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VOD, 6월 VOD 13편 무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홈초이스의 VOD 사업 브랜드 케이블TV VOD가 13편의 VOD를 ‘6월 프리미엄 무료관’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프리미엄 무료관은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 750만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된다.

6월 프리미엄 무료관에서는 연기파 배우 백윤식, 성동일 주연의 '반드시 잡는다'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지난달 열린 제19회 뉴포트비치 영화제에 상영된 영화 '하루'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6월 프리미엄 무료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니모를 찾아서> 등 명작으로 꼽히는 픽사의 애니메이션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아카데미시상식에 출품 및 아시아태평양 영화제 작품상을 수상한 홍콩 영화 '탈명금: 사라진 천만 달러의 행방' 을 비롯해 갓파쿠와 여름방학을, 썸머워즈, 바다탐험대 옥토넛 스페셜 등 여름과 관련된 다양한 영화 등 여러 편을 디지털케이블TV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빗썸 임직원, 소아암 아동 위한 히크만 주머니 기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빗썸은 임직원들이 직접 바느질해서 만든 소아암 아동을 위한 히크만 주머니 70여개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소아암 아동들에게 1인당 5개씩 지급될 예정이다.

소아암 아동은 치료 과정에서 약물 주입 및 채혈을 위해 가슴에 고무관인 ‘히크만 카테터’를 삽입한다. 여기에 필요한 것이 히크만 주머니이다. 히크만 주머니는 오염되기 쉬워 자주 교체해 주어야 하지만, 수익성이 낮다는 이유로 판매하는 곳이 없다 보니 환자 가족들이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빗썸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빗썸은 암호화폐를 모금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후원하고, 사용하지 않는 생활용품을 굿윌스토어에 기증하는 등 임직원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에어러블, ‘유모차용 스마트 공기청정기’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에어러블은 ‘유모차용 스마트 공기청정기’의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이 300%를 넘었다고 밝혔다. ‘유모차용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이 미숙하고 미세먼지에 특히 취약한 영유아를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유모차용 공기청정기는 H13급 헤파필터를 이용한 물리적 공기정화 방식을 통해 99.95%의 정화율을 가지고 있으며, 미세먼지 및 온습도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영유아 보호자의 수고를 덜도록 미세먼지를 자동으로 측정하고, 측정된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정화 풍량을 조절해주는 오토케어 기능을 갖췄다. 특히 자석의 원리를 이용하여 유모차의 캐노피와 방풍 커버에 단 1초면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모든 유모차에 호환이 되도록 개발되었다.

에어러블 신홍제 대표는 “국내 및 중국의 미세먼지 문제로 인해 성인용 호흡기 헬스케어 제품은 다양하게 출시되어 왔으나, 미세먼지에 취약한 영유아를 위한 제품은 흔하지 않아 제품 개발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어른들과 우리 아이들 모두가 안전하게 숨 쉴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모차용 스마트 공기청정기'가 설치된 유모차 (사진=에어러블)
'유모차용 스마트 공기청정기'가 설치된 유모차 (사진=에어러블)

요기요 ‘알뜰쇼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진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알지피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가장 합리적인 배달앱 요기요의 상생 프로그램 ‘알뜰쇼핑’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진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알뜰쇼핑은 요기요가 할인 비용을 전적으로 부담해 배달 서비스에 필요한 소모품을 소매가보다 최대 약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요기요 상생 프로그램이다. 2015년 7월부터 운영 중이며 현재 180여종 이상의 물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이에 선호도, 지속 구매 의향, 추천 의향 모두 지속적으로 5점 만점에 4.0 이상을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알지피코리아는 더 많은 음식점 사장님이 운영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게 됐다. 그 동안은 요기요를 사용하는 음식점 사장님들만 알뜰쇼핑 물품을 구매할 수 있었으나, 이번 입점을 통해 누구나 구매할 수 있게 됐다.

NHN페이코, ‘페이코 매거진’오픈…생활밀착형 서비스 제공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페이코 매거진’ 서비스를 오픈하고, 페이코 앱에 생활밀착형 컨텐츠를 탑재했다고 30일 밝혔다.

‘페이코 매거진’은 의식주에 기반한 라이프 컨텐츠를 큐레이팅해 제공하는 프리미엄 컨텐츠 서비스로 ▲분야별 전문 큐레이터가 엄선한 ‘추천’ 코너 ▲고화질 사진 중심의 컨텐츠 ‘사진갤러리’▲여행 ▲음식 ▲헬스 등 주제별 전문 코너로 구성됐다. 특히 추천 코너에서는 오늘의 추천 컨텐츠 ‘TODAY’와 큐레이터의 추천평을 담은 ‘PICK’ 등을 통해 유용한 시즌성 생활 컨텐츠를 그날 그날 업데이트한다.

NHN페이코는 향후 ‘페이코 매거진’을 페이코 결제 이용자의 개인 취향을 분석해 컨텐츠를 선별해주는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네이버는 클로바 앱과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웨이브, 프렌즈, 프렌즈 미니)에서 접할 수 있는 서비스, 기능, 콘텐츠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는 공모전인 ‘Clova Idea Challeng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에서 항상 함께하는 클로바’를 주제로 ▲클로바와 더욱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는 음성 기반의 UX ▲학교나 가정 등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 ▲클로바 통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나 콘텐츠 등에 대해 다양하고 재치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국내외 대학(원)생이나 2017년 2월 이후 졸업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2일부터 7월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선 접수가 진행된다. 예선 결과는 창의성, 실효성 등 다양한 기준을 근거로 한 심사를 거쳐 7월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NCM 어린이자문단 6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어린이 대표, ‘NCM 어린이자문단’이 6기 모집을 시작한다. 모집 기간은 6월 1일부터 8일까지다.

