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누적판매 20만대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의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가 올해 4월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6년 7월 유료방송 업계 최초로 OTT박스를 선보인 딜라이브는 첫해 1만 3천대를 시작으로 작년 12월 15만대, 올해 4월 20만대를 넘어섰으며, 작년 말 기준 16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딜라이브는 2016년 5월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와 국내 최초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OTT박스를 통해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최신영화를 TV로 즐길 수 있다.

딜라이브는 하반기에 UHD급 OTT박스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와 함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와 OTT박스의 연동 등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의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가 올해 4월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 (사진=딜라이브)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의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가 올해 4월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 (사진=딜라이브)

SK스토아, 사회적 가치창출 위해 강원도·사회적기업진흥원과 상생파트너쉽 체결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SK스토아는 지난 28일 지자체인 강원도와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또 오는 30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행복나래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우선 지난 28에 진행된 SK스토아ㆍ강원도ㆍ행복나래는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도 사회적 경제기업 상품 홍보 강화 ▲유통채널 연계를 통한 상호 협력지원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30일에 진행될 예정인 SK스토아ㆍ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ㆍ행복나래는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홈쇼핑 채널 진출을 위한 단계별 성장 지원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방송 제작 및 송출 ▲TV(채널), 모바일 등의 채널을 활용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확대 등을 상호 지원한다.

삼성전자, IoT 기능 탑재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IoT 기능을 탑재한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을 출시하며 사용자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각 화구의 켜짐 여부와 화력의 세기를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싱스 앱 내의 '키친 타이머' 기능을 활용해 화구별로 조리 시간을 설정하고 설정 시간 경과 후에는 알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는 삼성측 설명이다.

또한, 이번 신제품에 넓게 구성된 '플렉스존 플러스'가 적용. 한번에 여러 가지 요리를 동시에 준비할 수 있고 삼성만의 특화된 기능인 '가상불꽃'도 적용했다.

삼성전자 전기레인지 인덕션은 '빌트인(NZ63N7777GK)'과 '프리스탠딩(NZ63N7777FZ)'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89만원 ~ 199만원이다.

삼성전자, IoT 기능 탑재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 출시(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IoT 기능 탑재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 출시(사진=삼성전자)

BBQ, 본사와 패밀리(가맹점) 간 상생의 장‘동행위원회’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제너시스 BBQ그룹(회장 윤홍근)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지난 28일 치킨대학에서 윤홍근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35개 매장의 패밀리(가맹점, 이하 패밀리)가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동행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동행위원회를 통해 트위지의 활발한 도입, 점포환경 개선 등을 논의 하고, UN WFP(유엔세계식량계획)?와의 협약을 통한 '기아퇴치 및 제로헝거 캠페인' 참여 아프리카 대륙을 전문으로 돕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인 '아이러브아프리카' 후원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치킨대학에서 개최하는 ‘올리브 치킨캠프' 등 CSR 활동 사항을 보고 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BBQ는 UN WFP, 아이러브아프리카 등의 단체와의 후원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고객이 치킨을 주문하면 각각의 단체에 패밀리(고객)에서 마리당 10원씩 적립되고, 본사 매칭 펀드를 통해 본사에서 추가 10원씩 적립되어 UN WFP에 20원, 아이러브아프리카에 20원이 기부된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지난 28일 치킨대학에서 '2018년 동행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사진=제너시스BBQ)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지난 28일 치킨대학에서 '2018년 동행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사진=제너시스BBQ)

삼성전자, 선택적 근로시간제와 재량근로제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주 단위 ‘자율출퇴근제'를 월 단위로 확대한 ‘선택적 근로시간제’와 직원에게 근무에 대한 재량을 부여하는 ‘재량근로제’도입을 골자로 하는 ‘유연근무제’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근로시간의 자율성을 확대해 임직원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게 하고, 일할 때 일하고 쉴 때 쉬는 효율적인 근무문화 조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취지다.

새로운 근로시간 제도는 개발과 사무직이 대상이며, 7월 1일부터 적용된다. 제조 부문은 에어컨 성수기 등에 대비하기 위해 3개월 ‘탄력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한다.

벤처스퀘어,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인 허브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벤처스퀘어(대표 명승은)가 주최하고 서울창업허브와 앳스퀘어가 주관하는 GSC(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인 허브(이하 GSC 인 허브)가 오는 6월 14일 서울 공덕동에 위치한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다.

GSC는 벤처스퀘어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봄가을 2회씩 개최해 온 민간 스타트업 컨퍼런스. 이번 10회째 행사는 서울창업허브와 손잡고 GSC 인 허브라는 명칭으로 진행된다.

