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스케이프, 해킹으로부터 안전 위해 ‘하드포크’ 완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는 ICO 참여자들의 안전한 자산관리를 위해 첫번째 ‘하드포크’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드포크는 기존 블록체인을 업그레이드하는 기술로 기능개선과 보안강화 등을 목적으로 토큰을 기존의 토큰과는 호환되지 않는 새로운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뜻한다.

이번 휴먼스케이프의 하드포크의 구체적인 변경 내용은 모니터링 중 해킹 징후가 발견되면 곧바로 지갑을 정지시키는 ‘락’ 기능과, 영구적으로 해커의 지갑을 동결시키는 ‘블랙리스트’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흄 토큰은 거래소가 해킹을 당하더라도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휴먼스케이프 장민후 대표는 “이번 하드포크로 보안이 강화되고 해킹으로부터 방어 할 수 있게 되었다”며, “ICO 참여자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휴먼스케이프, 해킹으로부터 안전 위해 ‘하드포크’ 완료(사진=휴먼스케이프)
휴먼스케이프, 해킹으로부터 안전 위해 ‘하드포크’ 완료(사진=휴먼스케이프)

삼성물산  디자이너 양성 '스몰 sfdf'대중 평가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 ‘스몰 에스에프디에프(sfdf)’의 두 번째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중 참여형 심사(3차)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5일까지 sfdf 홈페이지를 통해 제 2회 sfdf의 3차 심사를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sfdf 홈페이지에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계정을 통한 간단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3명의 디자이너에게 ‘좋아요’를 클릭하는 방식이다. 대중 참여 평가 순위는 실시간으로 공개된다. 최종 평가는 대중 평가 50%, 사내 디자인실장/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전문가 평가 50%를 합산해 도출된다.

대중참여 평가인 3차 심사를 통해 3개팀이 선정되며 1등 1개팀은 5천만원, 2등 1개팀은  3천만원, 3등 1개팀은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1위 수상 디자이너에게는 2019년 3월에 진행되는 ‘19년 가을겨울 시즌 서울패션위크에 진출하는 특전도 주어진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의 입점 기회 뿐 아니라 비어커와 에잇세컨즈 등의 브랜드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삼성물산,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 ‘스몰 에스에프디에프(sfdf)’의 두 번째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중 참여형 심사를 시작하다.(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 ‘스몰 에스에프디에프(sfdf)’의 두 번째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중 참여형 심사를 시작하다.(사진=삼성물산)

컬쳐히어로, 스팀 기반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 '테이스팀'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푸드 콘텐츠 전문기업 컬쳐히어로(대표 양준규)가 블록체인 기반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 ‘테이스팀’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테이스팀은 사용자가 만드는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다. 테이스팀은 일주일마다 개최하는 주제별 맛집 콘테스트에 사용자가 맛집 정보를 작성하고, 콘텐츠 공감 수에 따라 보상을 받는 방식이다. 블록체인 기반 SNS ‘스팀잇'에서 발행하는 스팀 가상화폐를 통해 보상한다.

테이스팀은 콘텐츠와 보상을 통한 사용자 참여가 특징이다. 사용자가 직접 경험한 맛집 정보만 올라오기 때문에 특정 광고가 없고 사용자가 과거에 작성한 글, 투표 내역, 별점까지 확인 가능하다.

양준규 컬쳐히어로 대표는 “테이스팀은 사용자가 블록체인 시스템 내에서 직접 콘텐츠를 작성하고 보상 받으며 경험할 수 있는 실생활 서비스"라며 “장기적으로 자체 토큰 발행 시스템인 SMT(스마트미디어토큰)를 활용해 독자적인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컬쳐히어로가 운영하는 테이스팀 페이지(사진=컬쳐히어로)
컬쳐히어로가 운영하는 테이스팀 페이지(사진=컬쳐히어로)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격투가 초극 글로벌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게임빌은 지난달 공개한 ‘격투가’ 캐릭터에 ‘액티브 스킬 각성’ 및 최고 레벨인 ‘초극 시스템’을 적용한다. ‘격투가’는 주먹에 ‘권갑’을 장착해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근접 전투 캐릭터인데, ‘액티브 스킬 각성’을 통해 더욱 빠르고 화려한 공격을 구사할 수 있다.

