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분석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서버 제품인 SQL 서버의 전문가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인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 www.microsoft.com/korea)는 오는 6월 2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SQL 서버의 최신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SQL Unplugged: 300’ (www.sqlunplugged.com)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BA),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에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 개발(Application & DB Dev) 등 총 4개 트랙으로 진행된다.

MS의 기술 전문가들을 비롯, SQL PASS 커뮤니티 한국지부의 정원혁 대표, SK C&C, 씨퀄로, 에이디컨설팅, 이랜드시스템스, WEBZEN, 위세아이텍, 질레시아, 롯데정보통신 등에 소속되어 있는 SQL 서버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자로 참여해 강연 및 토론을 펼친다.

특히 기업체 현업 팀장들이 참여하는 패널 토론에서는 SQL 서버 업계 채용시장의 문제점과 함께 각 기업들의 인재상 등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미션 크리티컬(mission-critical)한 영역에서 적용되고 있는 SQL 서버 운영사례와 개발 등과 관련된 노하우도 공유하는 세션도 준비돼 있다. 여성 참가자들만을 위한 별도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된다.

한국MS 비즈니스 마케팅 사업본부 송규철 상무는 “앞으로도 매년 한 차례씩 SQL 서버 전문가들이 모두 한꺼번에 모이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SQL Unplugged: 300 행사에서 SQL 서버의 다양한 기능과 운영 노하우가 많이 공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등록은 한국MS SQL Unplugged 웹사이트(www.sqlunplugged.com)에서 하면 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전일 행사로 구성되며, 점심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