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필리핀과 방송 분야 인력과 방송영상콘텐츠 교류 협력 다짐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문체부)는 필리핀 대통령실 공보부(PCOO)와 5일 방송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은 필리핀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 방한을 계기로 이뤄졌으며 도종환 장관과 필리핀 공보부 마틴 안다나 장관이 양국 대표로 서명했다.

양해각서에는 양국의 방송 분야 인력 교류 확대와 산하 방송기관 간 협력 강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문체부는 양국 간 방송 분야 교류 협력을 증진시킬 뿐 아니라, 우리 방송영상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전망했다.

또한 앞으로 필리핀 공보부 산하 국영방송 PTV와 문체부 산하 국제방송인 아리랑TV의 상호 협력강화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라 전했다.

넷마블, 스페셜 이벤트 '페이트/액셀 제로 오더'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의 스페셜 이벤트 '페이트/액셀 제로 오더(Fate/Accel Zero Order)'를 5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애니메이션 ‘페이트/제로(Fate/Zero)’와의 스페셜 이벤트로, ‘페이트/제로’의 원작자 ‘우로부치 겐’이 집필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스토리를 즐기면서 동시에, '인장'을 많이 획득하며 미션을 클리어해 나가는 것이 핵심이다. 이벤트 한정 개념예장(일종의 장비)를 장착하거나, 특정 서번트(캐릭터)를 파티에 편성하면 획득할 수 있는 '인장' 수가 증가한다. 획득한 '인장'은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리니지M, 최초의 드래곤 ‘안타라스의 분신’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5일 최초의 드래곤 ‘안타라스의 분신’을 업데이트 했다. ‘안타라스의 분신’은 최상급 혈맹 레이드의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15등급 이상의 혈맹은 참여 가능하다.

이용자는 ‘안타라스의 분신’을 사냥해 영웅 등급 갑옷인 ‘안타라스의 마갑주’, 상급 마갑주의 핵심 재료인 ‘안타라스의 숨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안타라스의 분신’에서 획득한 재료로는 전설등급 아이템인 상급 마갑주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엔씨는 드래곤 레이드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7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혈맹 등급이 5등급 이상의 혈맹도 ‘안타라스의 분신’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레이드 지역에서 이벤트 기간에만 등장하는 ‘본 드래곤’ 등을 사냥해 ‘지룡의 표식 제작서’를 획득 할 수 있다.

넥슨,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15일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롯데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이달 15일 ‘네코제 스토어’를 오픈한다.

엘큐브 게임관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유저 아티스트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물과 자체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유저 아티스트와 인형, 액세서리 등 게임 굿즈를 함께 제작해보는 ‘원데이클래스’도 엘큐브 게임관에서 진행된다. ‘네코제’에 참가한 경험이 있는 유저 아티스트 중 뛰어난 실력과 창의성을 갖춘 아티스트를 멘토로 선발할 예정이다.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입점.(사진=넥슨 제공)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입점.(사진=넥슨 제공)

게임빌, 2018 SUMMER 인턴십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2018년 하계 인턴을 공개 채용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번 채용 분야는 ‘게임 기획’, ‘게임 사업’, ‘마케팅’ 부문으로 5학기 이상 이수자 및 기졸업자가 지원 가능하다. 온라인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까지이며, 서류 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 커뮤니티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앞두고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2일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맞이하는 ‘서머너즈 워’는 10일까지 세계 유저가 참여하는 4주년 기념 ‘축하해요, 서머너즈 워’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각 지역의 공식 카페 및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되며, ‘서머너즈 워’를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이벤트 게시물에 재미있게 꾸민 게임 스크린샷 또는 사진 등을 축하 메시지와 함께 댓글로 남길 수 있으며, 재치 넘치는 이미지를 게재한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아이템 및 경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16개 현지 언어로 번역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세계 전역에 걸쳐 진행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모펀 카페와 콜라보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이달 말까지 오프라인 카페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30일까지 서울 사당역 10번 출구에 위치한 모펀 카페에서 6월 한 달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일곱 가지 특색있는 행사로 유저들과 만난다는 계획이다.

먼저 ▲모펀 카페에서 결제만 해도 5만 골드 상당의 쿠폰을 증정하고 ▲크루세이더 퀘스트 상품 구입시 일러스트 달력을 증정한다. 모펀 카페 곳곳에는 미공개 아트가 전시되고 카페에서는 특별한 음료와 쿠키, 케이크를 판매한다.

‘PGI 2018’ D-50 카운트다운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최하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 PGI 2018)’이 50일 앞으로 다가왔다.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독일 베를린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열리는 PGI 2018은 세계 최정상급 실력을 자랑하는 20개 프로팀이 총 상금 200만달러와 우승의 영예를 놓고 대결을 펼치는 펍지주식회사 주최 공식 대회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선수들이 PGI 2018 출전권을 얻기 위해 각 지역에서 치열한 선발전을 벌이고 있다. 한국에 주어진 2장의 시드권 획득을 위한 배틀그라운드 국내 공식 리그인 ‘2018 상반기 PUBG Korea League(PKL)’도 현재 많은 팬들의 관심 속에 진행 중이다.

