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8년 앱 공모전…시민생활 편익 높여줄 공공앱 발굴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서울시는 시민 주도의 공공 앱 제작을 통해 시정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중심의 디지털 서울을 구현하고자 9월 30일까지 서울시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6월부터 9월까지 공익성을 담은 작품이나 서울시 제공 API를 활용한 작품을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앱)으로 개발하여 서울시 모바일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울시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8월에 전문가 멘토링 및 오픈소스 교육을 실시하며, 장비 대여 등 참여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공모전 출품작은 외부 모바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심사를 통해 으뜸상, 열정상, 발전상, 장려상 등 총 14개 우수작을 선정해 11월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으뜸상 500만원, 열정상 각 300만원, 발전상 각 100만원, 장려상 각 50만원을 지급한다.

공모전에 당선된 앱과 소스코드 등은 서울시 모바일 플랫폼 홈페이지에 공개해 시민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앱 공모전 당선작 200여개의 앱과 소스코드 등을 서울시 모바일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공개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 디지털 캠페인 ‘신경쓰기’ 영상 공개 400만 뷰 기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을 콘셉트로 삼아 무더운 여름에도 나의 행복에만 신경 쓰라는 메시지를 담은 2018년형 LG 휘센 씽큐의 디지털 캠페인 ‘신경끄기’ 영상 6편을 공개 총 400만 뷰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LG 휘센 씽큐 디지털 캠페인은 총 6편으로 ▲좋으냥 편 ▲스킨십 편 ▲예술 편 ▲단골손님 편 ▲비처럼 음악처럼 편 ▲연합군 편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이번 디지털 캠페인 영상은 생활 속 에피소드와 연결 지어 무더위를 해결해 주는 일상 속 모습을 통해 ‘인공지능 에어컨의 편리함’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2018년 휘센 씽큐 디지털 캠페인 영상 전편은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소확행이 중요한 가치로 떠오르면서 캠페인 영상이 더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며 “특히 6월부터 폭염이 예상된다. 예년보다 훨씬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여름, 휘센 씽큐로 시원함은 물론이고 나만의 행복까지 누릴 수 있는 즐거운 여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LG 휘센 씽큐 디지털 캠페인 6편(사진=LG전자)
LG 휘센 씽큐 디지털 캠페인 6편(사진=LG전자)

11번가, 상반기 '홈쇼핑 전문관' 10대 히트상품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가 최근 5개월간(1/1~5/31) 홈쇼핑 전문관에서 실시간 생방송으로 판매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회당 거래액이 가장 많이 나온 상품으로 GS 샵에서 판매한 오트리 ‘고메넛츠(100봉)’가 선정됐다.

이어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한 ▲ 현대홈쇼핑의 LG전자 ‘트롬 건조기(모델명: RH9SG)’가 2위를 차지했으며,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 공영홈쇼핑의 드림글로벌 ‘파워스윙무선진공물걸레청소기(모델명: Swing-8000)’가 3위, 식약처에서 호흡기 보호 기능을 검증 받은 ▲ K쇼핑의 파인텍 ‘KF94 황사방역마스크 웰킵스’가 4위, 홈바이크 기구로 부드러운 페달링이 특징인 ▲ GS샵의 이와에스엠피 ‘숀리 엑스바이크 엑스텐’이 5위로 나타났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교육’∙’건강식품’∙’화장품’ 상품 진입이 눈에 띈다.

올 상반기 11번가 홈쇼핑 전문관의 매출 흐름을 볼 때 전반적으로 구성비∙ 가격 등 각 사가 차별화 전략으로 내세운 가성비형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11번가 홈쇼핑 전문관에서는 식품∙생활가전 상품의 강세가 두드러진 것도 특징이다. 이용 고객 중 과반수 이상은11번가에서 적립한 OK캐쉬백이나 T멥버십 등 부가적인 혜택을 이용해 보다 알뜰히 홈쇼핑 상품을 구매하는 성향을 보였다.

