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과 계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가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과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향후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에 협력할 계획이다.

글로스퍼는 올해 초부터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계약 서비스 개발을 시작했고, 6월 1차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공인인증서로 서명하던 기존의 전자계약 시스템을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 암호화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스마트 전자계약 서비스’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블록체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 적극적으로 적용시키겠다”고 말했다.

페이오니아·KEB하나은행·KTNET, ‘디지털 수출대금 정산 서비스’ MOU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결제 서비스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가 KEB하나은행,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디지털 수출대급 정산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MOU)을 맺고 국내 소상공인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페이오니아에 따르면 국내 많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은 해외 은행 계좌 개설, 수출 신고 문제 때문에 아마존 같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수출 대금을 받기 위해서는 직접 해당 국가 은행을 찾아가 각종 증빙 서류를 제출하고 해외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이 같은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페이오니아는 국내 대표 금융사인 KEB 하나은행, 수출신고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KTNET과 협력해 한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간편 서비스를 출시했다.

해외에 물건을 판매하는 개인 및 기업은 전자상거래 수출지원서비스인 고글로벌(goGlobal) 플랫폼을 이용해 은행 방문이나 별도 증빙서류 없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원하는 통화로 간편하게 판매 대금을 정산받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우용 페이오니아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한국 금융기관 등과 협력해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이커머스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ISA, 개인정보 비식별 활용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안전한 개인정보 활용을 위한 ‘안전한 개인정보 비식별 활용 세미나’를 지난 5월 31일 소노펠리체 컨벤션(도심공항터미널)에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비식별 활용에 대한 해외 동향 공유 및 새로운 비식별 조치 기술·사례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손경호 KISA 개인정보비식별지원센터 센터장은 “일본과 미국 등 해외 일부 국가에서는 가명정보처리·익명정보처리 수준에 대한 기술 절충점 마련을 위해 비식별 관련 각종 대회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내에서도 비식별 컨테스트·해킹방어대회(CTF)를 통해 비식별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고 기술 저변을 확대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빗썸, ‘비밀번호 변경하기’ 보안 캠페인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지난 5월 31일부터 오는 6월 7일까지 8일간 ‘비밀번호 변경하고 3000빗썸캐시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 스스로 보안 수칙 강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기간 빗썸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비밀번호를 변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3000빗썸캐시를 지급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빗썸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거래소의 보안 시스템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고객 스스로도 개인정보와 자산을 지키려는 노력이 수반돼야 한다”며 “가급적 자동 로그인 기능은 사용을 자제하고, 의심스러운 로그인 정황이 포착된 경우엔 즉시 비밀번호를 바꾸고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HN엔터 ‘토스트파일’, 파일 공유 기능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TOAST File)’이 모바일 버전의 파일 공유 기능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토스트파일 웹 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파일 공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지원한다. 자신의 계정 내 저장된 파일이나 폴더를 다른 사람과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토스트파일은 특정인을 지정하는 방식과 더불어 비밀번호 혹은 URL을 생성해 공유하는 등 세 가지의 공유 방식을 제공한다.

특히 URL 생성을 통한 공유 방식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공유 파일을 미리보고, 다운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전용 뷰어의 설치 없이도 PDS, AI, 문서 파일 등 다양한 파일 형식의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모바일에서 공유 파일만 별도로 모아볼 수 있는 ‘공유 뷰(view)’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글로벌 10대 예비 작곡가와 함께 공모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네이버의 온라인 창작 콘텐츠 플랫폼 그라폴리오가 작곡가를 꿈꾸는 글로벌 10대와 함께 작곡 공모전을 연다.

그라폴리오는 사운드 분야의 10대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Teenager 작곡 공모전 #4 with 헤이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Teenager 작곡 공모전’은 10대 작곡가 지망생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작곡을 선보이는 공모전으로, 올해 4번째 진행된다. 2017년 2월부터 시작한 3회차까지의 공모전에서는 총 3000여곡의 창작곡들이 탄생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10대 창작곡에 싱어송라이터 헤이즈가 감성을 더한다. 최종 당선작은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 헤이즈가 직접 부른 버전으로 그라폴리오에 단독 공개되며, 작사, 믹싱, 마스터링 등 제작 비용은 전액 지원된다. 뿐만 아니라 당선자에게는 100만원의 창작지원금과 150만원 상당의 가상 악기를, 최종 후보 9명에게는 30만원의 창작지원금을 지급한다.

