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지역 우수 문화교류 콘텐츠 발굴·지원 공모 사업’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문체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김용락)과 함께 ‘2018년 지역 우수 문화교류 콘텐츠 발굴·지원 공모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 9월 제정, 시행되고 있는 국제문화교류 진흥법에 따라 지역·민간의 국제문화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국제문화교류의 틀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역 고유의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보유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국제 문화교류의 기회가 적었던 기초지자체와 지역 문화·예술 단체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제문화교류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분야는 ▲지자체의 해외 자매·우호도시 간 국제 문화교류 사업 ▲수교 계기 국제문화교류사업 ▲지역 문화콘텐츠 활성화와 국제문화교류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지원 신청은 기초지자체 소관부서를 대상으로 11일부터 8월 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받으며 사업 기간은 2018년 6월부터 2019년 2월까지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8개 내외의 국제문화교류사업에 총 8억원이 지원된다.

서울시-KISA, '불법주정차 과태료' 종이고지서 전자화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서울시가 인터넷정보보호 진흥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손잡고 현재 우편으로 발송되는 불법주정차 과태료 종이고지서를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디지털 송달 체계’로 전환을 추진한다.

통지서를 전자화할 경우 우편발송 비용이 약 56억원이 절감될 것으로 분석된다. 과태료 확정 후 1주 정도 소요되는 고지서 송달 기간도 확정 후 즉시 도착되어 주소지 변경에 따른 오배송, 그로 인해 겪게 되는 과태료 가산금, 차량 압류 등의 불이익도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1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이와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서울시-한국인터넷진흥원 상호 업무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력을 약속한 분야는 ▲전자고지 ▲인터넷 이용환경 ▲IPv6 ▲핀테크 ▲사물인터넷이다. 그밖에도 서울 핀테크랩 입주기업들이 만든 프로그램에 대해 보안상 문제가 없는지 확인한다. 주요 공공 사물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보안성도 시험·인증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각 사업별 담당부서와의 협력과 구체적 논의를 통해 사업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세종문화회관, 과기부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세종문화회관(사장 직무대행 서정협)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한 2018년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제도는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기준은 서비스기술, 서비스기반, 고객관리, 제도준수, 이용자편의성 등의 영역으로 구성되며, 전문가 평가위원회와 이용자평가단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는 2015년 웹어워드코리아 문화 분야 최우수상 수상 및 2015 &Award(앤어워드) Art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세종문화회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연, 전시, 강좌 등의 소식 및 세종문화회관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문화, 여가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보의 직관성에 집중한 레이아웃 및 디자인으로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 했으며 다양한 사용 환경에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과 웹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네이버 클로바, ‘스마트홈’ 기능 강화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홈’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 스마트홈 기능 강화로, 이용자는 클로바앱과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스마트홈 기기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먼저 클로바앱의 홈 화면에 스마트홈 메뉴를 신설해 이용자들이 보유한 각기 다른 스마트홈 기기의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앱에서 버튼 클릭 한번으로 기기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했다. 또한 ‘그룹 설정’ 기능을 통해 스마트홈 기기를 그룹화하여 동시에 제어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내 명령어’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특정 명령어에 따라 여러 대의 스마트홈 기기를 한번에 작동시킬 수 있게 됐다. ‘나 집에 왔어’라는 명령어를 설정하고 이와 관련된 개별 기기들의 동작을 미리 연동할 경우 ‘나 집에 왔어’라는 한 마디에 로봇청소기 혹은 거실의 조명이 동시에 켜지는 식이다. 네이버는 향후 조명 밝기나 에어컨 세기 등 세부 명령도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다.

넥슨, 모바일 MMORPG ‘카이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5위 안착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이저(KAISER)’가 정식 서비스 시작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5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일 정식 출시된 ‘카이저’는 3040세대 이용자 증가에 힘입어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5위에 올라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진입한 유일한 자체 IP(지식재산권) 기반 MMORPG다.

넥슨은 7월 4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카이저 인장’을 모아 이벤트에 응모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물 경품을 제공한다. 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와 ‘레벨업 이벤트’도 진행된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5주년 사전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11일 서비스 5주년을 맞은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모두의마블)’의 7월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푸짐한 보상과 역대급 즐거움을 선사하는 5주년 사전 이벤트 ‘오!두방정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먼저 지난 5년간 ‘모두의마블’ 내 이용자별 게임 승리 횟수에 따라 최대 1000 다이아와 5주년 사전 코인을 지급하는 것으로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다. 코인으로는 다이아를 1000개까지 추가로 획득 할 수 있으며, 5주년 한정 특별 캐릭터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매주 1500개씩 최대 6000 별사탕을 제공하는 ‘별사탕 미션’과 매주 다른 맵 플레이를 제공 하는 난투전도 진행된다. 난투전에서는 연속 승리를 통해 최고 1억 골드를 추첨을 통해 선물 받을 수 있는 ‘난투전 최강자를 뽑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는 5주년 특별 ‘타임캡슐’ 이벤트도 추가 진행된다. 별사탕으로 오픈 가능한 ‘타임캡슐’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 할 수 있으며, 넷마블은 ‘타임캡슐’을 오픈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스킬을 경험할 수 있는 스킬 버프와 개발자들의 5주년 축전 메시지도 공개할 예정이다.