‘초극’을 하게 되면 ‘각성’보다 한 차원 높은 스킬과 함께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초극 업데이트’를 기념해 총 7일 간 접속하면 ‘캐럿’, ‘라피스’, ‘초극석’, ‘청옥’ 등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를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이 운영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오는 14일 판교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에서 게임사를 대상으로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를 개최하고, 향후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게임 서버의 성능과 운영성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형 베어메탈 상품에 대해 소개하고, 글로벌 게임 출시를 위한 글로벌 인프라 활용 방안과 게임사의 클라우드 활용 사례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앞으로도 각 산업 분야에 특화된 다양한 세미나 및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네이처리퍼블릭' 매장에서도 '페이코'로 결제한다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에 '페이코(PAYCO)'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적용하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페이코 이용자는 전국 300여개 네이처리퍼블릭 매장에서 페이코를 활용해 손쉽게 상품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매장에서는 페이코 앱을 실행해 바코드를 리딩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페이코 적용을 기념해 6월 한달 간 네이처리퍼블릭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20일까지 네이처리퍼블릭 매장에서 페이코로 결제하면 에센스 전품목을 50% 할인 받을 수 있다. 21일부터 30일까지는 페이코 결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티케어' 라인 전품목과 선스틱, 스틱 섀도 등을 최대 50% 할인해주는 행사를 연다. 할인 혜택은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되며, 선불 결제수단인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할 경우 최대 4% 할인도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 탑승펫 '전투 코끼리'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레볼루션)’에서 신규 탑승펫 '전투 코끼리'를 추가하고, 대난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전투 코끼리'는 유용하고 강력한 능력치를 갖고 있는 희귀 탑승펫으로 S등급으로 바로 소환할 수 있다. 이번 탑승펫은 기존 탑승펫들처럼 소환석과 육성석을 통해 더 높은 등급(R, SR 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열리는 '대난투'는 최대 50명이 모여서 격투를 벌이는 PvP(Player vs Player) 이벤트로 전투는 동등한 조건에서 정해진 스킬만 사용할 수 있다. 전투 결과에 따라 차등 순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8시에 오픈한다.

또한 레볼루션의 공식 인터넷 방송 '공썰전'이 '썰루션'으로 이름을 바꾸고 6월 14일부터 4주간 방송한다. 이 방송은 커뮤니티의 핫이슈를 다루는 '썰전',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 '썰맨을 잡아라', 패널들이 이용자들의 장비를 강화하는 인기 코너 '장비감정단'으로 구성된다. '썰루션'은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방송되며, 유튜브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네이버,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 데이터 생중계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네이버는 라이엇 게임즈, SPOTV GAMES와 함께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하 LCK 서머)’실시간 데이터 생중계를 모바일 네이버에서 12일부터 진행한다.

데이터 중계를 통해 게이머들은 경기를 분석하고, 흐름을 예측하는 등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네이버 LCK 서머 모바일 생중계는 국내에서 최초로 라이엇 게임즈의 경기 데이터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정확한 데이터로 경기를 예측, 분석하는 즐거움을 배가했다.

네이버는 이번 모바일 생중계부터 ▲골드 획득량 ▲포탑, 억제기 수 ▲팀/플레이어별 KDA 등 경기 데이터를 영상 중계와 함께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각종 데이터를 통해 경기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각 세트별 실시간으로 팀별 골드 변화량 추이, 경기의 주요 전투 타임라인을 제공해 처음부터 경기 중계를 보지 못한 이들도 손쉽게 게임의 흐름과 이전 경기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유저가 함께 만든 4주년 포토 모자이크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4주년 기념일을 맞아 세계 유저들과 함께 만든 4주년 기념 포토 모자이크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4년 6월 12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서머너즈 워’는 전세계 지역에서 고루 사랑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세계 70여 개 이상 국가에서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1위에 오르고,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9천만 건을 돌파하는 등 굵직한 기록들을 써내려 왔다.

컴투스는 이처럼 장기간 ‘서머너즈 워’를 사랑해준 전세계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지난 4월 글로벌 IT교실 5호 건립을 위한 기부 이벤트를 실시하고, 최근 뜨거운 호응 속에 태생 4성 몬스터 특급 소환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오고 있다.

프로야구 H2, 레전드 김원형과 ‘92년도 선수 카드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12일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쌍방울 레이더스의 주축 투수로 활약했던 김원형 선수가 레전드 카드로 등장한다. 레전드 카드는 모든 구단/연도 배지의 강화 효과를 받는다. 이용자는 지정된 40명의 선수 카드를 조합해 신규 레전드 카드를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92년도 선수 카드 367명(EX 등급 2명, 포텐셜 등급 16명)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오늘(12일)부터 장종훈(빙그레), 김성한(해태) 등 ‘92년도에 한국프로야구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영입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특수 능력 4종(위기관리 전문, 슬로우 스타터, 신바람, 백전노장)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특수 능력을 사용해 경기 상황에 따라 선수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