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www.youtube.com)는 영국 왕위 계승 서열 2위인 윌리엄 왕자와 약혼녀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을 영국 왕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21일 밝혔다.

유투브, 윌리엄 왕자ㆍ 케이트 미들턴 결혼식 동영상 방명록
영국 웨스트민스터사원에서 열리는 이번 결혼식은 이달 29일 오후 6시(한국시간)부터 영국왕실 공식유튜브채널(www.youtube.com/theroyalchannel)을 통해 연인들의 로망인 발코니 키스까지 전 과정이 생생하게 전달 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영국 왕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별도의 동영상 방명록 코너가 개설돼 전세계 사용자 누구나 동영상을 업로드해 축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결혼식 당일 진행 예정인 거리 행진의 동선을 담은 지도와 결혼식 준비 과정이 담긴 영상도 볼 수 있다.

이번 윌리엄 왕자와 약혼녀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은 세기의 결혼식으로 불리는 만큼 전세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결혼식 현장을 담은 음반도 발매될 예정이며, 예비부부의 얼굴을 형상화한 우표, 주화, 그릇, 뜨개질 인형 등 이들의 결혼을 기념하기 위한 아이템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결혼식을 생중계 하고, ‘로열 웨딩’(Royal App)을 테마로한 영국 왕실 공인 첫 앱을 개발해 영국 왕실 또한 스마트 열풍에 동참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 겸 아시아 매니징디렉터는 “윌리엄 왕자의 결혼식은 영국의 초대형 이벤트로 21세기 최고의 결혼으로 꼽히고 있어 이번 생중계를 통해 현지의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세계 글로벌 축제의 현장을 국내 사용자들이 안방에서 볼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