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GS리테일(대표 허승조 www.gsretail.com)의 전국 GS25 편의점 IT 장비에 대한 24시간 운영 지원 서비스를 3년 연장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IBM은 1998년부터 전국 5000여개 GS25편의점에 설치된 POS를 포함한 10여종의 IT장비들에 대해 장애 대응을 위한 헬프데스크 운영 및 현장 지원 서비스 등 안정적이고 단일화된 매장IT 관리를 위한 OCS(One Call Service)를 제공해 왔다.

한국IBM은 OCS 운영 전문 상담요원들이 24시간 상주하는 통합 콜센터를 구성하고 지역별로 편의점 IT 장비에 특화된 현장 지원 요원을 배치해 전국 GS25매장 IT장비의 장애 사전 예방 및 신속한 대응 체제를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GS리테일과 IT운영현황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점을 협의하고 매장 증가에 따른 대응 전략 수립을 지원했다.

이번 연장 계약을 통해 한국IBM은 기존 서비스와 더불어 현장 지원 요원의 업무 처리 및 결과 집계를 위한 모바일 솔루션과 대쉬 보드를 추가 도입하고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 기반의 선진 운영 관리 시스템으로 개선한다.

GS리테일은 전국 GS25 점포의 IT 관리 현황과 결과를 실시간으로 집계 관리함으로써 보다 스마트한 업무 처리는 물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