NCM 어린이자문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2013년부터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제주 지역 어린이들이 박물관을 대표하는 문화자원봉사자로서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통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린이자문단에 선발된 어린이는 박물관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하며 컴퓨터의 개념과 원리, 도슨트의 역할, 사회공헌의 의미 등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이후 제주지역 경로당과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소장품을 소개하는 ‘찾아가는 박물관’, 박물관의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오디오 가이드 제작’, 관람객들에게 직접 전시해설을 해볼 수 있는 ‘박물관 도슨트’ 등 여러 문화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전시, 교육 및 이벤트에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함께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자문단 활동을 직접 기록하고 후기를 작성하기도 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어린이 대표, ‘NCM 어린이자문단’이 6기 모집을 시작한다.(사진=넥슨 제공)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어린이 대표, ‘NCM 어린이자문단’이 6기 모집을 시작한다.(사진=넥슨 제공)

넷마블, ‘테라M’ 신규 캐릭터 ‘카야 엘린’ 추가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대작 MMORPG ‘테라M’에 강력한 공격형 영웅 캐릭터를 추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는 과거 제국에 의해 동료들을 잃고 복수를 다짐하며 독립군에 합류한 근접 딜러 인술사 '카야 엘린'이다. 해당 캐릭터는 강력하고 화려한 공격과 빠른 이동 기술 등을 통해 단일 대상의 적을 단번에 제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이번 인술사 ‘카야 엘린’ 추가를 기념해 PvP 레벨을 빨리 올릴 수 있도록 하는 ‘PvP 경험치 2배 증가 이벤트’와 간단한 일일 미션 달성으로 최상급 장비를 획득 할 수 있는 '교환 이벤트', 7일동안 접속만 해도 전설급 장비 강화 재료와 레드젬(게임재화)를 얻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소울, 신규 직업 ‘투사’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 블레이드&소울(블소)이 ‘투사’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사’는 블소의 11번째 직업으로 오는 6월 14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투사를 맞이하는 우리들의 자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일일 도전’과 ‘주간 도전’을 완료해 이벤트 아이템(투사의 마음가짐)을 받을 수 있다. ‘투사의 마음가짐’에는 ‘광기에 물든 투사의 마음’과 ‘신념이 깃든 투사의 마음’이 담겨있다.

이용자는 ‘광기에 물든 투사의 마음’에서 아이템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고급 진화석, 촉마 깃털 등)을 얻을 수 있다. ‘신념이 깃든 투사의 마음’에서는 캐릭터의 경험치를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이글거리는 홍문신공 성장부적,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부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LG전자, 올레드 TV 대중화 ‘박차’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6월 말까지 진행하는 ‘LG TV 승리기원 대축제’ 이벤트를 맞아 올레드 TV 2종을 선보였다. 합리적 가격의 올레드 TV를 출시해 대중화를 앞당긴다는 취지다.

출하가는 55인치 제품(모델명: 55B8C/55B8F)이 239만원, 65인치 제품(모델명: 65B8C/65B8F)이 459만원이다. 올해 출시한 가장 저렴한 제품과 비교해도 각각 61만원씩 낮다.

초대형 LCD TV도 대폭 할인한다. 출하가가 1천400만원 인 86인치 TV(모델명: 86UK7400KNA)를 990만원에 판매한다. 75인치 TV 3종(모델명: 75SK8900KNA, 75UK7400KNA, 75UK6200KNB)도 기존보다 각각 60만원, 130만원, 51만원씩 할인해 690만원, 399만원, 379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LG전자는 6월 말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2018년형 77인치/65인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홈 뷰티 기기 ‘LG 프라엘’ 4종 풀세트와 캐시백 100만원을 증정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 손대기 담당은 “합리적인 가격의 올레드 TV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차원이 다른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모델들이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LG 베스트샵 매장에서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LG 베스트샵 매장에서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사진=LG전자)

이마트24, ‘바리스타가 있는 편의점’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이마트24가 30일 이태원 해방촌에 ‘바리스타가 있는 편의점'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바리스타와 프리미엄 커피로 편의점시장 내 차별화와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다.

판매가격은 아메리카노가 1천500원, 카페라떼는 2천500원으로 브랜드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가격대비 약 10~3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24는 오픈을 기념하여 30일 부터 6월 15일 까지 쿠폰을 지참해 내점하는 고객에게 1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폰은 이마트24 홈페이지 및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향후 프리미엄급 원두 커피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있는 상권의 직영점을 대상으로 ‘바리스타가 있는 편의점’을 운영한 후, 가맹점으로도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 창업을 비롯 청년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고용창출에도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글로스퍼,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가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와 블록체인 공동 연구와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글로스퍼와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는 기술 공동연구 수행 외에도 여러 가지 블록체인 관련 업무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블록체인 교육과 훈련, 인턴 프로그램 운영과 블록체인 창업 센터 지원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략 수립, 법‧제도 검토 및 컨설팅 제공 등 블록체인 발전에 이바지 할 예정이다.

김병철 글로스퍼 부사장은 “이번 협약은 회사와 연구소가 협력해 블록체인 산업전반을 확대‧발전시키고자 하는 첫 걸음”이라며 “국내 블록체인 1세대 기업으로서 여러 비지니스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