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차 산업시대 청소년 진로모색’ 전문가 초청강연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서울시는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미래를 잇다. 청소년을 잇다’ 토크콘서트를 23일 개최한다. 국내외 4차 산업혁명시대 전문가 3인과 함께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KT 스퀘어 드림홀에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20일까지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강연자는 이광렬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정책기술연구소장, 윤종영 국민대 교수(소프트웨어융합대학)와 이준영 구글 본사 엔지니어로 연구소·학교·기업의 분야별 전문가 3명이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세 가지 주제 강연을 진행한다. 기조강연은 ‘한국의 4차 산업혁명시대와 청소년들의 미래’ 란 주제로 이광렬 소장이 진행한다.

이어 ‘실리콘밸리-혁신과 인내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윤종영 교수가 강연한다. ‘페이스북’등 글로벌 기업에서의 근무경험과 실리콘밸리 한국인 개발자 그룹인 ‘Bay Area K-Group’ 대표로써의 활동 등을 바탕으로 한 인생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마지막 강연으로 ‘미래를 만드는 IT’라는 주제로 이준영 엔지니어가 IT 기술과 미래에 관한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준영 엔지니어는 삼성전자, 야후코리아를 거쳐 구글 본사에 한국인 최초로 입사했다.

NHN픽셀큐브,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CBT 사전예약 페이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의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가 이용자들에게 처음 게임을 공개하는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앞두고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2012년 출시됐던 '피쉬아일랜드'의 후속작으로 올 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리듬액션 방식의 낚시를 통해 캐릭터와 정령을 육성시키고 획득한 물고기를 사고 팔아 나만의 수족관을 만드는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며 낚시에서 획득한 재료들로 장비와 코스튬을 제작, 성장시켜 거래하는 시스템과 협동 플레이가 필요한 ‘레이드’, '괴수토벌'과 '보물조개', '조업', 'PvP', '차원의 문'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오늘 CBT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자들을 위한 선물과 이벤트를 공개했다. 사전예약은 2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CBT전용 초상화와 CBT전용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정식 론칭 사전 예약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되는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CBT 참여 시 얻을 수 있는 혜택도 공개했다. CBT 기간 동안 특정 레벨 달성 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정식 론칭 후 CBT 한정 패키지를 100% 지급하고 매일 접속만 해도 대량의 아이템을 무조건 지급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IT진로캠프 참가자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는 1박 2일 간의 게임 제작 체험을 통해 게임개발 과정을 심도 깊게 이해할 수 있는 IT진로캠프 '꿈이 IT니? 스페셜 스테이지'를 오는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꿈이 IT니? 스페셜 스테이지’는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2013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IT진로교육의 심화 과정이다. 참가자들은 캠프 기간 동안 현업 개발자의 도움을 받아 가상의 게임을 제작하며 게임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역할을 체험할 수 있다.

‘꿈이 IT니? 스페셜 스테이지’는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글로벌 사전등록 100만 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턴제 RPG ‘나이츠크로니클’의 사전등록자 수가 한 달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은 나이츠크로니클을 오는 14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40여개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지난 5월 7일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 등록에 참가하는 이용자들에게는 풍성한 보상도 준비돼 있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백색기사단 멤버 중 한 명인 SSR등급 6성 레베카, 200수정, 100만 골드의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나이츠크로니클’은 화려한 애니메이션 풍의 전투 연출과 깊이 있는 스토리 전개가 특징이다. 기존 턴제 RPG와는 달리 풀 3D 그래픽을 활용한 스토리 연출과 모든 스토리 음성에 유명 성우들이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100종 이상의 다양하고 개성 있는 영웅으로 수집하는 재미까지 확보했다.

다방, 분양 정보 제공으로 주거 선택의 폭 넓힌다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 유형석)는 7일 다방앱 내에 ‘분양 정보’ 서비스를 신설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아파트 매매까지 정보 제공 영역을 확장한 다방은 사용자의 주거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분양 정보 서비스를 새로 도입했다. 이제 사용자는 본인의 자산 규모, 가구 형태에 맞추어 전∙월세, 매매에 이어 분양까지 다양한 유형의 주거 정보를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030세대의 수요가 높은 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의 분양 정보까지 제공해 다양한 유형의 분양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다방 분양 정보 서비스는 분양가, 분양 세대수, 건물유형, 공급유형, 전매가능 여부까지 분양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한다. 분양 정보 서비스는 다방앱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을 때 해당 건설사나 분양사무소에 바로 문의할 수 있는 전화문의 기능도 제공한다.

여기어때, 토스 등 8가지 결제수단 제공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가 숙박O2O 중 처음으로 토스(Toss)를 결제수단으로 추가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원하는 숙소의 예약과 결제가 완료된다.

토스는 공인인증서 없이 연동된 계좌에서 금융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다. 지난달 기준으로 앱 누적 다운로드 1800만 건, 누적 송금액 18조 원, 월 송금액 1조 6000억 원을 돌파했다. 앞서 주요 게임사, 인터넷방송 및 대형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토스를 결제수단으로 탑재한 바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여기어때는 토스, 카카오페이, 페이코(PAYCO), 네이버페이, 신용/체크카드, 법인카드, 휴대폰 결제, 간편 계좌 이체 등 8가지 결제수단을 제공한다.