바이두재팬, 스냅과 한국 스냅챗 광고 판매 파트너쉽 체결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바이두재팬(Baidu Japan Inc, 대표 찰스 장)이 스냅(Snap Inc.)과 한국, 일본, 타이완에서의 스냅챗(Snapchat) 광고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바이두재팬은 한국에서 스냅챗 광고를 판매할 수 있는 공식 대행사로 지정됐다.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바이두재팬은 내부적으로 별도의 한국 지원 팀을 개설한 것은 물론, 한국 내 협력 광고대행사를 모집해 스냅챗 광고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바이두재팬은 기업과 브랜드의 각 캠페인 목적과 상황에 따른 전략적인 광고 플래닝과 한국어 지원, 빠른 대응 등으로 국내 광고주들이 훨씬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스냅챗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냅챗은 광고주들이 필요로 하는 강력한 측정 및 최적화된 타겟팅을 제공, 스냅 광고를 통해 노출 및 완료, eCPM(Effective Cost Per Mille), eCPV(Effective Cost Per View) 등에 대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냅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스냅 오디언스 매치, 유사 타겟팅(Lookalikes), 연령, 성별, 위치, 기기 및 통신사 등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다.  

스냅챗은 바이두재팬의 풍부한 디지털 플랫폼 관련 경험, 세계적인 수준의 영업 조직 및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이해가 높다는 점에서 최적의 파트너사로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국 누비는 호텔여기어때, 호남지역 찾는다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국내 종합숙박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가 운영하는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텔여기어때’가 호남지역을 찾는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오는 20일 광주 동구에 위치한 유오워크 충장점 4층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다.

호남지역 숙박업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형호텔 매출 상승 전략, 리모델링 노하우, 숙박업 트렌드 등이 소개된다. 참가신청은 호텔여기어때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번호로 선착순 접수된다. 호텔여기어때 창업희망자, 중소형 호텔 시설 보유자 중 시설 및 마케팅 변화를 통해 신규 수익 창출을 희망하는 업주가 대상이다.
 
현장에서는 예비 가맹점주와 회사 창업지원팀 간 1:1 맞춤 컨설팅도 마련된다. 숙박업주의 성향과 예산, 운영 방안에 맞게 업주에 최적화된 컨설팅이 진행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 특별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태생 4성 몬스터를 선물하는 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의 지난 4년간 장기 흥행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전세계에서 보내준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7월 8일까지 약 한달 간 펼쳐지며, 전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매일 출석, 아레나 출전, 몬스터 소환 등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를 통해 쉽게 참여 가능하다. 플레이를 통해 모은 포인트로 최대 10마리의 몬스터를 모두 소환했을 경우, 그 중 원하는 한 마리 또는 데빌몬을 자신의 몬스터로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는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의 의미를 담아 모두 태생 4성 몬스터로 소환되며, 획득한 누적 포인트에 따라 크리스탈∙고대의 주화 등 다양한 아이템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챗봇(CHATBOT) 적용 유지관리 서비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장병우)가 인공지능 ‘챗봇’(CHATBOT) 기능을 적용해 대응 시간을 최소화한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전용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앱)으로 승강기 관련 문의나 신고를 하면 인공지능 챗봇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 답변하는 것은 물론, 고장 접수→수리 기사 배치→실시간 기사 도착 안내→처리결과 안내 및 고객 확인(Happy Call)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유지관리 시스템이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5월부터 한 달여간의 베타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을 검증했다며 내주 최종 점검을 마치고 25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달 8일 행정안전부가 입법 예고한 승강기시설 안전관리법 시행령·시행규칙 전부개정안에 발맞춰 첨단 유지관리 시스템 개발은 물론 전문 인력 충원도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첨단 서비스 적용과 하반기 인력 채용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정부의 승강기 안전 강화 정책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냉장고 판매량 증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인공지능과 IoT 기술이 접목된 가전 ‘패밀리허브’의 국내 판매량이 전년 1~5월 동기 대비 5배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도어에 탑재된 21.5형 터치 스크린과 빅스비 음성 명령을 통해 보관 중인 식재료 관리, 레시피 추천, 인터넷 쇼핑, 일정 관리, 음악 감상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간편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미세 정온 기술과 미슐랭 셰프들의 인사이트를 반영해 만들어진 2018년형 셰프컬렉션도 지난 4월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삼성전자 직원들이 광주사업장의 생활가전 생산라인에서 프리미엄 냉장고를 분주하게 생산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직원들이 광주사업장의 생활가전 생산라인에서 프리미엄 냉장고를 분주하게 생산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LG 올레드 TV, 美 고급 호텔 입성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최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신축 호텔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 스위트룸 등 객실과 부대시설에 ‘LG 올레드 호텔 TV’를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납품 규모는 55인치 및 65인치 올레드 TV 총 45대다.

