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KOCCA, 잇츠게임 2018 수출상담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KOCCA)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ITS GAME(이하 잇츠게임) 2018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잇츠게임은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분야 B2B 행사로, 국내 유망 중소 게임개발사와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간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마련해 우수 국산 게임 콘텐츠의 해외 수출 확대에 기여해오고 있다.

잇츠게임 2018에는 미국, 독일,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등 총 14개국에서 샨다게임즈(Shanda Games),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트루디지털플러스(True Digital Plus)등을 비롯한 110여 개 해외 퍼블리셔 및 바이어가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콘진은 이번 잇츠게임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 약 150개사에 ▲1:1 비즈니스 상담 ▲참가사 간 네트워킹 교류회 ▲홍보물 제작 등 마케팅 서비스 ▲통역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시, 따릉이 모바일 앱 개편…로그인‧결제 SNS계정으로도 OK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은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해 15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따릉이 모바일 앱은 회원가입 절차가 간편해졌다. 본인인증 절차를 없애고, 휴대전화 번호 인증만으로 회원가입 할 수 있다. 신규 가입자는 기존 SNS 계정으로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 로그인 기능도 넣었다. 신규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따릉이 이용권도 카카오페이와 페이코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서비스로 구매가 가능하다.

지도기반 서비스도 강화됐다. 지도상에서 인접한 대여소를 바로 선택해 대여할 수 있다. 카카오알림톡으로 수신받던 대여‧반납등의 정보와 대여소의 정보를 모바일 앱으로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서울시는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해 15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사진=서울시 제공)

네이버, 국내 기업 최초 보안취약점 자체관리 기관 등록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네이버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자사 소프트웨어 보안취약점에 대해 글로벌 차원에서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는 CNA(CVE Numbering Authorities)에 등록됐다고 15일 밝혔다.

CNA는 소프트웨어에서 보안 취약점 발생시 그 취약점들을 구별하고 관리하기 위해서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CVE(Common Vulnerabilities and Exposures) 번호를 부여할 권리를 가지는 기관을 의미하는 것으로, 미국의 비영리법인인 마이터(MITRE)에서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CNA에 등록된 기업으로는 구글, 애플, MS 등 글로벌 주요 IT 기업들이 있으며, 한국에서는 정보보호를 담당하는 기관인 KISA에서 등록되어 있으나, 국내 기업 중에는 네이버가 처음으로 CNA에 등록됐다.

카카오,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전국 대학(원)생 대상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대회인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Kakao Code Festival)을 연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은 코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예비 개발자들이 실질적인 코딩 경험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하는 행사다. 알고리즘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학년/전공에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접수는 8월 2일 오후 6시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온라인 예선은 8월 4일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열린다. 카카오 개발자들과 코딩 전문가 그룹이 출제한 알고리즘 문제를 보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64명은 8월 25일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한다. 오프라인 본선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열린다.

