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의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이저(KAISER)’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카이저’는 사전 오픈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11위, 애플 앱스토어 9위에 오르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드넓은 오픈 필드에 게이머들이 모여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게임 방식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넥슨은 ‘카이저’의 공식 카페를 통해 이용자들의 게임 초반 적응을 돕는 ‘GM 이정표의 R-TIP’과 ‘R쓸신잡’을 운영한다.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와 ‘레벨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정식 출시에 맞춰 LG전자 신규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에 ‘카이저’가 기본앱으로 탑재된다. ‘LG G7 씽큐’ 구매 고객에게는 25만 원 상당의 ‘한정 게임 아이템’과 ‘쿨러 장착 거치대’ 등이 담긴 ‘카이저 팩’을 제공한다.
 
넥슨은 지난 5월 14일 모바일게임 ‘카이저’와 LG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G7 씽큐(ThinQ)’의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카이저’는 ‘1대 1 거래’, ‘장원 쟁탈전’ 등 핵심 요소와 풀 3D 그래픽을 모바일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리니지2’ 개발실장을 역임한 패스파인더에이트 채기병 PD를 중심으로 3년간 70여 명을 투입해 제작한 모바일 MMORPG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