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 www.neowizinternet.com)은 MBC 및 자회사 iMBC와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의 스폰서쉽 및 음원 유통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네오위즈인터넷은 ‘위대한 탄생’ 참가자 중 상위 8명이 가려지는 방송 분부터 발매되는 모든 음원을 독점 관리, 매주 방송이 끝난 후 회차별로 나온 음악을 앨범으로 발매하며, 음원을 통한 스트리밍/다운로드/통화연결음/벨소리 등을 유통할 예정이다.

스폰서쉽을 통해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와 ‘위대한 탄생’ 상호 윈-윈 전략도 펼친다.

‘위대한 탄생’ 방송 도중에 ‘벅스’ 로고가 노출되는 자막광고를 비롯해 벅스 홈페이지에서 방송 하이라이트 다시 보기 및 현장포토 서비스, 각종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밖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홍보도 같이할 예정이다.

네오위즈인터넷 이기원 대표는 취임 이후 온라인 음원서비스(B2C)와 음원 유통(B2B) 분야의 핵심역량을 강화하겠다고 선언했으며, 취임 이후 첫 행보로써 ‘위대한 탄생’의 음원 유통과 스폰서쉽을 진행했다. 향후 회사가 보유한 370억원의 현금과 100억원 규모의 음악펀드 등 풍부한 재원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음원 유통 사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네오위즈인터넷 이기원 대표는 “MBC의 ‘위대한 탄생’은 대표적인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으로써, 음악포털 벅스와 성격이 잘 맞아 과감한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네오위즈인터넷이 가진 음원 유통에 대한 노하우를 살려 ‘위대한 탄생’ 참가자들의 음악이 더 잘 알려지고 흥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