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영국서 '최고 대형 가전 브랜드'로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영국 최고 권위 소비자연맹지 '위치'지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2018'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

위치는 약 15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영국 소비자연맹지로 2007년부터 매년 전문가들의 평가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자동차, IT(컴퓨터·모바일), 가전 등 총 11개 부문별로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1개 브랜드를 선정해 '올해 최고의 브랜드'를 수여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지난 1년간 '위치'에서 진행한 평가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 '퀵드라이브' 세탁기, 인덕션 쿡탑을 포함해 평가 받은 전 제품 중 약 78%의 제품이 '베스트 바이'에 선정되는 등 '올해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냉장고는 지난 1년간 '위치'가 평가한 냉장고 제품 중 최고 점수를 부여 받았다. 위치는 ▲냉각 성능 ▲온도 유지 ▲에너지 효율성 ▲사용·관리 용이성 등 다각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냉장고를 선정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지 주관 '위치 어워드 2018'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지 주관 '위치 어워드 2018'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사진=삼성전자)

LG전자, 하이엔드 오디오 탑재한 ‘LG 엑스붐 고’ 3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메리디안 오디오(이하 메리디안)의 첨단 음향기술을 탑재, 오디오 기능을 극대화한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고’ 3종(모델명: PK7/PK5/PK3)을 출시한다.

LG 엑스붐 고 ‘PK 시리즈’는 작은 크기에 저음과 고음으로 공간을 채우는 소리를 만들어 낸다. ‘PK7’과 ‘PK5’는 음손실을 방지하는 블루투스 전송 기술인 aptX™ HD 오디오 코덱을 탑재, 24비트 고음질 음원을 원본 그대로 재생할 수 있다. 한 손에 들 수 있는 디자인으로 휴대성에 생활방수 기능도 갖췄다. 스피커 전면에 LED 조명을 탑재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사용자는 가수의 목소리를 깨끗하게 들을 수 있는 ‘클리어 보컬 모드’와 중저음을 강화 할 수 있는 ‘인핸스드 베이스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PK7’은 최대 22시간, ‘PK5’는 최대 18시간 연속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제품 출하가는 PK7는 29만9천 원 PK5는 19만9천 원 PK3는 12만9천 으로 PK3는 오는 7월 출시 예정이다. 

LG전자 모델들이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고'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고'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롯데-중앙대, 로타바이러스 설사 증상 완화 김치 유산균 연구결과 발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중앙연구소(소장 김용수)는 롯데푸드(대표 이영호),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김원용 교수팀과 SCI급 논문인 미국낙농학회지(관련분야 상위 5%)에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연구주제는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설사로부터 보호효과와 염증 반응 조절 효과를 가지는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럼 LRCC5310 유래 세포 외 다당류이다.

이 논문에서는 김치에서 분리한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럼 LRCC5310으로부터 추출한 EPS(세포 외 다당류로 천연 유산균 대사산물)를 로타바이러스에 감염시킨 동물세포와 유아 쥐에게 투여했을 때 설사증과 염증 조절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특히 동물세포에 LRCC5310 유래 EPS를 처리했을 때 바이러스만 투여한 세포에 비해 로타바이러스가 크게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롯데중앙연구소 김치유산균 연구 이미지(사진=롯데푸드)
롯데중앙연구소 김치유산균 연구 이미지(사진=롯데푸드)

페이스북,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 서울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페이스북코리아가 31일 오후1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강남구 신사동 K현대미술관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큘러스의 최신 기능과 도구를 직접 경험하고,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페이스북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는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활동 중인 페이스북 커뮤니티의 활동을 지원하고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과 기능을 활용해 손쉽게 커뮤니티를 이루고 즐거운 경험을 나눌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 및 안전한 페이스북 사용을 위해 페이스북이 기울이고 있는 여러 노력과 함께 최신 보안 도구에 대한 정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행사의 중심이 될 페이스북 부스에서는 페이스북 카메라, 페이스북 스토리, 페이스북 360도 사진 등 자신의 콘텐츠를 개성 있게 표현하는 다채로운 제품을 방문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페이스북 한국어 서비스를 기념해 특별히 제작된 페이스북 카메라 효과를 만나볼 수 있으며, 몰입감 높은 콘텐츠로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는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페이스북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에서 오큘러스 고를 체험하고 있는 방문객(사진=페이스북)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에서 오큘러스 고를 체험하고 있는 방문객(사진=페이스북)

위워크,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센터 '위워크 랩스' 런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워크가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센터 ‘위워크 랩스'를 오는 6월 1일 아시아 최초로 국내 런칭한다.

