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 인스프리트(대표 이창석 www.in-sprit.com)는 LG U+에 52억원 규모의 스마트 네트워크 솔루션 ‘BSD(Billing Server Division Device)’ 및 ’DSC(Data Service Control)’ 공급 계약을 체결 했다고 22일 밝혔다.

‘BSD’와 ‘DSC’는 이동통신 서비스 사용시 발생되는 패킷 데이터 트랙픽을 분석하여 서비스를 제어하고 가입자 별 트래픽을 제어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스마트 네트워크 솔루션이다. ‘BSD’ 솔루션은 각종 서비스 시나리오를 제어하고, 가입자에 대한 정보와 과금데이터를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DSC’ 솔루션은 유해한 컨텐츠와 허가 되지 않은 서비스를 차단해 주고, 가입자 별 서비스 트랙픽을 제어하는 인텔리전트 네트워크 기능을 수행 한다.

이와 같은 스마트 네트워크 솔루션은 스마트폰, 태블릿 보급 확산과 오픈마켓 활성화에 따른 데이터 트래픽 급증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입이 지속적으로 확대 될 것으로 보인다.

인스프리트는 이와 함께 모바일 디바이스에 듀얼코어 도입에 따른 동영상과 같은 대용량 콘텐츠와 서비스에 대한 수요 급증, LTE와 같은 4G 고속 대용량 데이터 네트워크 상용화가 스마트 네트워크 도입을 가속화 시킬 것으로 보고, 이를 염두에 두고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인스프리트의 국내사업 총괄 김규형 부사장은, ”스마트폰, 와이파이 확산으로 촉발 된 데이터 빅뱅은 네트워크 연동성이 강화 된 태블릿과 같은 케넥티드 디바이스 확대, N스크린과 클라우드 서비스, M2M의 활성화와 LTE 등 4G 네트워크 도입으로 지속 증폭 될 것”이라며, “과부하 해소와 함께 트래픽에 대한 분석과 지능적 제어의 중요성은 더욱 더 부각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