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국내 운영체제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대표이사 박학래)는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GS인증은 품질이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인증해주는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제도로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 보수성, 이식성, 일반적 요구사항 등 국제표준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부여된다.

티맥스OS는 자체 개발한 호환 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오피스 SW ‘티맥스오피스’와 웹 브라우저 ‘투게이트(ToGate)’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특히 티맥스OS는 자체적으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개인의 자유로운 공간인 ‘노멀존(Normal Zone)’과 보안을 요하는 업무용 공간인 ‘시큐어존(Secure Zone)’을 분리하여 기업간거래(B2B) 환경의 운영체제로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티맥스오에스는 이번 GS인증을 바탕으로 강력한 보안기능이 요구되는 국방분야, 노후 PC 교체 및 망분리 사업, 매년 PC용 OS와 오피스 프로그램 구입에 막대한 예산을 사용하는 교육기관을 비롯한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업무 등 B2B 환경에서의 최적의 대안 운영체제로서 티맥스OS를 적극 알리고, 의미 있는 레퍼런스(고객사례)를 조기에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 계획이다. 

티맥스OS 월페이퍼 스크린샷
티맥스OS 월페이퍼 스크린샷

또한 티맥스OS와 함께 GS인증을 받은 '티맥스오피스'는 티맥스O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티맥스오피스는 MS 오피스, 한컴오피스 등 다양한 문서 포맷을 지원한다. 티맥스오피스는 워드프로세서인 투워드(ToWord)와 프레젠테이션 도구인 투포인트(ToPoint), 스프레드시트 도구인 투셀(ToCell), 메일관리 도구인 투메일(ToMail)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티맥스오에스는 오는 7월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되는 연례 최대 행사인 '티맥스데이 2018'을 통해 더욱 새로워진 티맥스OS를 선보인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티맥스오에스는 이번 GS인증으로 강화된 공공시장 영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무이의 OS 개발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시장 진입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