GSC 인 허브가 내건 주제는 ‘블록체인과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블록체인 혁신 사례를 주제별로 나눠서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 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이 미래 블록체인 시장에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로 삼으려는 것이다.

‘블록체인과 스타트업’란 주제로 개최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인 허브(사진=벤처스퀘어)
‘블록체인과 스타트업’란 주제로 개최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인 허브(사진=벤처스퀘어)

매일유업, '슬기로운 아빠생활'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아빠들의 육아 참여와 활성화를 위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신육아 포털 매일아이닷컴에서 ‘슬기로운 아빠생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월 임산부의 날을 맞아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던 ‘아빠의 탄생’ 캠페인의 두 번째  시리즈로 아빠들의 공동육아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독려하고자 마련된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예비부모 또는 초보부모가 본인의 SNS(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아빠육아 및 가사일을 인증하는 사진 또는 영상과 #아빠의탄생 #매일아이 해시태그를 올리고 함께 참여하고 싶은 친구를 지목하면 응모 가능하다. 

이번  릴레이 이벤트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유모차, 키즈쇼파 등 다양한 육아 용품 및 아빠들을 위한 특별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참여자 10명 당, ‘앱솔루트 명작’ 액상분유 1박스를 청소년 미혼모 자립 지원기관인 '자오나 학교’와 탈북여성지원센터 ‘꿈터새터민지원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슬기로운 아빠생활' 캠페인 진행(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슬기로운 아빠생활' 캠페인 진행(사진=매일유업)

11번가, ‘집 꾸미기 기획전’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11번가가 최근 집꾸미기 열풍을 반영, MD들의 추천상품을 모은 공간테마 기획전 ‘내가 사는 그 집 2탄’을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SNS와 블로그 등을 통해 멋스럽게 꾸민 방과 집 등 자신만의 공간을 알리길 선호하는 2, 30대 1, 2인 가구를 겨냥해 디자인에 신경 쓴 가전, 식기,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을 모았다.

자신의 공간을 직접 꾸미려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11번가는 지난 27일까지 ‘내가 사는 그 집 1탄’ 기획전을 열어 거실, 원룸, 욕실 아이템을 판매했다. 이중 대리석 테이블, 블루투스 스피커, 3개 칫솔모가 있는 전동 칫솔 등 유니크한 감성과 기능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11번가는 홈퍼니싱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해 앞으로 ‘내가 사는 그 집 3탄’ 등의 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지, 예능‧드라마 서비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카카오페이지가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다시보기 서비스를 개시했다.

방영 중인 인기 프로그램의 경우, 방송 후 1시간 내에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영화 서비스 론칭 시 선보였던 P&P(Pause&Play) 방식을 일부 인기 드라마, 예능 다시보기 서비스에 한해 적용해 구간 단위로 이용 가능하다. 6월 중 PC뷰 기능을 론칭해 카카오페이지 앱을 통해 구매한 작품의 경우 웹에서도 감상이 가능하게 해 이용자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는 현재 방영 중인 작품 뿐만 아니라 인기 종영 드라마와 예능 등 프로그램 종류와 편수를 지속해서 늘려나갈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지가 예능, 드라마 서비스를 오픈하며 이용자는 웹소설과 웹툰, 영상까지 원하는 형태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게임빌, 자체 개발 기대작 ‘엘룬’ CBT 성료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자체 개발 신작 ‘엘룬(Elune)’의 국내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자체 개발한 신작인 만큼 국내 테스트임에도 많은 유저들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2주 동안의 국내 테스트를 통해 본격적인 게임성 점검이 이루어졌으며, 많은 유저들이 호응했다. 설문 조사를 통해 80% 넘는 유저들이 정식 출시 후 게임을 플레이 할 것이라고 답했다.

‘엘룬’은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전략 RPG다. 자유도 높은 세계관을 기반으로 다양한 차원이 공존하는 새로운 방식의 오픈 월드형 PvE 모드를 비롯해 리플레이 모드를 통해 다양한 전략 개발이 가능한 PvP 콘텐츠도 인기 요소다. 게임빌은 이번 테스트 피드백을 토대로 게임성을 강화해 하반기 중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격한다는 계획이다.

프로야구 H2, 신규 클래식 카드 등 콘텐츠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29일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로운 클래식 카드로 불펜 투수 10명(정대현, 조웅천, 정재훈 등)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다양한 선수팩에서 얻을 수 있는 ‘스피릿 카드’를 사용해 클래식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클래식 등급의 불펜 투수가 경기에 출전하면 마무리 투수가 강화 효과를 받는다.