넥슨,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 개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신규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MARVEL Battle Lines)’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마블 배틀라인’은 전략 카드 배틀 게임으로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블랙 팬서’ 등 마블 영웅과 빌런으로 구성된 수백여 종의 카드를 수집하고 덱을 구성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원작 스토리 작가 알렉스 어바인(Alex Irvine)이 참여한 독창적인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누구나 즐기기 쉽게 설계된 직관적인 게임 방식을 토대로 실시간 턴제 PvP(Player vs Player) 모드도 즐길 수 있다. 넥슨은 2018년 중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아케이드 모드 등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서 아케이드 모드 등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케이드 모드’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 이번 시즌을 통해서 선 보이는 새로운 콘텐츠는 ‘멜키르의 아이템 금지실험’으로 아이템의 옵션 효과가 적용이 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아케이드 모드에서는 자신이 보유한 영웅뿐만 아니라 로테이션 영웅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아이템의 격차 없이 영웅의 조합과 상성만으로 전략을 겨룰 수 있다.

또한, 신의 탑 콜라보 이벤트인 환영의 탑이 기존 20층에서 40층으로 확장됐다. 더 높은 난이도의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재미와 동시에 더욱 풍성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4주년 기념 신규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커스피리츠’는 역동적인 축구 경기를 실시간 턴제로 즐기는 축구 카드 RPG로, 화려한 일러스트와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경기 운영 방식과 함께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의 7가지 모션 및 대사가 담긴 ‘라이브 스킨’을 새롭게 도입했다. ‘라이브 스킨’은 터치 부위에 따라 각기 다른 액션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대사에 맞춰 입모양을 움직이는 립싱크와 터치 방향에 따라 시선이 움직이는 아이트래킹 기능도 추가돼 생동감을 더했다.

쿠팡 ‘여름맞이 세제 페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이커머스기업 쿠팡(대표 김범석)이 국내외 유명 세제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한곳에 모은 ‘여름맞이 세제 페어’를 1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봄철 미세먼지로 더러워진 옷 세탁을 위한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는 물론 모기 등 여름철 불청객인 해충 퇴치에 효과적인 살충제까지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90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로켓배송 특별 할인관’에서는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알뜰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세탁세제 등을 고객이 3만원, 2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6000원, 4000원의 장바구니 할인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살충제 1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들이 기획전 내 세제 상품을 최대 20% 즉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즉시 할인관’도 준비했다.

레저큐, 신규 투어패스 2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레저큐는 북한강레인보우투어패스와 양평투어패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레저큐 투어패스는 해당 지역 내 주요 관광시설 무료 입장과 맛집, 숙박, 공연, 체험 등 제휴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자유이용권형 관광패스다. 레저큐가 운영하는 국내여행 커머스 사이트 ‘가자고’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북한강레인보우투어패스는 춘천과 가평 일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티켓이다. 이용기간 내 ▲남이섬 ▲강촌레일파크 ▲제이드가든 ▲아침고요수목원 ▲애니메이션박물관 ▲엘리시안강촌 등 주요 관광시설에 자유롭게 입장 가능하다.

양평투어패스로는 경기도 양평 지역의 ▲구둔역 ▲군립미술관 ▲곤충박물관 ▲두메향기 ▲들꽃수목원 등 10여곳의 인기 관광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KT엠모바일, 전국 2,500여 개 미니스톱서 유심 구매 가능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KT의 알뜰폰 그룹사인 KT엠모바일은 전국 2500 여 개 미니스톱 매장에서 KT엠모바일용 무약정 LTE 유심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미니스톱을 통해 제공하는 무약정 LTE 유심은 기본료 9790원에 음성 1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1.5GB를 사용할 수 있는 실용 유심 1.7과 기본료 12,100원에 음성 200분, 문자 200건, 데이터 2GB를 사용 가능한 실용 유심 1.9 등 KT엠모바일의 다양하고 저렴한 요금제를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KT엠모바일은 제휴 카드를 통한 통신비 자동이체 시 매월 최대 1만 7천 원을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미니스톱 유심 판매 이벤트로 미니스톱 매장에서 유심을 구매하여 개통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KT엠모바일은 고객이 유심을 직접 개통할 수 있는 ‘셀프 개통’을 도입하여 편의를 극대화한다. 신규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미니스톱 전용 사이트를 통한 직접 개통 처리가 가능하여 배송 및 전산 처리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PC 액세서리 기획전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 ‘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PC 액세서리 기획전'을 인터파크를 비롯,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국내 4대 오픈마켓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스컬프트 인체공학 데스크톱을 비롯해 스컬프트 컴포트 데스크톱,  내추럴 인체공학 키보드 4000, 그리고 클래식 인텔리마우스에 이르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체공학 키보드?마우스 라인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아크 마우스 등 모던 PC 액세서리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 기간 내 할인 적용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포토상품평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품을 구매하고 구매를 확정한 뒤, 직접 촬영한 제품 사진과 간단한 상품평을 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이벤트 페이지 내 제품 후기란에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포토상품평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800명에게는 소정의 문화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PC 액세서리 기획전 실시(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PC 액세서리 기획전 실시(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삼성전자, 제 2회 ‘보안기술 포럼’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제 2회 '보안기술 포럼(SSTF)'을 개최한다. 보안기술 포럼(SSTF)은 보안기술 분야의 소프트웨어 저변 확대와 보안에 특화된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됐다.