2018 상반기 PKL 최상위 대회인 Pro Tour(프로 투어)로 공식 인증받은 리그는 총 5개다. 그 중 2개 리그가 종료된 가운데 5일 기준 Gen.G BLACK이 PUBG Tour Point(펍지 투어 포인트) 5750점을 기록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모든 리그가 종료되는 7월 7일 독일 베를린으로 가는 2장의 티켓을 거머쥘 한국팀 주인공이 탄생한다.

카카오페이지, 드라마코믹스 ‘김비서가 왜그럴까’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카카오페이지가 최초의 드라마코믹스 작품인 ‘김비서가 왜그럴까’의 이벤트 캠페인 ‘김비서의 모든 것’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는 6일 하루 동안 해당 작품의 전용 2000 포인트를 증정, 다시보기 서비스를 전국민 선물로 제공한다. 전용 2000포인트는 당일 해당 드라마 페이지에서 ‘받기’ 버튼을 누르면 즉시 지급되며 다시보기가 업로드 된 후 바로 사용 가능하다. 포인트를 지급받은 이용자는 1회 이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또 카카오페이지는 매주 리뷰 댓글을 달면 베스트 댓글을 남긴 이용자에게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카오페이지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시작으로 독자적으로 보유한 인기 IP를 드라마로 옮기는 드라마코믹스 제작을 더욱 활발하게 진행하고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해외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로열블러드(Royal Blood)’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해외 시장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로열블러드’는 게임빌의 자체 개발 대작 MMORPG다. 영어, 프랑스어, 일어, 스페인어 등 각국 언어를 장착했으며, 특히 유저들이 플레이 후 1시간 내 핵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선을 개편하고, 성장 체감 상향을 위해 신경을 집중했다. 이 외에도 ‘길드 던전’, ‘외형 장비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추가했다.

게임 내 핵심 콘텐츠로 꼽히는 ‘대규모 RvR(진영전)’이 해외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호응을 얻을지도 주목된다. 모바일 기기에서 MMORPG 이용 경험이 적은 해외 유저들에게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앞세워 인기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LG전자, 에티오피아 ‘자립의 꿈’ 돕는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4일부터(현지시간) 닷새간 LG전자 서비스 명장(名匠)을 비롯한 전문가 5명을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LG-코이카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기술명장’을 꿈꾸는 에티오피아 우수 인재들을 돕는 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강사진은 이번 교육에서 웹OS 스마트TV, 고효율 인버터 냉장고 등 다양한 제품의 교육을 실시하고, 세탁기, 스마트폰, 노트북 등의 수리 노하우를 전수한다.

LG전자는 지난 2014년 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와 협력해 에티오피아에 LG-코이카 희망직업훈련학교를 설립했다. 이 학교는 매년 국가시험, 필기시험, 면접 등을 종합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3년간 정보통신, 멀티미디어, 가전 등의 다양한 제품에 대한 수리기술을 무상으로 가르친다.

LG전자는 유엔이 정한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에티오피아의 주민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2012년부터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 ▲6.25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제공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4일(현지시간)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LG-코이카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학생들이 애프터서비스 전문가에게 제품 수리 노하우를 배우고 있다.(사진=LG전자)
4일(현지시간)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LG-코이카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학생들이 애프터서비스 전문가에게 제품 수리 노하우를 배우고 있다.(사진=LG전자)

김석진좋은균연구소, 대변은행 ‘골드바이옴’ 통해 건강한 대변 미생물 공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바이오일레븐은 기업부설 김석진좋은균연구소가 운영하는 대변은행 ‘골드바이옴’이 지난해 6월 처음으로 대변 미생물 분양을 실시한 이래로 만 1년만에 난치성 대장 질환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골드바이옴’은 건강한 대변을 뜻하는 ‘골드’와 마이크로바이옴(장내미생물 유전정보)의 합성어로서, 김석진좋은균연구소가 2013년 국내 처음으로 장내세균분석(GMA) 서비스를 도입한 후 수천여 명의 장내 미생물을 분석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설립한 대변은행이다.

골드바이옴은 지난해 6월 설립됐으며, 국내 최초로 난치성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 장염(Clostridium difficile Infection : CDI) 환자에게 대변 미생물을 이식한 이후 2017년 상반기까지 국내에서 가장 많은 대변 미생물 이식을 시행한 서울성모병원을 비롯해 다양한 기관에 건강한 대변 미생물을 공급해왔다.