상금은 1등 512만 원(1명), 2등 256만 원(2명), 3등 128만 원(4명) 등으로, 총 31명에게 256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입상자는 카카오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과 코딩테스트 면제 혜택을 받는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본선 진출자는 카카오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네이버, 서울대 통계연구소와 함께 Data Science Competition 2018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네이버가 서울대 통계연구소와 함께 ‘Data Science Competition 2018’을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7월 1일까지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Data Science Competition 2018은 참가자들이 데이터를 활용해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발견해내고, 이를 실제 사업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경진 프로그램이다. 데이터 분석에 대한 관심과 문제 해결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의료 분야에서의 데이터 분석과 활용이다. 의료 분야는 다양한 솔루션이 제시되어 있지 않은 분야인 만큼, 참가자들이 창의성과 분석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통계학, 기계학습, 딥 러닝, 기초 프로그래밍 온라인 강의가 개설되며, 8월에는 2박3일간의 집중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이 춘천에 위치한 ‘네이버 커넥트 원’에서 진행된다. 우수 팀으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네이버 체험형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요기요, 6월 슈퍼레드위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알지피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가장 합리적인 배달앱 요기요가 스포츠 경기 관람 등으로 야식이 필요한 6월을 맞아 다양한 치킨 브랜드가 참가한 ‘슈퍼레드위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슈퍼레드위크는 매달 요일 별로 치킨, 피자, 족발, 보쌈 등 다양한 음식을 할인해주는 요기요만의 소비자 혜택 프로그램이다. 6월 슈퍼레드위크에는 총 21개의 프랜차이즈가 참가했으며, 특히 8개의 치킨 프랜차이즈가 참가해 야식으로 가장 인기인 치킨을 일주일 내내 최대 3000원 할인 받아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스포츠 경기 관람 시 음식을 주문할 예정인 소비자를 위해 18일, 23일, 27일에는 하루 두 번 ‘타임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후 12시부터 오후 2시에는 ‘점심부터할인’,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에는 ‘저녁에도할인’ 키워드를 쿠폰란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2000원이 추가 할인된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 문학상 2018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콘텐츠 발굴을 위한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 문학상 2018’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 문학상 2018’은 국내 거주 중인 내/외국인 모두 연령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글로벌 신규 게임 및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 부가 콘텐츠로 제작 가능한 창작 스토리로 별도 장르 제한은 없다. 

수상작은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2000만원,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 500만원, 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 각각 2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 온라인 리그 참가 신청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가 14일 온라인 리그 참가 신청을 시작했다.

‘블소 토너먼트 2018’은 블소의 ‘비무(比武, 이용자간 대전)’ 콘텐츠로 실력을 겨루는 e스포츠 대회다. 두 차례의 정규 시즌과 한국 대표 선발전으로 글로벌 대회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대표팀을 결정한다. 시즌2 대회의 총 상금은 1억 2500만원 규모다.

모든 이용자가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에 도전할 수 있다. 지정된 기간(14일~23일, 25일~30일) 동안 블소 e스포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리그 참가 신청과 팀 확정(3인 1팀)을 완료해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리그는 게임 내 ‘대회 비무’에서 두 차례(23일, 30일) 열린다.

데일리호텔, 글로벌 VC로부터 시리즈C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호텔&레스토랑 예약 앱 데일리호텔(대표 신인식)가 LB인베스트먼트와 글로벌브레인, 세쿼이아 캐피탈 등 국내외 정상급 VC로부터 시리즈C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LB인베스트먼트의 주도로 일본계 VC인 글로벌브레인, 지난 라운드 투자자였던 세쿼이아 캐피탈의 후속 투자로 이뤄졌다.

데일리호텔은 2014년 국내 최초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예약 플랫폼을 선보이며, IT기술을 통해 호텔 객실과 레스토랑을 고객의 필요에 따라 스마트하게 연결하는 모바일 호텔&레스토랑예약 앱이다. 국내외 모바일 호텔 예약 앱 중에서는 다운로드 9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데일리호텔은 고객의 경험에 집중하고 혁신하는 경험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보고, 느끼고, 맛볼 수 있는, 체험 가능한 모든 분야에서 의미있는 서비스 확장을 이뤄내는데 전사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데일리호텔은 신인식 단독 대표 체제에서 신인식, 신재식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신재식 신임 각자 대표는 데일리호텔의 공동창업자로서 창업 당시부터 부대표를 역임하며 마케팅, HR, 사업부서 총괄을 담당해왔다. 이번 각자 대표 체제 전환으로 신인식 대표는 미래 성장 전략과 M&A, 신재식 신임 대표는 숙박 및 레스토랑 예약 사업과 투자, 관리 등을 맡게 된다.

데일리호텔 신인식(좌) 대표, 신임 신재식(우) 각자 대표(사진=데일리호텔)
데일리호텔 신인식(좌) 대표, 신임 신재식(우) 각자 대표(사진=데일리호텔)

롯데 유통사업부문, ‘글로벌 청년 & 스타트업 대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 유통사업부문과 창업진흥원은 지난 14일부터 오는17일까지 롯데아울렛 서울역점을 시작으로 롯데마트 대덕점(6/28~7/1), 롯데마트 사상점(7/12~15)에서 ‘글로벌 청년 &스타트업 대전’ 국내 판촉전을 진행한다.

