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가 오는 1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오키드룸에서 ’컴플라이언스 자동화를 위한 전사적 IT관리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IDC가 컴플라이언스와 관련한 전세계IT시장이 2005년부터 2010년까지 연평균 18.4%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회계개혁법, 증권거래법,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 등 K-SOX로 불리는 관련 규제가 시행되고, 바젤 II 등 리스크 관리 규제에 대한 인식이 금융권을 중심으로 확대되면서 컴플라이언스 관련 솔루션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CA는 이번 행사에서 미국과 일본의 컴플라이언스 관련 대응 전략 및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CA 본사 및 일본에서 방한하는 업계 인사들의 기조연설을 통해 세계 컴플라이언스 동향 및 미국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관련 전략를 발표한다. 더불어, 2008년 발효될 J-SOX(일본 회계 규제)에 대한 일본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용대 한국CA 사장은 "컴플라이언스가 IT 관리 분야의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해외 기업들의 컴플라이언스 선진 사례를 공유하고, 국내에서도 점차 강화되고 있는 각종 규제 관리에 대한 성공적인 도입 방안에 대해 구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