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넷(지사장 황동순)은 16일 차세대 통신기술인 IP 멀티미디어 서브시스템(IMS)을 위한 IPSec 보안 솔루션 ‘퀵섹(QuickSec)’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퀵섹은 통신 장비 제조업체로 하여금 네트워크 게이트웨이나 사용자 장비에 강력한 IPSec 기반 보안을 구축해 IMS 이용자의 과금 데이터 및 컨텐츠를 보호하게 한다.

퀵섹은 IPSec용 툴 킷으로,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IMS의 인터페이스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높은 확장성과 함께 신호전달, IWLAN(Industrial Wireless LAN) 및 네트워크간 커뮤니케이션을 보호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CSCF(Call State Control Funtion), PDG(Packet Data Gateway), PDIF(Packet Data Interworking Funtion), 보안 게이트웨이 뿐만 아니라, 기능 폰, 스마트 폰, PC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차세대 IMS 네트워크로의 광범위한 이동을 돕는다.

세이프넷 황동순 지사장은 “IMS 환경으로 이동하면서 통신업체는 새로운 부가 서비스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지만, 항상 새로운 기술은 새로운 보안 위협을 가져오기 마련”이라며,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IMS 멀티미디어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유일한 임베디드 제품으로서 기대가 높다"고 말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