위워크 랩스는 창업 초기 단계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터 센터다. 위워크 랩스는 전세계 약 25만명의 위워크 커뮤니티 멤버들을 기반으로 한국 초창기 스타트업들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멤버들에게 공간, 글로벌 커뮤니티 및 교육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다.

위워크 랩스는 국내 위워크 지점 중 4개 지점(역삼역점II, 을지로점, 여의도역점 - 6월 1일 오픈, 선릉역점 - 7월 1일 오픈)에 먼저 오픈한다. 위워크 랩스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허브 ‘디캠프’와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국내 최대 핀테크 연합 ‘데일리금융그룹’, 컨슈머 테크 엑셀러레이터 ‘빈티지랩’ 그리고 바이오/헬스케어 엑셀러레이터 ‘뉴플라이트’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초기 단계 스타트업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위워크 랩스에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전문가들이 상주하며 입주사들을 돕는다. 직원 채용에서부터 비즈니스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창업 초기에 필요한 리소스와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효과적인 펀딩 유치 방법, 마케팅,  회계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강좌와 1:1 교육 기회가 마련된다.

위워크,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센터 '위워크 랩스' 런칭
위워크,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센터 '위워크 랩스' 런칭

CJ오쇼핑, 자기주식 18만주 소각 결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오는 7월 1일 CJ E&M과의 합병을 앞둔 CJ오쇼핑이  31일 이사회를 열고 보유 중인 자기주식 18만 6320주 전량을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소각 규모는 전체 상장주식의 약 3%에 해당하는 물량으로, 시가 기준으로는 약 420억 원에 달한다. CJ오쇼핑은 앞서 지난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CJ E&M과의 합병 및 정관변경 안을 확정한 바 있다. 

통상 자기주식 소각은 배당과 함께 대표적인 주주환원 정책으로 꼽힌다. 자기주식 소각을 하게 되면 해당 회사의 전체 주식 수는 감소하게 돼 남은 주식을 보유한 주주들의 주당 가치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이번 소각으로 CJ오쇼핑의 전체 발행 주식수가 3% 감소되면 이론적으로 주가는 3% 가량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CJ오쇼핑은 또한 이날 이사회를 통해 소액주주 및 의결권 자문기관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이사회 규정에 명문화 하기로 했다. 이는 경영활동 투명성을 높이는 주주 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주주총회 시 의결권 자문기관의 안건 별 권고현황과 사유, 안건 별 찬반결과는 물론 반대의견도 심의해 이를 이사회의록에 기록하기로 했다. 

엔씨에프, 롯데百 GF사업부문 통합, 롯데 지에프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쇼핑 자회사인 엔씨에프와 롯데백화점 GF사업부문이 통합하여 롯데지에프알로 새롭게 출발한다.

엔씨에프는 31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 안건으로 롯데지에프알을 상정해 승인했다. ‘LOTTE GFR’은 ‘LOTTE 글로벌 패션 리테일’의 약자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패션과 소매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패션기업을 표방한다는 롯데의 의지가 담겨 있다. 

이번 통합은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고 사업별 고유한 영역에 집중하기 위해 이뤄졌다. 롯데지에프알은 이번 통합을 통해 ‘나이스클랍’, ‘티렌’의 인지도 높은 여성복 브랜드를 직접 운영해 온 엔씨에프의 패션 브랜드 운영 노하우와 유통업계 1위인 롯데백화점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하여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또한, 패션PB개발, 해외 유명 브랜드 도입, 패션전문 기업 M&A 등을 적극 추진하여 2022년까지 매출 1조 달성을 목표로 한다.