김석진좋은균연구소 김석진 소장은 “FMT는 난치성 대장 질환뿐만 아니라 비만, 당뇨, 알레르기, 암 등 다양한 질병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치료법”이라며 “골드바이옴이 대변 미생물 이식술 상용화에 기여해 난치성 대장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바이오일레븐의 '골드바이옴'(사진=바이오일레븐)
바이오일레븐의 '골드바이옴'(사진=바이오일레븐)

소프트뱅크벤처스, EV 하이브 투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 이준표)는 인도네시아 최대 코워킹 스페이스 스타트업 EV 하이브(대표 칼슨 라우)에 투자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약 217억 원(2천만 달러)로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주도했으며, H&CK파트너스와 티그리스인베스트먼트, 라인벤처스, 네이버, 스틱인베스트먼트 등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EV 하이브는 2015년 설립 후 동남아시아 코워킹 스페이스로 성장했고,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를 중심으로 프리랜서와 1인 기업, 스타트업 등에 업무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이은우 파트너는 “EV 하이브는 동남아 시장에서 스타트업 업무 환경을 새롭게 정의해 차세대 유니콘 성장의 요람이 될 것”이라며, “동남아 시장 확장뿐만 아니라 한국과도 다양한 사업 시너지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V하이브 입주 공간(사진=소프트뱅크벤처스)
EV하이브 입주 공간(사진=소프트뱅크벤처스)

롯데칠성음료, '제 23회 환경의 날 기념식'서 대통령 표창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영구)가 5일 ‘제23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친환경 제품생산 및 환경보호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환경의 날 기념식은 환경부 주최로 1996년부터 매년 6월 5일 환경의 날에 개최되며, 올해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문화비축기지’에서 국무총리, 환경부 장관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환경 친화적 포장재 개선 작업을 꾸준히 실천. 그 결과 음료의 주 포장재인 캔과 페트병 제품의 경량화를 통해 포장 폐기물의 발생량을 줄이고, 재활용 공정에서 몸체와 라벨이 쉽게 분리되도록 수분리성 접착제를 사용한 재활용용이 1등급 인증 제품(아이시스 8.0, 평화공원산림수, 지리산산청수 총 3종)을 확대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가운데)가 오늘 ‘제23회 환경의 날 기념식(환경부 주최)’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가운데)가 오늘 ‘제23회 환경의 날 기념식(환경부 주최)’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칠성음료)

엔제리너스커피, 환경부와 ‘환경의 날’ 기념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커피브랜드 엔제리너스가 5일 마포구 문화비축기지 내 문화마당에서 환경부와 ‘제 23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환경부의 주관으로 행사에 참여하게 된 엔제리너스커피는 환경의 날을 맞아 ‘플라스틱 없는 하루’를 주제로 기념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머그 및 텀블러 등 다회용컵을 가지고 행사장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1000잔을 제공하며, 다회용컵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에게는 서울 시티머그 500개와 친환경 비료로 만든 한라봉 에이드를 블루밍 보틀에 담아 무료로 제공한다. 

더불어 행사장 내 부스에서는 엔제리너스커피 매장에서 발생하는 커피 찌꺼기가 친환경 비료로 재 생산되어 제주지역 농가에 지원되는 ‘원두 리싸이클 캠페인’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KT엠모바일, ‘국민통신요금제’ 가입 고객 대상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KT의 알뜰폰 그룹사인 KT 엠모바일은 6월 한 달간 ‘국민통신요금제’ 7종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평생 할인 및 추가 데이터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엠모바일의 국민통신요금제는 기본료 9,790원에 음성 1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1.5GB 사용이 가능한 ‘실용 유심 1.7’부터 39,380원에 음성, 문자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월 10GB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매일 2GB(소진 시 3Mbps로 무제한 사용)씩 추가 제공되는 ‘M 데이터선택 유심 10GB’까지 고객의 니즈에 맞춘 7종이다.

특히 ‘실용 유심 E 5.0’과 ‘실용 유심 E 3.5’는 음성 200분과 데이터를 각각 5GB와 3.5GB를 1만 원대에 제공한다. 엠모바일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국민통신요금제 7종 가입 고객에게 최대 13,200원의 기본료 평생 할인을 제공하며 7종 요금제 중 ‘실용 유심 1.9 요금제’와 ‘실용 유심 1.7 요금제’ 2종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0.5GB의 데이터를 매월 추가 제공한다. 또한 제휴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월 최대 17,000원의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현대HCN, 울릉군수 후보자 토론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울릉군수 후보자 토론회가 지방선거 사상 처음으로 울릉도 현지에서 4일 열렸다. 현대HCN은 이번 후보자 토론회의 주관방송사로서 울릉군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토론회를 진행하고 후보자 면면을 지역채널을 통해 6일 녹화방영 한다.

이번 토론회는 현대HCN과 울릉선관위가 함께 방송을 위한 장소셋팅 및 촬영장비, 인력 수급 등 모든 과정을 철저히 준비해 울릉군 현지의 서면주민자치센터에서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울릉선관위가 정한 기준에 따라 선정된 후보자인 더불어민주당 박영희, 자유한국당 김병수, 무소속 최수일 후보가 참가했다. 후보들은 토론회에서 전천후 대형 쾌속선 유치와 관광인프라 구축, 지역균형발전, 교육환경 개선 등 울릉군의 현안에 대해 자신의 공약을 발표하고 상대후보 공약을 검증하는 등 공방을 펼쳤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