11번가, 상반기 '홈쇼핑 전문관' 10대 히트상품 선정(사진=SK플래닛)
11번가, 상반기 '홈쇼핑 전문관' 10대 히트상품 선정(사진=SK플래닛)

롯데백화점, 고객들 취미 찾아주기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백화점은 7일까지 본점 문화센터에서 '하비박스'와 함께 '하비 라운지'를 열고 고객들의 취미를 찾아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워라밸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취미를 찾아가는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장에서는 고객의 취미를 18개의 성향으로 분석해 찾아주고, 관련된 문화센터 강좌를 추천해준다. 대표 강좌는 빈티지 책꽂이 만들기, 홈 브루잉 등이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강좌를 수강하는 고객들에게 취미 도구를 빨간색 박스에 담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에 이어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건대 스타시티점에서 취미를 찾아주는 '하비 라운지'를 운영한다.

7일 오전,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문화센터에서 하비 큐레이터와 모델들이 취미 추천 이벤트를 소개하는 모습(사진=롯데백화점)
7일 오전,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문화센터에서 하비 큐레이터와 모델들이 취미 추천 이벤트를 소개하는 모습(사진=롯데백화점)

더부스, 제 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식 후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국내 크래프트비어 브랜드 ‘더부스’가 지난달 31일 개막한 제 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다. 더부스는 영화제의 주요 행사인 개막식 리셉션, 여성영화인의 밤, 그리고 네트워크 파티에 ‘긍정신 레드에일’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협찬 제품인 ‘긍정신 레드에일’은 캐러멜 류의 달콤함 향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는 맥주라는 회사측 설명이다.

더부스 강명희 브랜딩 팀장은 “더부스의 핵심 가치인 다양한 경험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시도가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취지와도 일치한다고 생각했다”며, “여성영화를 통한 다양한 영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제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를 찾아주신 관객들은 물론, 다양성과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모든 분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제 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개막식 리셉션을 찾은 관계자가 더부스 '긍정신 레드에일' 을 마시고 있다(사진=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 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개막식 리셉션을 찾은 관계자가 더부스 '긍정신 레드에일' 을 마시고 있다(사진=서울국제여성영화제)

카카오벤처스, 인공지능 기반 광고 개발 '리플AI'에 4억 원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카카오벤처스가 감성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광고 솔루션 개발사 '리플AI'(대표 김건희)에 4억 원을 투자했다고 7일 밝혔다.

리플AI는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시각 및 학습 연구실에서 분사창업했다. 리플AI는 감성 인공지능 기반 타겟팅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연어 처리, 컴퓨터 비전, 데이터 마이닝 등의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개인의 감정을 분석한 온라인 최적화 광고 설계와 집행이 가능하다.

특히 리플AI가 개발하는 원천 기술은 다양한 인공지능 대화 시스템의 응용 분야에 적용될 예정이다. 리플AI는 텍스트, 사진, 동영상과 같은 다양한 형식의 온라인 데이터를 통해 컴퓨터와 인간의 소통을 넘나드는 멀티모달 인터페이스 구축을 지향한다.

넥슨, ‘마비노기’ 초보 유저 위한 ‘추억담’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초보 유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추억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신규 NPC ‘블로니’의 안내에 따라 ‘추억담’ 퀘스트를 진행하는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초반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추억담’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 중 5550명을 추첨해 총 7500만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넥슨, 제3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일정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제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18(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NYPC)’ 대회 일정과 진행 방식을 공개했다.

2018년 NYPC 온라인 예선은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80명을 대상으로 10월 27일 넥슨 사옥에서 본선 대회가 열린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8월 10일부터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회 본선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장학금 500만 원과 노트북을 부상으로 수여하며 15세~19세 부문 금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장학금 300만 원과 노트북, 12세~14세 부문 금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및 장학금 200만 원과 노트북을 지급한다.

특히 올해 대회부터는 온라인 예선 문제의 단계별 난이도를 설정하여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일반 학생들도 낮은 단계 문제부터 부담 없이 도전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높은 호응을 얻은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 콘서트’ 규모를 2배 확대해 총 400명을 초청해 코딩 학습의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제공한다.

넷마블, 차세대 전략 MMO ‘아이언쓰론’ 첫번째 왕성전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차세대 전략 MMO(대규모 다중접속) 게임 ‘아이언쓰론(Iron Throne)’에서 첫 번째 왕성전을 오는 9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왕성전은 각 왕국 중심에 있는 왕성을 차지하고 왕위에 오르기 위해 전 세계의 연맹들이 경쟁하는 전투 콘텐츠다. 한 연맹이 왕성을 차지한 뒤 6시간 이상 방어에 성공하게 된다면 6일 동안 왕성을 사수하며 왕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연맹장은 해당 왕국의 왕위에 등극하게 된다. 왕성을 점령하기 위해서는 연맹원 간의 유기적인 협동과 전략적인 움직임이 요구된다.