또한 프로야구 H2는 ‘돌직구의 지금 만나러 갑니다 시즌2’ 이벤트를 예고했다. 커뮤니티 관리자인 ‘돌직구’가 야구장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다. 이용자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돌직구’가 방문하길 희망하는 야구장에 투표할 수 있다.

넥슨, 인기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 일본 정식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자사 인기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를 일본 시장에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으로 정식 출시했다.

앞서 진행된 사전예약 이벤트에 50만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28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1위를 단숨에 기록하는 등 현지에서 출시 전부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넥슨은 일본 지역 공략을 위해 별도 개발 조직과 운영 인력 등을 구성하고, 게임 내 시나리오 및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저 성향에 맞게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 거래소 고팍스, 세계 최초 모스랜드(MOC) 상장‧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고팍스는 모스랜드(MOC)를 6월 1일 세계 최초 상장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스랜드는 현실의 부동산을 소재로 하는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서비스다. 사용자는 게임상에서 주변에 위치한 실제 건물을 볼 수 있고,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를 사용해 게임 내 부동산을 사고 팔 수 있다. 또 실제 존재하는 건물들을 게임 안에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고팍스 관계자는 “모스랜드는 모스코인, 모스체인 및 제 3의 탈중앙화 앱들을 통해 현실의 자산, 재화, 서비스를 가상화해 거래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AR 기반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휴먼스케이프 ‘흄(HUM)토큰’, 코인레일에서 1차 프리세일 31일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커뮤니티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는 오는 31일부터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레일(대표 남경식)에서 흄(HUM)토큰 1차 프리세일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휴먼스케이프는 블록체인 기반 환자 네트워크로 난치‧희귀질환 환자들이 직접 기록하는 환자 건강 데이터를 수집 후 활용 가능한 데이터로 가공한다. 환자의 건강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제약사, 연구기관, 개인 연구자들이 환자들에게 직접 적절한 보상을 지급한 후, 데이터를 활용해 치료법을 찾지 못한 전 세계 3억 5천만 명의 환자들에게 신약 임상 참여와 같은 치료 기회를 높인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펜타시큐리티, 가상화폐 지갑 ‘펠렛’ 출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사물인터넷(IoT)‧클라우드‧블록체인 보안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 지난 28일 모바일 가상화폐 지갑 ‘펠렛(Pallet)’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펠렛 안드로이드 버전은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도록 단순하고 간결한 기능 구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타입 가상화폐 지갑이다. 회원 가입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편하게 자기 지갑을 생성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가상화폐를 관리할 수 있다. 다중 지갑 기능 및 마이이더월렛(MyEtherWallet) 등 외부 지갑 불러오기가 가능해 기존에 다른 지갑을 사용하던 사용자도 여러 지갑을 한데 모아 간편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펠렛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펜타시큐리티 자회사 ‘AMO Labs’의 아모(AMO) 가상화폐를 지원하며, 향후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된 플랫폼의 코인과 토큰들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iOS 버전도 출시를 앞뒀다.

심상규 펜타시큐리티 IoT융합보안연구소장은 “펠렛은 암호화폐 거래소 보안 토탈 솔루션 크립토익스체인지(CryptoXchange)와 연동해 암호화폐 환경 전체에 걸쳐 완전한 보안을 이룬다”고 말했다.

줌닷컴, 가상화폐 정보 모두 담은 ‘코인ZUM’ 서비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이 자사의 검색 포털 줌닷컴에서 가상화폐와 관련한 종합 정보를 간편히 확인할 수 있는 ‘코인ZUM’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인ZUM은 줌닷컴 사용자가 가상화폐와 관련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각종 가상화폐 정보를 서비스 페이지에서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서비스 페이지는 ▲시세 정보 ▲뉴스 ▲실시간 반응 ▲추천 채널 등 4가지 정보로 구성됐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코인ZUM에서는 기존 투자자는 물론 초보 투자자까지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만을 엄선해 제공하기 때문에 가상화폐 투자에 많은 참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틸론 엘클라우드, NIPA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통과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가상화 전문 기업 틸론이 자사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엘클라우드(elcloud)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진행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기준을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엘클라우드는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서비스 지원 ▲고객 대응 등 총 일곱 가지 기준에 걸쳐 관리 체계 점검‧품질 성능 시험을 받았다. 틸론 엘클라우드는 모든 부문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했다. 클라우드서비스 다스(DaaS) 분야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틸론 관계자는 “이번 검증을 통해 자사 서비스의 품질 검증은 물론 신뢰성까지 확보했다”며 “퍼블릭 클라우드의 국내 활성화는 물론 일본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