SK스토아-SK브로드밴드, 자녀 초청 '패밀리 데이' 행사 개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스토아가 SK브로드밴드와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노동조합과 직원 자녀들이 참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30일, 상암동에 위치한 SK스토아가 본사에 위치한 미디어 센터에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직원의 자녀들을 초청해 아빠∙엄마가 다니는 일터를 체험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족과 즐거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당일 행사는 스튜디오, 부조정실, 분장실, 의상실 등 방송 시설 견학 및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채로운 방송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솜사탕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현장에서 가족사진을 촬영 후 액자에 담아서 전달하는 이벤트도 열렸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 자녀와 가족들이 아빠ㆍ엄마의 일터와 T-커머스 홈쇼핑 방송에 대해 이해하고 보다 친근감을 가지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고 직원이 행복한 근무환경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도시데이터사이언스 연구소, AI-ICT융복합 프로젝트 참가자 공모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도시데이터사이언스 연구소는 빠르게 성장하는 인공지능 기술과 인간의 관계를 다층적으로 살피고자 2018 ICT융복합 프로젝트‘A.I.MAGINE’을 개최한다.

2018 ICT융복합프로젝트‘A.I.MAGINE’은 IT, 시각예술 및 퍼포먼스, 음악 등 융복합적 접근과 다양한 구성원의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을 새롭게 조명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로, 작가 공모, 워크숍 및 멘토링, 전시와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공모로 모집한다. 공모 기간은 6월 6일까지며 인공지능과 관련된 융복합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고 워크숍 참여와 작품 제작, 결과물 발표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3~5팀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팀당 결과물 규모와 협의에 따라 지원금, 교육 및 멘토링, 공간 및 시설을 지원받을 수 있다.

문체부, 문화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이 주관하는 ‘제6회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가 31일부터 8월 20일까지 열린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한 경진대회는 문체부 소속기관 및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도서, 관광, 체육, 여건 조성, 홍보 지원’ 등 8개 문화 분야의 공공데이터(문화데이터)를 민간에서 활용해 새로운 사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지난 5년간 경진대회를 통해 1661건의 사례가 발굴됐다.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것이라면 국민 누구나 공식사이트를 통해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시제품이 구현된 ‘제품 개발’과, ‘아이디어’ 총 2개 분야로 진행되며, 공모 범위는 ‘웹, 앱, 모바일, 웨어러블 디바이스, 디자인, 제품 제작, 3D 프린팅, 시나리오, 영상’ 등 다양하다. 또한, 문화데이터와 교육, 교통, 과학 등 타 정보를 연계한 융·복합 서비스도 공모할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 3종 업데이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가 31일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신규 영웅인 ‘흑각용주(사수 고정 강림 영웅)’, ‘흑염용주(사수 고정 초월 영웅)’, ‘흑영(도사 초월 영웅)’을 추가했다. 흑각용주는 모든 적군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화룡파’ 분노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흑염용주와 흑영은 ‘무극’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흑염용주는 무극 스킬을 발휘해 공격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흑영은 무극 스킬을 사용해 사수와 무사로부터 받는 공격 데미지를 낮출 수 있다.

이용자는 다음달 14일까지 ‘초월 각성 도전’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초월 각성 강화에 성공하면 단계 별 보상(은각의 정수, 초월의 정수)을 받을 수 있다.

넥슨, ‘오버히트 페스티벌’ 무료 사전예매 시작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31일 자사 인기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에서 여름 대규모 캠페인 ‘오버히트 페스티벌’의 무료 사전예매 사이트를 오픈하고, 김하온 콜라보 음원 풀버전을 단독 공개했다.

여름 대규모 캠페인 ‘오버히트 페스티벌’은 7월까지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를 비롯해 게임을 넘어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콜라보 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 콘셉트로 진행된다.

