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코리아(지사장 김도건)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이하 APM) 솔루션을 10일 발표했다.

최근 웹 기반의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이 증가하고 분산 애플리케이션 환경이 더욱 복잡해지면서 서비스 레벨의 저하, WAN 전송의 지연, 커뮤니케이션 성능 저하 문제 등의 원인을 분석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다. 또한 표준 네트워크 및 시스템 관리 툴이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어 문제가 더욱 악화되는 추세다.

이에 라드웨어는 서비스 레벨 협약(SLA)을 효과적으로 보장하고 성능 문제를 해결해주는 통합 APM 솔루션을 새로이 선보였다. 라드웨어의 통합 APM 솔루션은 설치,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연관된 자본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해 준다. 즉, 소프트웨어 에이전트 또는 탐지장비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IT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자가 성능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소비하는 시간을 줄여줌으로써 전반적인 비용 절감을 이룰 수 있다.

특히 기존 모니터링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감시와 병목 지점의 확인을 위해 별도의 탐지장비 또는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를 필요로 하는 반면, 라드웨어의 새로운 APM 솔루션은 모니터링, 진단 환경의 구축이 매우 용이하며 기존의 라드웨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제품 기반을 활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차별화된다.

라드웨어코리아 김도건 사장은 “이번에 출시된 라드웨어 APM 솔루션은 실제 사용자 트래픽과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의 엔드 투 엔드 성능을 사전예방적으로 감시 및 측정함으로써 정밀한 분석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네트워크, 서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등을 포함하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전달 경로 상에서 성능 병목 지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