보안기술 포럼은 모의해킹 경진대회(SCTF)와 보안기술 워크샵으로 구성된다.

모의해킹 경진대회는 학생?일반인?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1일부터 삼성 리서치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사이버보안 역량을 다면 평가하기 위해 공격?방어?코딩?역공학?암호학 등 총 5개 분야로 문제가 출제되며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예선은 오는 30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고, 본선은 8월 26일 서울 우면동에 있는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 수상자 23명에게는 총 8천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보안기술 워크샵은 8월 27일에 개최되며, 해외 석학과 국내 저명한 연사의 초청 강연과 패널토의로 진행된다. 독일 다름슈타트 공과대학교의 아마드 레자 사데기 교수와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학교의 아담 두페 교수가 기조강연을 한다.

보안기술 워크샵은 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삼성리서치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제2회 '삼성전자 보안기술 포럼’참가자 모집(사진=삼성전자)
제2회 '삼성전자 보안기술 포럼’참가자 모집(사진=삼성전자)

스타트업 프로센스, AI 딥러닝 기반 자율주행차 국토부 임시운행 허가 획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국내 스타트업인 프로센스(대표 강영광)가 국토교통부 자율주행 임시운행 허가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국내 자율주행으로 임시운행 허가를 받은 차량은 총 46대가 됐다. 이번 프로센스가 자율주행 인증을 받은 방식은 기존의 45대가 선택하였던 모빌아이의 기계학습 제품을 사용한 GPS 및 다양한 센서들과 지도를 활용하는 방식과는 달리,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이 인지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실시간 인식 기반의 자율주행 제어를 구현한 것이다.

프로센스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기능을 벤치마킹하여 엔비디아 드라이브 PX2 플랫폼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딥러닝 기반 카메라-레이더 센서융합과 주행제어 기능을 바탕으로 현대 아반떼AD 차량을 개조하여 자율주행차를 구현했다.

프로센스의 주요 기술은 고정밀 ADAS, 서라운드뷰 모니터(SVM, Surround View Monitoring), 위치측정 및 지도작성(SLAM,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센서 융합 솔루션 등이 있다. 또한 고성능의 보행자 및 차량 인식 기능 개발을 통해 안전한 자동긴급 제동(AEB: Autonomous Emergency Brake) 기능을 구현하였으며, 딥러닝 기반의 안정적인 차선 인식 기능과 레이더 센서를 융합하여 크루즈콘트롤(ACC: Adaptive Cruise Control) 성능을 개선하였다.

그리고 서라운드 뷰 모니터 기술은 현재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지만 추가적으로 동적 객체인식, 차선인식, 자유 이동 공간 검출 기능 등을 포함시켜서 차별화된 자율주차 솔루션으로 개발 중에 있다.

국토부로부터 임시운행 허가를 얻은 프로센스의 자율주행차(사진=프로세스)
국토부로부터 임시운행 허가를 얻은 프로센스의 자율주행차(사진=프로세스)

 

롯데백화점 잠실점 식품관 '푸드 에비뉴’, 더 FAB 어워즈에서 우수 환경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백화점이 작년 12월 리뉴얼을 통해 오픈 했던 잠실점 식품관인 ‘푸드 에비뉴’가 지난 5월 24일 영국 런던의 세계적인 F&B 경연대회인 ‘더 FAB 어워즈'에서 우수 환경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더 FAB 어워즈’는 전 세계 F&B 브랜드를 위해 진행하는 국제 어워드 프로그램으로 올해 전 세계 60여개국 3천6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여 경쟁했다. 이 중 롯데백화점 잠실점 ‘푸드 에비뉴’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우수 환경 디자인 부문은, 매장 내 인테리어 환경과 브랜딩 등 전체 디자인 부분을 평가 기준을 보며, 총 2개의 대상과 3개의 최우수상, 3개의 우수상을 준비했다. 특히 심사위원들은 ‘푸드 에비뉴’가 식품관의 디자인 및 MD 부분에서 향후 유통업계 식품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푸드 에비뉴’ 리뉴얼 컨셉을 ‘푸드 트래블러스 마켓’으로 잡고, 전 세계의 다양한 음식 문화와 식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미식 여행자들의 ‘푸드 탐방’ 쇼핑 공간으로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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