이 제품은 호텔 관리자를 위한 편리한 관리 솔루션을 탑재했다. 호텔 관리자는 ‘프로 센트릭’ 솔루션을 이용해 투숙객이 객실에 들어서면 자동으로 TV 화면에 띄울 웰컴 메시지, 시설 안내, 관광 정보 등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다.

프로 이디엄 솔루션은 유료 콘텐츠를 복사 혹은 배포할 수 없도록 보안을 지켜주며, 유료 콘텐츠 시청 비용을 지불한 투숙객들만 해당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제품은 LG전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도 탑재했다. 고객들은 객실에서 콘텐츠 감상, 정보 검색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가 최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 호텔에 'LG 올레드 호텔 TV' 45대를 스위트룸 등 시설에 설치했다.(사진= LG전자)
LG전자가 최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 호텔에 'LG 올레드 호텔 TV' 45대를 스위트룸 등 시설에 설치했다.(사진= LG전자)

아모레퍼시픽그룹, AP 이노베이션 데이 성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된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고객 약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된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대외 고객과 제품 개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하는 행사였다.

이틀간 27개의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석한 행사에는 수백 개의 혁신 상품들이 제안되었으며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총 20개 브랜드의 마케터들이 참석하여 상품화를 논의했다. 이번에 제안된 상품 아이디어는 추가적인 논의를 거쳐 제품 개발 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AP 이노베이션 데이 성료(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 AP 이노베이션 데이 성료(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11번가, 징동닷컴에 전문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가 중국2위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동 닷컴’과 손잡고 역직구 플랫폼인 ‘징동 월드와이드’에 ‘11번가 전문관’을 구축, 국내 상품들의 중국 내 판로 확보를 확장하는 역직구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11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번에 전문관을 정식 오픈하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바디케어 등 뷰티 상품을 비롯 스포츠패션∙건강식품 등 중국 현지 고객들 취향에 맞는 트렌디하고 실용성을 갖춘 500여개의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징동 월드와이드’ 첫 페이지 상단에 11번가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 중국 현지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징동 월드와이드’는 ▲ 월마트(미국의 대표 소매업체) ▲ 리들(독일계 초저가 마트) ▲ 라쿠텐(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 11번가(대한민국 온라인 쇼핑몰) 등 총 4개의 ‘바로가기’버튼을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의 주문과 결제는 모두 ‘징동닷컴’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다. 국내 판매자 상품(OM)의 경우 주문 후 판매자가 상품을 11번가 국내 물류센터에 입고 시키면 EMS 국제배송을 통해 현지 고객에게 발송된다. 이럴 경우 배송기간은 평균 3~5정도가 소요된다.

11번가, 징동닷컴에 전문관 오픈(사진=11번가)
11번가, 징동닷컴에 전문관 오픈(사진=11번가)

네네치킨, 배틀그라운드 '아프리카 APL 시즌2' 공식 후원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APL 시즌2는 2018 상반기 PUBG 코리아 리그(PKL)에서 리그 최상위 대회인 ‘프로 투어’로 인증 받은 리그다. 참가 인원들의 순위에 따라 PUBG 투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공식 대회다.

배틀그라운드 관련 특별 이벤트 등을 실시해 온 치킨 브랜드 ‘네네치킨’이 이러한 APL 시즌2 대회 일정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네네치킨의 이번 후원 소식은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에서 적들을 모두 섬멸한 뒤 1등을 차지하게 되면,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이라는 멘트가 표시된다.

이에 대해 네네치킨 측 관계자는 “다가올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현재, 자사는 앞으로도 e스포츠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그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네네치킨, 배틀그라운드 '아프리카 APL 시즌2' 공식 후원 실시(사진=네네치킨)
네네치킨, 배틀그라운드 '아프리카 APL 시즌2' 공식 후원 실시(사진=네네치킨)

니콘이미징코리아, ‘제12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 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키타바타 히데유키)는 11일부터 18일까지 박건희문화재단이 주최, 주관하는 ‘제12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은 지난 2007년부터 매회 개최되고 있는 사진문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사진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잠재적 재능 개발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박건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지정된 웹하드를 통해 하나의 시리즈로 작업한 자유 주제 사진 3점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 중 심사를 거쳐 ‘다음주니어 100인’을 선발하며, 수상자 발표는 오는 25일 개별 통보 및 박건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무료 사진 캠프 참가와 사진전 개최, 작품집 발간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 캠프는 오는 7월 26일, 사진전은 9월 중 열릴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 100인 가운데 다음주니어상 10인을 선정해 대상과 우수상도 시상할 계획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제12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 후원(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 ‘제12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 후원(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