넥슨은 다음달 14일까지 사전 예매 사이트를 통해 ‘얼리버드 티켓’을 무료로 제공한다. 티켓을 보유한 유저에게는 ‘전설급 영웅’ 2종을 포함한 ‘최강덱 6성 풀세트’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래퍼 김하온이 참여하는 ‘NBA 버저비트’ 콘서트 티켓을 선물한다.

넷마블, 모바일 턴제 RPG ‘나이츠크로니클’14일 글로벌 출시 확정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턴제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을 오는 6월 14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애니메이션 감성의 정통 턴제 RPG 게임으로 주인공인 테오를 중심으로 가니에르 행성의 멸망을 막기 위해 비밀에 싸인 과거를 추적해 나가는 영웅들의 모험을 담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7일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등록 시작 약 2주 만에 사전 등록 참가자 50만 명을 돌파했다. 출시 직전까지 진행되는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백색기사단 소속인 SSR등급 6성 레베카, 200수정, 100만 골드 등 풍성한 보상을 100% 지급한다.

컴투스 ‘체인 스트라이크’, 11개 국어로 글로벌 서비스 확대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신개념 턴제 전략 RPG(역할수행게임)체인 스트라이크가 서비스 언어를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체인 스트라이크는 러시아어 서비스를 새로 도입하며, 기존 한국어, 영문, 중문, 독일어 등을 포함해 11개국 언어로 글로벌 서비스 영역을 더욱 확장했다.

컴투스는 이번 체인 스트라이크의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27일까지 ‘밀리아의 블링블링 미션 콘서트’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들을 해결하면 매일 신비 소환서, 진화석, 스킬북 등 풍성한 아이템들을 일차에 따라 제공한다.

베리타스, 오피스 365를 위한 거버넌스 솔루션 발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멀티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기업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대표 조원영)가 새로운 데이터 보호 및 거버넌스 오퍼링을 함께 지원하는 오피스 365를 위한 데이터 보호 및 거버넌스 솔루션을 31일 발표했다.

베리타스의 오피스 365를 위한 데이터 보호 및 거버넌스 솔루션은 사용이 간편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으로 빠르게 활성화돼 언제 어디서든 오피스 365 데이터를 분석 및 검색, 복구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리타스 SaaS 백업 ▲베리타스 엔터프라이즈 볼트닷클라우드 ▲베리타스 인포메이션 맵 등 오피스 365 데이터 관리에 필수적인 도구로 구성됐다.

마이크 팔머 베리타스 수석부사장 겸 최고제품책임자는 “점점 더 많은 기업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플랫폼을 IT 전략의 핵심 요소로 도입하고 있다”며 “베리타스는 새롭게 출시한 SaaS 기반 솔루션으로 오피스 365 환경 전반에서 새로운 차원의 데이터 관리를 구현함으로써 기업이 비즈니스 데이터에 대한 컴플라이언스와 보호를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트게임즈,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펫게임 ‘밀리언 키티’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인 이스트게임즈(대표 이형백)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암호화 펫 게임인 ‘밀리언 키티’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밀리언 키티는 색깔, 무늬, 품종 등 다양한 유전자 조합으로 태어난 세상에 하나뿐인 고양이를 돌보는 모바일 게임이다. 적용된 블록체인 기술의 특성상 각 고양이들이 중복, 위조, 변조 혹은 복제될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스트게임즈 측은 “블록체인 기술을 모바일 게임에 빠르게 도입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게임 및 시스템 개발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닉스, ‘이더리움클래식 협동조합’과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중 합작 가상화폐 거래소 지닉스(대표 최경준)는 ‘이더리움클래식 협동조합(ECC)’과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ECC는 디지털 화폐 투자 기구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가 조성한 이더리움클래식투자신탁(ETC Trust) 자금으로 운영되는 기관으로서 이더리움클래식 생태계 자본 조성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과 중국, 일본의 이더리움클래식 아시아 커뮤니티와 지닉스 간의 협력관계 구축을 시작으로, 앞으로 이더리움클래식 및 이더리움클래식 기반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s)을 활용해 글로벌 가상화폐 금융 시장을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지니스 측은 전해다.

최경준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안전하고 편의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국내 암호화폐 금융 산업을 선도하는 거래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