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15일 '애플워치3(GPS+셀룰러)' 시리즈 판매를 시작한다. '애플워치3'의 출고가는 38mm 모델이 52만5,800원, 42mm 모델은 56만5,400원이다. 색상은 두 모델 다 그레이, 실버 2종류로 출시된다.

애플워치3는 애플워치 시리즈 최초로 자체 데이터통신 기능을 탑재했다. 아이폰과 연동돼 멀리 떨어져 있어도 통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애플워치3는 ‘GPS’ 및 ‘GPS+셀룰러’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두 가지 모두 70퍼센트 더 빨라진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새로운 무선 칩을 기반으로 한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15일 '애플워치3(GPS+셀룰러)' 시리즈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LG유플러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15일 '애플워치3(GPS+셀룰러)' 시리즈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LG유플러스)

피트니스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50m 방수 기능과 기압고도계를 탑재해 수영이나 조깅 중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심박수 앱을 통해 휴식과 운동 등 활동 별 적정 심박수가 넘어 갔을 때 알림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에서 아이폰을 이용 중인 고객은 매장 방문 없이 ‘애플워치3’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아이폰과 애플워치3의 운영체제를 각각 iOS11.3, watchOS4.3으로 업데이트 후 아이폰 워치앱에서 애플워치3’ 개통할 수 있다.

개통 시 애플워치3에 내장된 SIM 등록비용은 2,750원(VAT포함)이다. SK텔레콤은 오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통하는 고객에게 SIM 등록 비용을 면제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애플워치 이용고객은 LTE Watch(공유Ⅱ) 요금제(월 12,100원, VAT포함)에 가입하면 된다. 한 달에 음성통화 50분과 데이터 250MB를 사용할 수 있고, 기본 제공량 소진 시 연동된 아이폰의 음성통화∙데이터를 공유해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에서는 아이폰을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로 이용할 경우, 애플워치 및 아이패드의 통신 서비스를 무료로 쓸 수 있다. 또 애플뮤직 5개월 무료 체험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은 애플워치에서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KT는 지난해 11월부터 애플워치3 블루투스 버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만 LTE버전 출시 여부는 협의중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