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 ”

전 세계 8억 활동 계정 중 매일 3억 개의 계정이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빠르고, 아름답고, 재미있게 자신의 친구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스토리의 최신 기능들을 알아보자.

사진으로 표현 못 하는 생각이 떠오를 때 ? 텍스트 모드

사진도 좋지만 글로 전하는 이야기에 주목하던 사용자라면 텍스트 모드가 반가울 것이다. 떠오르는 생각이나 맘에 드는 글귀, 노래 가사 등 사진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느낌을 전달하고 싶다면 스토리의 텍스트 모드를 사용해보자.

텍스트 모드는 스토리 카메라 모드 중 가장 왼쪽에 있다. 왼쪽 아래 동그라미로 배경색을 바꾸거나 화면 상단에서 ‘네온’, ‘강조’ 등 텍스트 스타일도 선택할 수 있다.

오른쪽 아래 카메라 아이콘을 탭 하면 배경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해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다. 이미지에는 텍스트 모드 특유의 그라데이션이 덧입혀져 텍스트를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새벽 감성을 전하기에 좋은 기능이다.

텍스트 모드(사진=인스타그램)
텍스트 모드(사진=인스타그램)

아웃포커싱으로 느낌 폭발하려면 ? 포커스 카메라 모드

DSLR의 여친 렌즈, 최신 스마트폰의 인물 사진 모드. 아웃포커싱이 인기다. 흐릿한 배경과 또렷한 인물이나 사물의 모습이 대비를 이뤄 대상의 매력을 부각시키는 이 촬영 기법이 이제 인스타그램의 포커스 카메라 모드만으로 가능하다. 기기변경 없이 스마트폰을 200% 활용할 수 있는 기술.

특히, 인물 사진 모드가 후면 카메라서만 지원되는 스마트폰도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전후면 카메라 모두 아웃포커싱 사진 촬영이 가능한 강력한 기능으로 셀피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후, 그림을 그리거나 여러 스티커를 추가해서 꾸밀 수도 있다.

포커스 카메라 모드(사진=인스타그램)
포커스 카메라 모드(사진=인스타그램)

소소한 설문조사부터 인생질문까지 ? 이모지 슬라이더

가끔 친구들의 마음이 궁금할 때가 있다. 소소하게는 ‘피자 얼마나 좋아해?’부터 ‘나랑 얼마나 잘 어울려?’와 같은 중대한 인생 질문까지. 스토리의 이모지 슬라이더 스티커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친구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티커를 탭하고 묻고 싶은 질문과 알맞은 슬라이더 이모티콘을 선택해 스토리를 포스팅하면 설문에 참여한 친구들의 개별 반응과 평균 답변까지 보인다. ‘예/아니오’로 똑 떨어지는 친구들의 도움을 원한다면 이모지 슬라이더 옆에 있는 설문 스티커로 물어볼 수도 있다.

이모지 슬라이더(사진=인스타그램)
이모지 슬라이더(사진=인스타그램)

친구를 소환하는 재미있는 방법 - @언급 스티커

이제까지 텍스트로만 친구를 태그했다면, 이젠 스티커로 친구를 스토리에 태그해보자. @언급 스티커는 다른 스티커와 같이 화면 내 회전, 확대, 축소, 이동이 자유롭다. 태그하려는 친구의 이름 첫 몇 글자만 써도 똑똑한 인스타그램이 추천해주니 친구의 아이디를 다 외울 필요도 없다.

생성된 스티커를 탭 하면 세 가지 색상의 스티커로 변형할 수 있다. 무지개색, 그라데이선, 반투명 중 마음에 드는 @언급 스티커는 여러 친구와 함께 찍어도 모두 스티커 태그할 수 있으니 그룹 셀피를 찍어도 걱정 끝! 물론 동영상이라면 친구에게 @언급 스티커를 고정하면 화면이 움직여도 주인공 없는 @언급 스티커만 화면 위에 동동 떠다닐 걱정이 없다.

언급 스티커(사진= 인스타그램)
언급 스티커(사진=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