바일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참가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모바일 관련 혁신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프로그램의 참가팀을 모집한다.

이번 4기 공모전은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 및 서비스 전 분야’를 주제로 진행되며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기간은 1년이다.

서류와 발표 심사를 걸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각 팀당 최대 1억 원의 개발 지원금,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 내부에 위치한 전용 업무공간, 상품기획·개발·마케팅·디자인 등 삼성전자 각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삼성전자와 비즈니스 협업을 하거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IFA 등 세계적인 전시회에 참가를 지원받아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사진= 삼성전자)

대우전자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美 온라인 시장 '인기몰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대우전자는 레트로 디자인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가 미국 온라인 시장에서 출시 1년만에 누적판매량 4만대를 돌파한데 이어 아마존닷컴에서 '고객들이 갖고 싶어하는 전자레인지 1위로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미국 온라인 시장에 출시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는 출시 6개월만에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하였고, 지난주 누적판매 4만대를 넘어섰다.

대우전자는 아마존, 코스트코, 로우스, 웨이페어 등 주요 온라인 유통점 입점에 성공했고 다음달부터는 월마트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를 개시, 유통망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는 대우전자가 인테리어 가전 시장을 겨냥,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하여 출시한 전략 제품으로 부드러운 곡선 모서리를 적용한 디자인에 조그 다이얼, 라운드형 디스플레이와 '제로온' 기능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제품 사용 후 10분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스스로 전원을 차단하고, 샤이니 클린 시스템을 적용하여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대우전자 레트로 디자인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를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사진= 대우전자)
대우전자 레트로 디자인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를 모델이 소개하고 있다.(사진= 대우전자)

쿠팡, ‘2018 상반기 인기 뷰티 상품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상반기 인기 뷰티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2018 상반기 인기 뷰티 상품전’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모레퍼시픽, 이자녹스, 엘지생활건강, 니베아, 바디판타지, 메이블린뉴욕, 엘리자베스아덴, 어퓨, 클럽클리오, 올리브영, 에이지투웨니스 등 국내외 12개 인기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총 1천900여 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고객들이 가격 부담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쿠폰할인관’ 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이 제공되며, ‘즉시할인관’에서는 별도의 쿠폰 발행 없이 구매 즉시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상반기 인기 뷰티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2018 상반기 인기 뷰티 상품전’ 을 실시한다.(사진=쿠팡)
쿠팡은 상반기 인기 뷰티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2018 상반기 인기 뷰티 상품전’ 을 실시한다.(사진=쿠팡)

더벤처스, 하이트진로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더벤처스(대표 호창성)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와 함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더벤처스는 초기기업 전문투자사로, 국내 대표적 액셀러레이터이자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의 운영사로 설립 2년만에 카카오에 매각된 셀잇과 파킹스퀘어(파크히어)를 비롯해 50개 이상의 국내외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해왔다.

하이트진로는 더벤처스와 함께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첫 걸음으로 하이트진로 서초사옥 내 약 500평 규모의 코워킹스페이스를 설립하고 유망 스타트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코워킹스페이스 운영은 스타트업 투자, 육성 경험이 풍부한 더벤처스가 맡게 되며 오는 6월말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감자 계약재배 확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안동, 상주, 구미 등 경상북도 일대의 90여 농가와 손잡고 약 43Ha (약 13만평) 규모의 감자 계약재배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계약재배 물량은 지난해 대비 약 2배이상 늘어난 1천300여톤이다.

또한 CJ프레시웨이는 지난 5월 농생명벤처기업 이그린글로벌, 계약재배 농가와 3자 MOU를 체결하고 고품질 신품종 농산물 발굴 및 유통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에 CJ프레시웨이가 계약재배를 통해 구매한 하지 감자는 대형 단체급식 점포 및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등으로 유통 될 계획이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올해 기준 전국 11개 지역에서 1천여 농가와 손잡고 계약재배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체 1800 Ha(550만 평)에 달하는 계약재배 면적에서 연간 4만여 톤의 농산물을 구매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상주시에서 하지 감자 농사를 짓는 김의종씨(38세)(사진=CJ프레시웨이)
경상북도 상주시에서 하지 감자 농사를 짓는 김의종씨(38세)(사진=CJ프레시웨이)

키오스크코리아, 옥외형 스마트 듀얼 LED 전광판 구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키오스크코리아(대표 이명철)는 “옥외형 스마트 듀얼 전광판”을 서울 남산의 반얀트리 호텔에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LED 전광판은 고화질과 함께 옥외환경에서 방수기능은 물론 높은 시인성을 구현한 5,000cd/m2, 4.63mm Pitch의 LG전자 옥외형 LED 모듈로 구축됐다.