승리하는 연맹에게는 30만 골드 및 명예 포인트가 지급되며 왕에 등극한 연맹장에게는 다양한 특권이 주어진다. 우선 왕은 독점적으로 왕국 자금을 운용하여 왕성 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강력한 광범위 스킬인 고대 드래곤 스킬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왕국의 이름과 국기도 변경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왕국 내의 이용자들에게 버프 또는 디버프를 제공하는 권한도 함께 주어지며 왕성 내 다른 연맹장들에게 세금 명목의 은화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넷마블스토어’에 신제품 출시 예고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정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 신제품 6종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넷마블프렌즈 3종(핸디 선풍기, 비닐파우치, 비치타월)과 세븐나이츠 3종(아크릴 피규어, 일러스트 종이 스티커, 쿠션)으로 오는 11일 넷마블프렌즈 핸디 선풍기를 시작으로 6월 중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세븐나이츠 상품(일부 제외)을 최대 40%까지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며, 세븐나이츠 신상품 구매 시에는 게임 쿠폰(100루비)을 증정한다. 또 6월 중 ‘7’이 들어간 날짜에 방문한 고객이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일 선착순 50명에게 세븐나이츠 쿠폰(200루비)을 제공한다.

호텔여기어때, 라돈 수치 전수 조사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호텔여기어때의 전 가맹점이 자체 점검을 통해 라돈 허용 수치 ‘안전 합격점’을 받았다. 여기어때의 중소형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텔여기어때는 최근 일주일간 전국 20개 가맹점을 상대로 라돈 안전 검사를 실시해 모든 가맹점이 실내기준치(200 베크렐, Bq/㎥)를 크게 밑돌았다고 밝혔다.

호텔여기어때는 라돈 검사가 완료된 20여 개 전 가맹점에 ‘라돈안전호텔’임을 인증하는 POP를 비치했다. 여기어때는 해당 점검을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라돈 수치 관리에 나선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전국 제휴점을 대상으로 라돈 물질의 위험성을 적극 알리고 있다. 라돈 측정기를 구비해 자체 점검을 원하는 제휴점에 무상으로 대여하고 별도 상담센터를 마련해 업주 질문과 민원을 해결 중이다.

호텔여기어때가 전국 20개 가맹점에 다돈 검사를 진행했다.(사진=여기어때 제공)
호텔여기어때가 전국 20개 가맹점에 다돈 검사를 진행했다.(사진=여기어때 제공)

요기요-현대홈쇼핑, ‘행운슈팅’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알지피코리아(대표 강신봉)는 배달앱 요기요가 현대홈쇼핑 상품을 현대 Hmall 앱으로 결제하면 총 7천여 만원의 요기요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행운슈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는 7일부터 13일까지 현대홈쇼핑 생방송과 T커머스 서비스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응모 방법은 오후 7시부터 새벽 1시까지 현대홈쇼핑 생방송에서 판매하는 상품 모바일 구매, 오전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판매하는 상품 구매를 통해 자동 응모된다.

현대홈쇼핑 생방송에서는 방송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하며, 플러스샵은 오는 20일 일괄적으로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총 3850명에게 요기요 1만8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블레이드&소울, 신규 직업 ‘투사’ 상세 정보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블소)이 신규 직업 ‘투사’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투사는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블소의 11번째 직업이다. 블소 이용자는 14일부터 투사 캐릭터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투사 캐릭터의 속성을 ‘광기’ 또는 ‘신념’ 중에 선택할 수 있다. 광기 속성의 투사는 빠른 이동 속도와 체력을 빼앗는 ‘흡혈’을 사용할 수 있다. 신념 속성의 투사는 중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투사의 두 가지 전투 방식인 ‘강체’와 ‘강림’도 미리 볼 수 있다. 투사는 적에게 받는 피해를 줄이고 적의 상태 이상 공격에 저항할 수 있는 ‘강체’, 자신과 아군을 보호하고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여 주는 ‘강림’을 사용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