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매직솔루션 기능을 적용해 옷감을 보호하고 세탁조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자동 세탁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삼성전자 모델이 논현동 삼성 솔루션 전시장에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가 세탁력과 사용편의성을 높인 스마트 전자동 세탁기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들이 기존 전자동 세탁기에 요구했던 니즈를 ‘매직솔루션’에 담아 구현한 것이다.

세제함의 4면을 둘러 싸고 있는 48개의 매직홀에서 물살이 골고루 쏟아지는 매직솔루션 기능은 세제가 잘 풀어져 세탁조에 녹아 들게 하기 때문에 세제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세제찌꺼기가 옷에 뭉쳐 얼룩이 지는 것도 방지한다.

매직솔루션은 세탁할 때마다 세제함을 통째로 씻어 내는 효과가 있어 청결하게 세제함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강한 수류를 이용해 세탁조 내부의 물 때 제거를 도와주는 무세제 통세척 코스를 추가로 진행시키면 세탁조까지 오랫동안 위생적인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외부에 뚜껑이 위로 열리는 상부세제함 방식을 국내 최초로 적용, 기존 세탁기의 경우 세제함이 세탁기 내부에 위치해 세제와 섬유 유연제를 넣으려면 세탁기 문을 열고 닫아야만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2011년 삼성전자 전자동 세탁기는 계절에 따라 수온이 바뀌는 것을 고려해 여름/겨울 두 가지 모드로 계절 변화와 상관없이 높은 세탁력을 낸다.

이 밖에도 세탁통 회전에 의한 미세한 소음과 진동까지 잡아 주는 3중 진동 저감장치와 세탁기가 작동되고 있는 중에는 도어가 열리지 않도록 하는 3중 안전도어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 안전성을 높였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제승 전무는 “10㎏ 이상 전자동 세탁기 전 모델에 모터 10년 무상보증을 선언한 데 이어,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스마트 기능의 전자동 세탁기 신제품으로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13kg 14kg 15kg 3모델이며 색상은 엣지브라운&핑크골드 화이트&핑크골드 블랙&화이트로 구성됐다. 출고가는 70만~84만원 선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