일반적인 10mm Pitch 이상의 제품을 적용하는 옥외형 전광판과 비교하여 2배이상의 높은 해상도를, 일반 옥외형 KIOSK에 적용하는 LCD 대비 2배이상의 높은 밝기의 제품을 적용해 시인성을 높였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제품의 안정성과 함께 옥외 제품의 특성을 감안하여 카메라외함을 제작하는 제작하는 기술을 이용한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으로 제품의 변형을 막았으며, 먼지와 함께 빗물로부터 보호가 가능한 LED 모듈을 적용하여 4계절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반얀트리 호텔에 구축한 스마트 듀얼 LED 전광판(사진= 키오스크코리아)
반얀트리 호텔에 구축한 스마트 듀얼 LED 전광판(사진= 키오스크코리아)

국토부, 드론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유치 간담회 개최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26일(화)부터 맞춤형 투자간담회를 개최한다. 국내 드론 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 일환의 이번 간담회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내 드론 안전·활성화 지원센터에서 열린다. 

그간 정부는 건전한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드론 안전·활성화 지원센터’를 구축하고 드론 스타트업·벤처기업(22개사, 예비창업 또는 창업 7년 이내)에게 입주공간 제공, 컨설팅 등 기업역량강화를 추진해왔다.

간담회에서는 드론 추락 시 피해방지를 위한 에어백 기술, 영상인식기반으로 자율적으로 드론-조종자간 거리를 유지하는 기술 등도 소개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주현종 항공정책관은 “이번 투자유치 간담회가 국내 드론산업에 있어 민간의 선순환 투자 구조를 조성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벤처·엔젤 투자자 등 국내 투자기관과 유망 스타트업간 1:1매칭 지원을 확대하여 민간투자를 유치를 지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파수닷컴, GCS 사업 선정… 비식별화 솔루션 글로벌 진출 발판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2018년 글로벌 창조 소프트웨어(GCS)사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프라이버시 컴플라이언스에 대비한 비식별화 솔루션 개발 사업’을 진행하며, 빅데이터 비식별화 소프트웨어(SW)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는 방침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불분명한 이전 규제에 비해 최근 빅데이터를 통한 가치창출에 중점을 둔 보다 명확하고 안전한 법률과 가이드라인이 생겨나면서, 비식별화 SW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하며 “이번 과제를 통해 신규 해외 매출 증대는 물론, 세계적인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어도비, 포레스터리서치 선정 '경험 최적화 플랫폼' 리더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어도비는 시장조사 기관인 포레스터리서치가 최근 발행한 '2018년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경험 최적화 플랫폼'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포레스터는 어도비 등 8개 조사대상 기업에 대해 총 24개 항목을 평가했다. 어도비는 현재 제공 중인 솔루션, 전략, 업계 지위 부문과 온라인 테스팅, 행동 패턴 타깃팅, 제품 비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실행 로드맵, 성과, 파트너 생태계 항목에서도 공동 최고점을 기록했다.

아심 찬드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전략 마케팅 수석부사장은 “지난 10년 이상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을 발전시켜 온 어도비는 브랜드가 고객 여정의 모든 접점에서 고도로 개인화된 경험을 전달할 때 요구되는 방대한 규모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일한 기업”이라고 말했다.

포티넷, 새로운 ‘패브릭 커넥터’ 발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자동화된 통합 사이버보안 기업 포티넷코리아는 새로운 패브릭 커넥터를 25일 발표했다.

패브릭 레디 파트너 프로그램은 포티넷의 통합 보안 아키텍처인 포티넷 보안 패브릭을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개방, 원활한 통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커넥터는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기반으로 포티넷 패브릭-레디 제휴 파트너 기술과의 통합을 통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존 매디슨 포티넷 제품 및 솔루션 총괄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은 업계 선도하는 여러 파트너사들로 구성된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다”며 “파트너사의 검증된 솔루션은 데브옵스 툴을 통해 다양한 스크립트와 API를 기반으로 포티넷 보안 패브릭 아키텍처에 원활히 통합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발표된 패브릭 커넥터는 고객의 멀티 벤더(이기종) 환경에서 심층적인 통합을 지원해 보안 서비스, 정책 구성, 운영 관리를 자동화, 단순화시켜준다”고 덧붙였다.

지란지교시큐리티, 문서중앙화 ‘다큐원’ 조달 나라장터 등록 완료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보안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문서중앙화 다큐원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에 따르면 다큐원은 사내 임직원의 PC에서 생성되는 모든 문서의 로컬 저장을 금지하고 중앙서버로 이관, 통합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로컬PC 및 기타 저장 매체제어, 보안필터, 반출승인 등 보안 기능을 통해 기업 데이터 관리의 보안성을 높인다. 또한 협업폴더, 태그검색, 버전관리·백업 복구 등 편의기능을 통해 문서중앙화 도입 시 제약사항이었던 업무 생산성 및 편의성을 충족시켰다.

이번 조달 등록을 통해 다큐원은 문서중앙화 부문에서의 기술력과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공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홍진영 지란지교시큐리티 문서보안사업부 사업부장은 “내부 정보유출 방지, 문서관리뿐만 아니라 최근 랜섬웨어 대응방안으로도 문서중앙화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조달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의 다큐원 도입 절차가 빠르고 간소화된 만큼 공공분야에서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