글로벌 청년 &스타트업 대전은 롯데 유통사업부문과 창업진흥원이 함께 청년 창업가 기업을 돕고자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롯데 유통사업부문은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창업 스쿨 및 해외 판촉전을 진행했으며, 이번에는 국내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 아울렛 서울역점에서 진행 중인 ‘글로벌 청년 &스타트업 대전’ 행사장에서 고객들이 상품을 둘러보는 모습(사진=롯데쇼핑)
롯데 아울렛 서울역점에서 진행 중인 ‘글로벌 청년 &스타트업 대전’ 행사장에서 고객들이 상품을 둘러보는 모습(사진=롯데쇼핑)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노인종합복지관서 네일아트 등 재능봉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bhc치킨 청년 봉사단‘해바라기 봉사단' 2기 2조가 지난 9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등 재능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미용팩을 이용해 노인들의 손 안마를 먼저 진행했으며, 할머니들을 위한 네일아트도 진행했다. 이후 다과 및 티타임을 통해 말벗이 되어드리면서 하루 동안 손자손녀 역할에 나섰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2기’는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으로 지난 3월부터 5명씩 2개 팀으로 편성돼 매달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2조 6월 활동모습(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2조 6월 활동모습(사진=bhc치킨)

동원홈푸드, 온라인배달 더반찬 ‘칼로핏350’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동원홈푸드(대표 신영수)의 HMR 온라인배달 전문몰 더반찬이 여름 바캉스 철을 위한 정기배송 서비스인 ‘칼로핏 350’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칼로핏 350은 한 끼에 350칼로리 이하로 구성된 20여 가지의 다양하고 신선한 식단을 정기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총 4회 또는 8회 배송까지 선택 가능하며, 한 번에 6회 식사 기준인 3일분 식단(도시락 3개, 샐러드 2개, 간식류 1개)이 배송된다. 최대 6주 내에 수요일과 토요일 중 선택해 배송일 설정이 가능하다. 배송료는 무료다.

메뉴는 주꾸미세비체, 연어포케, 치킨카치아토레, 가자미구이 등 15개 도시락 메뉴와 살몬카도 샐러드, 바질치킨샐러드 등 6개 샐러드 메뉴 등이다. 가격은 4회 배송(12일, 24끼)이 12만4천 원, 8회 배송(24일, 48끼)이 24만8천 원이다.

클로닉스, 동영상 복구 포렌식 솔루션 일본 경찰청 공급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백업·보안 및 포렌식 솔루션 전문 기업 클로닉스(대표 남승리)가 일본 시즈오카현 경찰청에 프레임 단위 동영상 복구 솔루션 ‘CFS-R1’ 제품을 공급했다고 15일 밝혔다. 

‘CFS-R1’은 증거물 동영상 파일이 삭제, 또는 손상되었을 시 복원 가능한 프레임들을 추출하여 영상을 복구하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이다. 일반 상용화 복구 프로그램은 동영상을 파일 단위로 복구하여 손상·삭제된 동영상일 경우 복구 자체를 포기해야 한다. 그러나 클로닉스의 동영상 복구 솔루션 CFS-R1은 동영상을 파일 단위가 아닌 구성하는 개별 프레임 단위로 분석 및 복구하여 증거 동영상 파일에 손상이 있더라도 복원이 가능하다.

일본 시즈오카현 경찰청에 공급한 CFS-R1 제품은 일본 독점판매권을 가지고 있는 일본 AOS 사에서 계약하여 공급했다. AOS 사는 일본 시장 점유율 1위로 확고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남승리 클로닉스 대표는 “범죄 수사에서 디지털 포렌식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며 “일본뿐 아니라 글로벌 디지털 포렌식 시장 선점을 위한 기술력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