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 생활 속 전자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2018 ‘생활 속 전자파 바로알기’ 동영상‧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공모전 모집분야에서는 참여 활성화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시도가 가능하도록 동영상뿐만 아니라 블로그 분야가 추가된다.

공모 접수기간은 6월 18일부터 10월 1일까지이며,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개인 참가를 원칙으로 하며, 동영상 분야에서는 5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도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접수기한까지 신청서류를 이메일(ucc@rapa.or.kr)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으로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며, 국립전파연구원장상, 중앙전파관리소장상,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등  17점에 대해 총 상금 1,13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1월중 개최 예정인 ‘2018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개막식 행사 시 진행되며, 수상작은 전자파에 대한 이해 증진과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공모전 관련하여, 생활 속 전자파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국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모 주제 및 모집분야를 작년보다 확대한 만큼 참신한 아이디어와 표현력을 가진 학생 및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