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RIA) 컴포넌트 전문 개발업체 리아모어소프트(대표 심재홍 www.riamore.net)는 지도상에서 각종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맵용 컴포넌트인 알메이트-맵차트 2.0 버전을 발표했다.

알메이트-맵차트는 실측지도가 아닌 추상화된 맵을 통해서 각종 데이터를 차트형태와 같이 볼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컴포넌트로, 맵상에 각종 지점표시, 패널표시, 각종 이미지표시 등의 핵심기능과 함께 데이터와의 연동을 통한 맵의 컬러변경(범례제공), 서브맵으로 이동, 각종 마우스 이벤트나 툴팁 등을 통해 다양한 시각적 인터페이스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맵차트에는 대한민국 지도 및 각 도별지도, 세계전도 등이 포함돼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맵을 만들어 이를 컴포넌트에 적용할 수도 있다.

이 컴포넌트는 플래시 위에서 동작하며 플래시외 별도의 액티브엑스를 사용하지 않는다. 기존 1.0 버전이 전문 개발자만 사용할 수 있었던 반면 이번 2.0 버전에서는 XML만으로 데이터와 맵을 조작할 수 있도록 해 일반 개발자들이면 누구나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개발됐다.

이번 2.0 제품은 다양한 예제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데모를 직접 볼 수 있으며 평가판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