네이버 스포츠, '2018 러시아 월드컵' 특집 페이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네이버 스포츠가 지구촌 최대 스포츠 축제인 러시아 월드컵 특집 페이지를 7일 오픈했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을 더욱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특집 페이지는 ▲승부 예측(토너먼트/빅매치) ▲참가국 국가엔드 페이지 ▲주요 경기 영상 등 다채로운 서비스 섹션으로 구성했다.

한편, 네이버 스포츠는 검색을 통해 이번 월드컵에 출전하는 선수의 통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해당 선수의 이름을 검색할 경우 지난 월드컵 별 출전 시간 및 경기 수와 공격 포인트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각 선수 별 출전 A매치 경기에 대한 통계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컴투스, ‘SWC 2018’ 티저 페이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대작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개막을 앞두고 공식 티저 페이지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SWC’는 ‘서머너즈 워’ 세계 모든 유저가 함께 즐기는 게임 문화 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다. 이번 ‘SWC 2018’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글로벌 전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륙별로 나뉜 지역컵 형식을 새롭게 도입해 펼쳐진다. 해당 페이지는 한국어∙영어∙중국어∙일어를 비롯해 독어∙불어∙노어 등 총 16개 현지 언어로 번역돼 세계에 공개됐다.

한편, ‘SWC 2018’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서머너즈 워’ 유저간 1:1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아레나 시즌5의 성적을 기준으로 참가자를 선발한다. ‘SWC 2018’ 신청자 접수 및 각 지역컵별 공식 일정과 월드 파이널 개최 장소 등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 제휴 은행 확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KB국민은행은 8일,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 제휴 은행을 18개국 135개 은행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는 해외 제휴 은행 네트워크에 기반한 실시간 해외송금 서비스다. 송금수수료는 송금 금액과 상관없이 1000원으로 동일하고 당일 송금 수취가 가능해 고객들은 기존 송금보다 저렴하고 신속하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약 9개월 만에 3개국 24개 은행의 제휴은행이 추가되는 등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빠르고 저렴한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 국가 및 은행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더 월'-'스타인웨이 링돌프' 오디오와 파트너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8'에서 덴마크의 고품격 오디오 업체 '스타인웨이 링돌프'와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양사의 파트너십으로 먼저 인포콤에서 삼성의 '더 월 프로페셔널'과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모델 B' 사운드 시스템이 결합된 AV 패키지를 전시하고, 8일부터는 전세계 동시 판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의 더 월 프로페셔널은 마이크로 LED 기술을 높은 소자를 사용해 LED 사이니지보다 정확하고 넓은 색 표현이 가능하고, HDR10+와 초저반사 기술이 적용돼 어두운 암실뿐만 아니라 밝은 야외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구현한다.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모델 B' 오디오 시스템은 정교하게 제작된 양지향성 다이폴 스피커와 독자 기술인 '룸 퍼펙트를 통해 어떤 공간에서도 순수한 원음과 생생한 사운드를 재현하기 때문에 기존 오디오와는 차원이 다른 청각 경험을 제공한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8'에 전시된 삼성의 '더 월 프로페셔널'과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모델 B' 사운드 시스템이 결합된 최고급 AV 패키지(사진=삼성전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8'에 전시된 삼성의 '더 월 프로페셔널'과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모델 B' 사운드 시스템이 결합된 최고급 AV 패키지(사진=삼성전자)

美 테네시주 초대형 음악 축제 찾아간 LG전자 의류관리가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현지시간 7일부터 10일까지 美 테네시주에서 열리는 ‘2018 보나루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에서 3,600제곱피트(ft2, 약 100평) 크기의 ‘LG 런드루 라운지’를 선보이고 있다. 

LG전자는 ‘LG 런드루 라운지’에 세탁기·건조기 25세트, 스타일러 4대 등 의류관리가전을 대거 설치했다. 관람객들은 LG 의류관리가전을 이용해 땀에 젖은 의류를 세탁, 건조하거나 스타일러로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현지 의류가게와 손잡고 관람객들이 입고 온 옷들과 마음껏 바꿔 입을 수 있는 2천500벌의 빈티지 의류(입었던 옷)도 준비했다. 행사 후 남은 옷은 현지 자선기관에 기증할 계획이다. 

미국 테네시주에서 7~10일 열리는 초대형 음악 축제 '보나루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에서 LG전자가 마련한 의류관리가전 체험존 'LG 런드루 라운지'를 찾아온 관람객들(사진= LG전자)
미국 테네시주에서 7~10일 열리는 초대형 음악 축제 '보나루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에서 LG전자가 마련한 의류관리가전 체험존 'LG 런드루 라운지'를 찾아온 관람객들(사진= LG전자)

더 퀴즈 라이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6 13 지방선거 퀴즈쇼'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대표 박수근)의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는 6?13 지방선거를 앞둔 9일 밤 9시 30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퀴즈쇼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하는 이번 퀴즈쇼에서는 총 300만원의 상금을 걸고 선거법과 투표 절차 등에 관한 문제를 출제한다. 

퀴즈쇼 중간에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후디 라이언 포터블 스피커(30명), BHC 치킨(20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더 퀴즈 라이브 서비스 총괄 유석구 NBT 이사는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투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퀴즈쇼를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퀴즈쇼는 재미뿐 아니라 사회적 의미까지 담은 만큼 많은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 진행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 퀴즈 라이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6 13 지방선거 퀴즈쇼' 진행(사진=NBT)
더 퀴즈 라이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6 13 지방선거 퀴즈쇼' 진행(사진=NBT)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