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는 4일 국내 최대 청소년단체인 한국청소년연맹과 청소년리더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 DS는 한국청소년연맹의 임직원과 청소년리더 육성 대상자인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KT DS가 자체 개발한 협업교육 COALA(COllaboration All Learning Academy)과정을 지원하고, 아울러 연맹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여러 청소년 시설에서 시행되는 청소년, 대학생들을 위한 진로설계, 비전수립, IT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협업교육인 COALA프로그램은 ‘18년 한국HRD협회가 수여하는 교육프로그램부문 대상을 수상해 교육의 우수성과 효과성을 입증받은 바 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이번 협약으로 연맹 내 협업하는 문화 형성 및 확산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IT교육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되는 것에 대한 기대가 크다.

우정민 KT DS 대표는 “한국청소년연맹과 청소년시설의 조직활성화 및 협업하는 문화가 정착되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청소년 지도사, 교사들, 그리고 청소년들에게도 좋은 영향력이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